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테크/블로그이야기

[스크랩] 블로그, 미니홈피, 커뮤니티로 자발적 확산

명호경영컨설턴트 2008. 9. 7. 21:50

최근 웹사이트 분석기관 랭키닷컴이 개최한 '유저 스페이스 컨퍼런스'에 참석한 사이버쇼핑몰의

관계자는 온라인 소비자의 특징을 소개하며 버즈마케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인터넷이 소비 공간으로 발달하면서 소비자가 기업 제품 생산에 적극 참여하거나 나아가

스스로 판매자가 되는 등 소비자가 주도하는 경향이 거세지고 있다"며 트렌드를 설명한뒤 이들을

'슈퍼-컨슈머'로 지칭했다.

이어 "슈퍼컨슈머는 인터넷 공간을 이용, 소비자간 연결과 입소문의 활성화로 집단 행동으로

진행하거나 개별적으로는 개인 블로그나 미니홈피에, 집단적으로는 전문 커뮤니티나 카페의 게시판에 전파하는 버즈 마케팅을 자발적으로 실시한다"고 덧붙였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입소문 마케팅은 매스미디어를 활용할 때보다 저렴한 비용뿐 아니라 광고가

어려워 기존의 채널로는 도달하기 어려운 소비자에게 접근할 수 있는게 장점이다.

그러나 여론 형성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사람을 찾아내야 하며 일정한 궤도에 오르기 위한 부단한

노력도 필요하다고 지적한다.  결과적으로 장.단점을 모두 갖춘 입소문 마케팅을 적절히 활용하기

위해서는 그에 따른 어려움을 극복하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입을 모은다.

 

출처 : 경영지도사.기술지도사 모임
글쓴이 : 기분좋아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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