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호테크/경영지도사,기술지도사

[스크랩] 임원변경등기시 회사에서 준비할 서류

명호경영컨설턴트 2008. 12. 31. 21:21
임원변경등기시 회사에서 준비할 서류

1.준비서류 및 도장

- 법인등기부등본 1통
- 법인인감증명서 1통,법인인감도장
- 주주명부 1부
- 주주총회에 출석한 주주들의 인감증명서 1통, 인감도장(총주식수의1/3이상)
- 사임이사와 감사의 인감증명서 1통, 인감도장(또는 사임서에 인감의 날인 및 인감증명서 첨부)
- 취임이사와 감사의 인감증명서 1통, 주민등록등본 1통, 인감도장
※ 주주와 이사 및 감사가 중복되는 경우에는 인감증명서가 2통이필요합니다.

-대표이사님이 변경되시는 경우 이사회의사록의 인증절차가 필요합니다.
(이사회의사록의 인증을 위하여 출석이사들의 인감증명 1통씩과 인감도장이 추가로 필요)
- 사업자등록증 사본(세금계산서발행용).

출처 : 경영지도사.기술지도사 모임
글쓴이 : 재무전문가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