신앙테크/교회소식

[스크랩] 진돗개 전도법

명호경영컨설턴트 2010. 3. 25. 17:07

 

 

진돗개 전도법

 

 

 

순천 순동교회 박병선 집사는 난생처음 교회에 나가서 예배를 드릴 때 예배당 안에 빈자리가 눈에 띄었습니다. 그 순간 그는 그도 모르게 열심히 전도해서 빈자리를 채우겠다고 기도하였습니다. 그는 그날부터 열심히 전도하여 1년동안 무려 750여명을 전도하였습니다.
박 집사는 진돗개를 길러본 경험을 전도에 활용해서 진돗개 전도법을 개발했습니다. 한번 물면 절대로 놓지를 않는 것이 진돗개 전도법의 백미입니다.

1. 적극적이며 진지한 자세로
우리가 전도를 할 때는 누구를 전도하든지 적극적이면서 진지한 마음의 자세로 임해야 합니다. 전도자는 항상 순수하면서도 적극적인 마음으로 온 정성을 다해 다가가야 많은 사람들은 전도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가까운 데서부터 먼 곳으로
늘 함께 생활하고 가장 가까이 있는 가족이나 이웃을 소홀히 하기 쉽습니다. 혹시 우리 가정에 아직도 주님을 영접하지 못한 자녀나 부모님이 계신다면 지금도 늦지 않았습니다. 그들에게 무조건 교회 나올 것만 강요하지 마시고 그들을 이해하며 한 발 한 발 다가가십시오.

3. 편견과 선입견을 버려야
“저 사람은 안돼”, “너무 잘나서 안돼”, “너무 못나서 안돼”, “성격이 괴팍해서 안돼”, “전과자라서 안돼”, “불교신자니까 안돼” 이런 편견과 선입견을 버려야 합니다.
내가 전도하지 못할 상대는 이 세상에 아무도 없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전도는 내 힘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나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으로 하는 것입니다.

4. 부지런하고 재치있게
진돗개가 사냥을 하기 위해 접근할 때 보면 눈치도 빠르고 정말로 지혜롭습니다. 잘못 접근하면 사냥감이 미리 알고 도망쳐 버리기 때문입니다. 전도자는 항상 하나님께 지혜를 구하고 재치있게 접근해야 합니다.

5. 기다리는 자세로
남자들이 교회 나가기를 가장 꺼려하는 첫 번째 이유가 바로 술과 담배입니다. 처음으로 교회 나오는 분한테 “술,담배를 끊어야 합니다.” 라고 말할 것 같으면 교회 나올 분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처음 교회 나올 때 부담없고 편안한 마음으로 나올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경우에 따라서는 기다리는 자세도 필요합니다.

6. 예수의 이름으로 승리를
전도할 때 조상 제사는 가장 큰 걸림돌입니다. 전도대상자가 제사문제로 고민할 때 당황치 마시고 기독교는 방법만 다를 뿐 제사를 지낸다고 합리적으로 설명하고 유도해 보십시오.

7. 한 번 물면 절대 놓지를 말아야
진돗개는 영리해서 급소를 한 번 물면 절대로 놓지를 않습니다. 상대가 쓰러질 때까지 놓지를 않는 기질이 있습니다. 그리고 진돗개는 절대로 물러서지 않습니다.
이처럼 전도할 때에 가장 중요한 것은 인내와 끈기입니다. 기어이 전도하겠다는 각오로 임해야 합니다.

8. 부담감을 주지 말아야
우선 주일 낮 예배 시간이라도 참석하도록 권유해야지 처음부터 각종 예배 시간에 다 참석해야 한다고 하면 너무 부담스러워 할 것입니다.

9. 지혜롭게 접근해야
진돗개는 사냥을 할 때 사냥감을 향해 차츰차츰 거리를 좁혀가다가 결정적인 순간에 덮쳐 사냥에 성공합니다. 이처럼 전도도 조금씩 조금씩 온 정성을 다해 지혜롭게 접근해야만 합니다.

10. 한 영혼 한 영혼을 소중히
누구든지 어디를 가든, 누구를 만나든, 무엇을 하든 전도에 뜨거운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한 영혼 한 영혼을 소중히 여기고 열심히 복음 전파에 노력하면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풍성한 열매를 거두게 될 것입니다.

11. 따뜻하고 포근한 사랑을
새로나온 모든 분들이 믿음 생활을 중단하지 않고 끝까지 좋은 열매를 맺도록 깊은 관심과 사랑으로 도와주어야 할 것입니다.

12. 한 번 주인은 평생 주인
진돗개는 주인에 대한 충성심이 강해 한 번 주인으로 섬기면 평생동안 주인을 섬기면서 따릅니다. 우리는 예수를 믿기 위해 처음으로 교회 나오신 새 신자가 믿음을 갖게 된 첫 마음이 변하지 않고 끝까지 갈 수 있도록 깊은 관심을 갖고 사랑으로 잘 보살펴 주어야 합니다.

13. 십자가를 지는 심정으로
한 영혼을 전도해서 교회 나오게 하기 까지는 그만큼 힘을 들고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일들이 하나님이 내게 지어주신 십자가라고 생각하고 기쁜 마음으로 전도에 도전해 보십시오.
한 번 물면 절대로 놓지 않는다는 진돗개 전도법으로 전도하면 누구나 전도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출처 : 함께 손잡고 가요
글쓴이 : 성문사랑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