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테크/활법, 지압및 마사지

[스크랩] 경락은 어디 있을까?

명호경영컨설턴트 2008. 8. 31. 21:13
 
백회혈 -
얼굴의 정점에 있는 경혈로 양쪽 귓구멍을 연결했을 때 머리 꼭대기에서 만나는 곳. 정신을 안정 시키고 과식을 예방해 주며변비 에도 효과적이다.
찬죽혈 - 머리가 아플 때 무의식적으로 누르는 눈꼬리 지점. 관자놀이라고도 한다.
지창혈 - 입 가장자리에 있는 경혈로 이곳을 누르면 위열을 없애 식욕이 억제된다.
승장혈 - 아랫입술과 아래턱 한 가운데 움푹 패인 곳으로 이곳을 누르면 호르몬의 분비를 조절해서 피부에 탄력을 준다.
 
  동영상 보기
 
 
 
관원혈 -
단전이라고 하는 경혈로 배꼽과 곡골을 잇는 정중선의 5등분하여 3/5가 되는 지점이다. 관원은 생명활동을 추진하는 근원에너지가 머무는 곳으로 이곳을 누르면 복부의 군살을 아주 쉽게 뺄 수 있다.
천추혈 - 배꼽의 양옆으로 손가락 두마디 정도 떨어진 부분이다. 이 경혈은 배변을 촉진시키는 기능이 있다.

  동영상 보기
 
 
 
신수혈 -
배꼽과 같은 높이에 있는 척추 지점이다. 이 부분에서부터 아래쪽으로 마사지하듯 밀어낸다.
환도혈 - 옆에서 봤을 때 엉덩이의 오목하게 들어간 지점으로 여기를 자극하면 엉덩이가 처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동영상 보기
 
 
 


은문혈 -
엉덩이 바로 밑에서부터 무릎 뒤쪽을 연결한 선상에서 2/5정도 되는 지점이다.부종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다.
혈해혈 - 무릎뼈 안쪽 위에서 손가락 3개정도 위쪽에 해당한다. 혈해를 자극하면 생리통에 도움이 된다.
풍시혈 - 선 자세에서 팔을 늘어뜨렸을 때 가운데 손가락 끝이 닿는 곳으로 요통이 있을 때 자극하면 좋다.

 
  동영상 보기
 
 
 
위중혈 -
무릎 뒤쪽의 접히는 부분 가운데에 있다. 위중혈은 종아리와 허벅지의 피로와 부기를 가라앉힐 수 있다.
승산혈 - 종아리에 힘을 주었을 때 나오는 근육과 아킬레스건의 경계에 있는 지점이다. 승산을 지압하면 지방 대사에 좋다.

  동영상 보기
 
 
 
해계혈 -
복사뼈끼리 연결한 선의 가운데에서 약간 위쪽에 있는 지점이다. 이곳을 누르면 발목이 수축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태계혈 - 몸 안쪽 복사뼈 바로 뒤에 움푹 꺼진 곳으로 태계를 자극하면 발목이 가늘어지는 효과가 있다.

  동영상 보기
 

 

출처 : 목사님♡사모님 건강카페
글쓴이 : null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