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호테크/컨설팅과 마케팅

컨설턴트의 프로세스

명호경영컨설턴트 2008. 11. 16. 00:51

[컨설턴트의 프로세스]

                                               2008.10.15    김명호교수


Ⅰ.프롤로그 


-일상생활의 성향과 기질, 그리고 성품

-컨설팅의 선호하는 방향성과 발전목표 



Ⅱ. 내용접근


1) 새로운것에 대한 배움(자료,생활)


2) 주위의 일(참견,무관심)


3) 새로운 사건(관심,무관심)


4) 인간관계의 의견표현(토론적,수용적)


5) 첫대면의 상황과 현실(적응,비적응)


6) 사람이나 일에 대한 선입견(있다,없다)


7) 이성의 첫대면(개방적,비개방적)


8) 일상의 생활패턴(현실적,비현실적)


9) 초면 조직 적응(능숙,비능숙)


10) 귀가후 연구계획(즐거움,번거로움)


Ⅲ. 선호방향


1. 추상적 관념,이론보다 구체적이고 사실적인 것을 오래 기억한다.

2. 논리적이고 분석적이기보다는 인간의 감정과 가치에 따라 의사결정한다.

3. 사람에 대하여 동정적이고 재치있으며 꾀가 많고 현실적응이 빠르다.



Ⅳ. 생활양식


1. 사실적 상식이 풍부하여 상식과 실제적인 능력을 필요로 하는 일을 선호하는 편이다.

2. 다소 수다스럽다는 애기를 듣기도 하고 깊이가 결여되어 있는것 처럼 보일 수 있다.

3. 어떤 조직체이든 밝고 재미있는 분위기 조성과 해결사역할을 잘하며 띄어난 인간관계에서 능력을 발휘한다.


Ⅴ. 에필로그


1. 가장 보기싫은 모습이 대상의 특장점이며 충돌하고 상충된 의견을 제시하는 사람을 볼때 그점이 상대편의 장점인것을 인정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2. 40세가 넘거나 전문가 자격증을 가지고도 다양한 사람들의 특장점을 사회에 활용하도록 세워줄 수 없다면 전문자격증을 빛나게 하는 자기이미지와 자기개발이 요청된다.

3. 어느 누구를 만나도 친구처럼 대화할 수 있는 적응성에 대한 테크닉을 익혀 상대를 기분좋게 만들고 열린마음에 가능성이란 씨앗을 뿌릴 수 있는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  




'명호테크 > 컨설팅과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컨설팅이란  (0) 2008.11.16
컨설턴트이슈와 일지  (0) 2008.11.16
킴스경영컨설팅  (0) 2008.11.16
마케팅전략-10가지  (0) 2008.11.16
업무추진계획서  (0) 2008.1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