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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우리나라 자동차 변천사

명호경영컨설턴트 2008. 9. 19. 05:36

 

始發 1955년 국제차량공업사

새나라 1962년 새나라자동차

CORONA 1500 1966년 신진자동차
CROWN 1967년 신진자동차
PUBLICA 1967년 신진자동차
랜드 크루이저 픽업 1968년 신진자동차
NEW CROWN 1971년 신진자동차
CHEVROLET 1700 1972년 GM코리아자동차

 RECORD 1900 1972년 GM코리아자동차
CJ-5 HARDTOP 1975년 신진짚자동차
GEMINI 1977년 새한자동차

 ROYALE SALON 1980년 대우자동차

 MAEPSY 1982년 대우자동차

 LEMANS 1986년 대우자동차

 ESPERO 1990년 대우자동차
TICO 1991년 ~ 2001년대우자동 차

 PRINCE 생산년도 : 1991년 ~ 1997년대우자동차

 LANOS 생산년도 : 1996년 11월 ~ 2000년 4월대우자동차

 NUBIRA 생산년도 : 1997년 2월 ~ 1999년 4월대우자동차

 LEGANZA 생산년도 :1997년 ~대우자동차

 MATIZ 1998년 대우자동차

 K-360,T-600 1962년 기아산업
FIAT 124 1970년 아시아자동차
BRISA PICK-UP B-1000 1973년 기아자동차
BRISA S-1000 1974년 기아자동차
PEUGEOT 604 1979년 기아자동차
PRIDE 1986년 기아자동차
CAPITAL 1989년 기아자동차

 SEPHIA 1992년 기아자동차

 POTENTIA 1992년 기아자동차

SPORTAGE 1993년 기아자동차

 CREDOS 1995년 기아자동차
ELAN 1996년 기아자동차

 ENTERPRISE 1997년 기아자동차

CARNIVAL 1997년 기아자동차

 VISTO 1999년 기아자동차

 CARSTAR 1999년 기아자동차

 CARENS 1999년 기아자동차

 RIO 1999년 기아자동차

 역사는 "올드카"를 타고 흐른다.

 

"내가 한 때는 이 캐딜락을 몰곤 했는데…"
18일 오후 머리가 히끗한 한 참관객은 캐딜락 옆에 서서 그 시절 생각이 나는 듯 자동차를 쓰다듬으며 생각에 잠겨 있었다.
광복 60년 기념전 '시련과 전진'이 열리고 있는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마당에서는 참관객들이 옛 시절 추억을 더듬으며 감탄하는 곳이 있다. 바로 '자동차 변천사' 전시장에 공개된 올드카 15대다. 이 곳에는 1945년 '44년 지프'부터 1983년 엑셀에 이르기까지 올드카 15대가 전시되어 있다. 대한민국 중요한 역사의 순간을 함께 했고, 한 시대를 풍미하며 전국을 누볐던 대표 자동차 브랜드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민주화'와 '산업화'라는 두 가지 전시회 모티브를 자동차라는 소재를 통해 실감나게 나타냈다.
놀라운 사실은 이 차들 모두가 현재도 시동을 걸리고 운행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15대 모두 자동차 수집가 한 사람이 소장하고 있다는 점도 놀랍다.
이 차를 포함해 300여대의 옛날차를 소유한 백중기(62)씨는 "1970년대 초부터 자동차가 하나씩 사라지는 것을 안타깝게 여겨 하나씩 모으기 시작했다"면서 "과거에는 차가 부와 명예를 상징하는 것이었다면 현재는 소모품 혹은 필수품이 될 만큼 많은 변화가 느껴진다"고 말했다. 28일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02-756-7506~9(www.korea815ex.com)
인터넷뉴스팀 서명덕기자, 연합뉴스

<참고> 엑셀 모델이 1983년이 아니란 지적이 일부서 제기되고 있습니다.
자동차 연식으로만 따져봤을 때는 당연히 1983년이 아니며, 전시장에서 제시하는 1983년은 엑셀의 최초 생산연도를 의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덧붙이면, 전시장에는 1983년이라고 명기되어 있고, 연합뉴스에서도 1983년이라고 썼습니다.

 

 

 

 <출처;tong.nate.com/hnj0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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