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테크/건강한생활

[스크랩] 웃을때 우리 몸에는 어떤 변화가 올까요 ?

명호경영컨설턴트 2008. 8. 15. 10:44

 웃을 때 우리 몸에는 어떤 변화가 올까요?
   
 

 
첫째는 웃으면 혈액이 맑아진다. 웃으면 NK세포가 활성화되고 면역기능이 강화되는데, NK세포는 암세포를 공격하고,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의 수치를 줄여준다.

 
둘째로 웃으면 폐에 산소가 원활히 공급된다. 스트레스로 인해 분비되는 코디졸 호르몬이 억제되고, 웃을 때 신선한 공기가 신경조직을 이완시켜 폐 속 깊은 곳까지 산소가 공급되어 나쁜 공기를 밖으로 내보내고 깨끗한 공기로 우리 몸을 순환시킨다.

 
셋째. 웃음은 요통과 디스크, 류머티즘, 관절염에 효과가 있다. 웃을 때 나오는 호르몬은 통증을 억제하고 근육의 발달을 돕는다.

 
네 번째로 웃음은 위, 간, 대장 소화기관을 튼튼하게 한다. 인터페론 감마의 분비를 촉진시켜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증가시키고, 각종 소화기암을 예방 및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

 
다섯째로 심장을 강화시킨다. 웃으면 스트레스 호르몬이 억제되어 고혈압을 진정시키고, 혈당을 정상치로 유지하는 역할을 해준다.

 
여섯째. 위, 간, 대장 등 소화기관을 안정시킨다. 웃을 때 분비되는 인터페론 감마 분비가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증가시켜, 각종 소화기 암을 예방 치료하는 효과가 있으며, 소화기관을 안정시킨다.

이처럼 웃기만 해도 우리 몸에서는 산해진미의 값진 음식에서 얻을 수 없는 놀라운 변화가 일어난다. 웃으면 심리적 안정을 얻을 수 있고, 내장 운동과 전신 운동의 효과를 주어 소화기관을 강화해 준다.
그래서 외국에서는 ‘웃음은 내면의 조깅이다’라고 하여, 내장기관을 강화시키는 요법으로 웃음을 첫째로 꼽고 있다.

 
일곱째는 근육을 강화시킨다는 점이다. 한 번 크게 웃으면 얼굴의 근육 80개 중 15개가 움직이고, 한 번 크게 웃으면 우리 몸의 근육 650개 중 231개의 근육이 움직인다고 하니 그 어떤 운동보다도 근육을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는 셈이다. 크게 웃으면 윗몸 일으키기를 25회 한 것과 같은 운동효과가 있다.


출처 : 나의 휴계실
글쓴이 : 근영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