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테크/책방세상

우유부단한 성격의 소유자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

명호경영컨설턴트 2008. 12. 28. 23:44

샬롬

오늘은 나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우유부단한 성격의 소유자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 ]


1. 김 정일씨의 '나는 내가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하지 않을 뿐이다' 와 '어덯게 태어 난 인생인데'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좀 성격이 원만한듯 하면서도 조금 거친면이 있는데 이 두 책이 저에겐 일종의 면죄부를 주었답니다. 이 책을 읽고 변한 것은 "싸울땐 싸우자...허나 조금은 능란하게" 저 자신도 많이 문제이지만 조금 냉정해져 보세요.


2. 공투 하지만 사정없이 자를대는 그렇게 해야합니다. 머리로는 아주 칼처럼 그러나 표면적으로는 적당히 유연하게, 내지는 핑꼐를,시큰둥한 태도로. 잘못 판단하여 내린 그 결정에 어떤사람은 평생 상처를 받고 경제적 어려움이나 사랑하는 가족에게까지 심각한 고통을 줄수 있으니 ,언제나 결정할땐,내가족에게 상처가될까?등등과연 나 자신에게 미칠 치명적해는 없을까? 또또 고민... 친구 빚보증으로 알거지 된사람 다수 .....그런생각해 본다면 ...어떤결정을 하게 될까요?


3. 아라비안나이트 손자병법이요


4. [마시멜로 이야기] 와 [네 자신의 편에 서라] 요 . 둘 다 짐 읽고 있는데 소심하고 결단력 부족한 제게 용기를 주고 있는 책이에요.


5 '선택의 심리학' 추천합니다.


6. 새무얼 스마일즈의 "인격론" 은 어떨까 합니다. 이 책을 읽고 왠지 단단하게 살아야 겠다는 의지와 용기가 솟았는데 님에게도 그런 책이 되었으면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