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테크/부자학

[스크랩] 세계부자들의 습관!!!

명호경영컨설턴트 2010. 4. 14. 11:14

 

 

세계 부자들의 성공습관

1위 : 다른 사람의 좋은 습관을 내 습관으로 만든다 - 빌게이츠

* 빌게이츠의 어록 중에는 이런 말이 있다.

”괴짜들에게 친절하게 대하라. 그들이 당신의 보스가 될 가능성은 얼마든지 있다.”

이 말에서 볼 수 있듯이 빌게이츠는 새로운 생각, 새로운 도전의식을 가진 사람들의 습관이나 말을 귀담아서

 자기 것으로 만드는 탁월한 능력이 있다. 이는 빌게이츠가 세계 최고 갑부의 위치에 있으면서도 교만하지 않은채

세계적인 리더 1위로 꼽히는 이유이기도 하다.

* 빌게이츠를 우뚝 서게 만든 세 가지 포인트!

1. 자퇴 - 빌게이츠는 최고 명문 대학인 하버드 대학 법학과에 입학했지만 앞으로는 컴퓨터의 시대가 온다는 것을

 예견한 후 과감히 자퇴했다. 이 결단은 그가 스무 살에 세계적인 컴퓨터 회사를 설립하게 만든 계기가 됐다.

2. 아내 - 빌게이츠는 아내를 만나기 전까진 돈만 많이 벌었으나 아내 멜린다를 만난 후에는 자신의 재 산을 사회에

 환원하는 데도 관심을 갖게 됐다.

3. 기부 - 빌게이츠는 보유 재산도 1위, 기부금 액수에서도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2위 : 일반 사람보다 독서량이 5배 - 워렌 버핏

* 워렌 버핏은 열 여섯 살 때 이미 사업 관련 서적을 수 백권 독파한 지독한 독서광이다.

* 워렌 버핏의 유명한 하루 일과가 있다.

“나는 아침에 일어나 사무실에 나가면 자리에 앉아 읽기 시작한다. 읽은 다음에는 여덟 시간 통화를 하고, 읽을 거리를

가지고 집으로 돌아와 저녁에는 전화로 통화한다.”

정보싸움이 곧 투자의 성공인 주식시장에서 워렌 버핏이 마이더스의 손으로 불릴 수 있는 것은 바로 이 같이 지독한

독서습관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3위 : 매일 다른 사람들과 점심식사를 한다 - 하워드 슐츠

* 하워드 슐츠가 무엇보다 중시 했던 것이 바로 인간중심의 경영철학.

그는 “회사의 최우선이 직원들이고, 그 다음이 고객이다”라고 말할 만큼 사람을 중시한다.

매일 다른 사람 과 점심식사를 하면서 다양한 사람들을 접하는 그의 습관이 이런 경영철학을 대변한다고 볼 수 있다.

* 하워드 슐츠의 유명한 일화.

텍사스 지점의 한 관리자가 강도에 의해 살해되는 사건이 발생하자 그 소식을 들은 하워드 슐츠는 그날 밤 바로 비행기를

 타고 텍사스로 가서 죽은 관리자의 가족을 위해 기금을 조성하고, 텍사스 점포를 처분한 비 용을 모두 그 직원의 가족부양과

 아이들 교육비로 헌납했다. 그의 이런 사람 중심적인 마인드가 커피 매장 을 전 세계적으로 4만개까지 확장시킨 힘이다.

4위 : 해보기나 했어? - 故 정주영 회장

* 이 말은 생전에 끊임없이 도전하고, 성취했던 故 정주영 회장의 삶을 대변하는 말이다.

정주영 회장은 생전에 “이봐 했어? 해보기나 했어?”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살았다고 한다.

* 故 정주영 회장의 또 다른 유명한 말로는 “무슨 일이든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해내는 법이다”라는 말이 있다.

이런 도전정신과 진취적인 사고방식은 가난한 집의 장남으로 태어나 초등학교 밖에 나오지 못한 정주영 회장이 한국을

대표하는 자동차 회사와 건설 회사를 건립하게 만든 원천이었을 것이다.

5위 : 사람들과 쉽게 포옹하라 - 오프라 윈프리

* 오프라 윈프리는 “나는 교황과도 쉽게 포옹할 수 있다”고 말할 만큼 그 사람이 사회적으로 지위가 높건 낮 건간에 쉽게

 다가가 편하게 해주는 탁월한 능력이 있다. 특히 출연자들과의 포옹은 토크로 풀 수 없는 정서 적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만든다.

 오프라 윈프리의 이런 모습은 시간이 흐를수록 모든 사람들에게 공평 하고 따뜻하다는 이미지를 심어주는 계기가 되었다.

* 오프라 윈프리를 성공하게 만든 상징적인 것 세 가지!

1. 피부색 - 오프라 윈프리를 불행하게 만들었던 피부색이 지금은 그녀를 더욱 돋보이게 만드는 자신감의 상 징으로 변화됐다.

2. 편지 - 오프라 윈프리는 팬 관리의 일환으로 직접 팬레터에 답장을 한다. 오프라 윈프리의 성공법칙 중 하나인

<나를 위한 강력한 지지자>를 만드는 방법이라고 한다.

3. 자동차 - 2004년 오프라 윈프리는 자신의 쇼에 참석한 방청객 276명에게 한화로 3,200만원 정도 가격의 새 차를 한 대씩 선물해

 화제가 됐다. 긍정적이고 창조적인 오프라 윈프리의 성격을 대변하는 일 화이다.

출처 : 김채수 기술지도사 블로그 입니다.
글쓴이 : 김채수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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