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촉한 피부 만들기..
![](https://img1.daumcdn.net/thumb/R460x0/?fname=https%3A%2F%2Ft1.daumcdn.net%2Fblogfile%2Ffs8%2F28_20_28_32_0BahO_IMAGE_15_1524.jpg%3Fthumb&filename=1524.jpg)
● 투명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위한 바디스크럽
묵은 각질이 제때 떨어져 나가지 못하고 남아 있는 바디 피부는 각질이 일어나 지저분할 뿐만 아니라, 피부도 탁하고 거칠어져서 보습제를 바른다고 해도 수분과 영양이 피부 속까지 다다르지 못한다. 일주일에 1~2회 정도는 바디 스크럽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바디 스크럽 제대로 사용하기]
적당량을 손바닥에 덜어 각질이 많이 일어나는 부위를 중심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면서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깨끗한 물로 헹궈준다. 폼 타입 제품의 경우, 500원 동전 크기 정도의 양을 목욕용 스펀지나 타월에 덜어 약간의 거품을 낸 후 전신에 마사지하듯 문지른 후, 물로 헹궈준다. 바디 전용 제품이므로 얼굴에는 절대로 사용하지 않도록 한다.
● 촉촉함을 되찾아주는 바디보습
바디 클렌저나 스크럽으로 세정을 마쳤다면, 다음 단계는 바디 보습. 보습제는 피부 상태와 취향에 따라서 선택하되, 가급적 세정 직후 바로 사용해서 피부가 건조해질 틈을 주지 않도록 하자.
[바디 보습제의 선택]
건조가 심하다면 바디 오일이나 바디 크림을, 가벼운 보습을 원한다면 바디 미스트나 바디 로션을 선택하면 된다. 바디 오일은 샤워 후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발라주면 되는데, 오일막의 느낌이 부담스럽다면 가볍게 물로 헹궈내도 좋다.
[ 부드럽게, 작은 원을 그리면서]
바디 미스트를 사용하는 경우라면 뿌린 후에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키면 되겠지만, 오일이나 크림, 혹은 로션을 사용하는 경우라면 그냥 바르지 말고 부드럽게, 작은 원을 그리듯이 마사지하면서 발라주면 흡수도 촉진되고, 피부순환도 도와주어 효과적이다.
● 생기와 탄력 부여하는 바디마사지
일주일에 1~2회 정도의 적절한 마사지는 수분순환을 자극하여 쌓인 피로를 풀어주면서, 바디 로션이나 크림과 같은 보습제의 흡수를 도와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 마사지 순서]
밑에서 위로, 심장에서 먼 곳에서 시작해서 가까운 곳으로 마사지해준다.
발 → 종아리 → 허벅지 → 엉덩이 → 팔 → 어깨 → 배 → 가슴 → 목
[ 마사지 방법]
바디 로션이나 크림과 같은 보습제를 한 부위당 3~4㎖ 정도를 덜어 사용하고, 부위당 5회 이상 문지르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