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테크/BS 블레슈백의 피부이야기

[스크랩] 주름 없는 피부로 가꾸는 법

명호경영컨설턴트 2008. 8. 31. 10:54
20대부터 시작되는 노화. 노화가 진행되면서 발생하는 주름들을 보면 속상해진다. 나이에 따른 효과적인 주름 예방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자.

주름이 생기는 원인
피부 노화 노화란 나이가 들면서 피부의 수분량이 낮아져 건조하고 피부결이 거칠어지는 것을 말한다. 나이가 들면 피부의 진피층에 있는 콜라겐 양이 감소하고 피부에 탄력을 주는 섬유에 변화가 생기면서 미세한 주름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자외선 피부를 탱탱하게 하는 단백질인 엘라스틴을 파괴해 피부가 탄력을 잃으면서 주름이 생기게 한다. 자외선에 노출된 시간과 피부 노화는 비례한다고 하니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좋다.
대기오염 오염된 공기로 인한 각종 노폐물이 모공에 쌓여 주름을 더 심화시킨다. 특히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피로감을 자주 느끼는 경우 나이에 비해 주름이 더 많이 생긴다.

나이에 맞는 주름 관리법

20대 25세를 기점으로 피부 기능이 떨어져 기미나 주근깨, 주름이 생기기 시작하므로 본격적인 주름 관리가 필요하다. 평소 습관적으로 과도한 표정을 짓는 것을 삼가고, 잠잘 때 너무 높지 않은 베개를 사용하고, 베개에 얼굴을 묻고 자는 것도 주름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반듯하게 누워 잔다. 자신의 피부에 맞는 클렌징 제품을 사용해 깨끗하게 세안하고 주 1~2회 정도는 각질과 피지 제거 팩, 수분 팩 등을 하는 것이 좋다. 특히 주름이 생기기 쉬운 눈가와 입 주변은 링클 케어 제품으로 철처하게 수분을 공급해준다.

30대 피부 기능이 서서히 둔화되는 시기로 피부가 거칠어지고 트러블이 많아진다. 화장이 잘 받지 않고 부분적으로 땅기며 눈가, 입가에 잔주름이 자리를 잡는다. 피부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충분한 수분과 영양 공급을 목적으로 하는 피부 손질이 중요하다. 영양크림을 발라 수분 증발을 막고 눈과 입 주위에 링클 케어 제품을 바른다. 20대보다는 좀 더 기능적이고 농축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40대 피부 노화 현상이 두드러지며, 특히 피지선의 기능이 저하되어 피부 탄력과 윤기가 사라지는 시기다. 이마 등의 주름이 확실히 눈에 띄기 시작하고 각질층이 두꺼워져 피부 톤이 칙칙해지므로 피부 건조, 노화 방지에 중점을 둔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피부 건조를 방지하기 위해 실내에 적당한 습도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잔주름이 깊은 주름이 될 수 있으므로 항상 조심해야 한다. 20대보다 각질층의 세포 교체 주기가 두 배나 늦어지므로 혈액순환 마사지를 하고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해 피부 재생을 돕는다.

출처 : 여인의향기... ( 연...) = 달콤한 사랑...
글쓴이 : 여인의향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