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테크/부동산투자

[스크랩] 리치옥션 부동산투자비법 공개, 아파트 분양권 매매시 최적의 타이밍 잡는법

명호경영컨설턴트 2009. 1. 14. 18:10

(주)리치옥션 부동산투자비법 공개 !! 아파트 분양권 매매시 최적의 타이밍 잡는 법

(주)리치옥션 부동산투자비법 공개 !! 아파트 분양권 매매시 최적의 타이밍 잡는 법

★ (주)리치옥션 부동산투자비법 공개 !! 아파트 분양권 매매시 최적의 타이밍 잡는 법

아파트 분양권 매매시 최적의 타이밍 잡는 법

아파트 분양권은 소액 투자가 가능하며, 환금성이 뛰어나고 오르는 폭 또한 높아 부동산 투자자들 사이에서 가장 매력적인 투자 수단으로 꼽히고 있다. 그러나 때에 따라서는 아파트 분양권이 애물단지로 전락할 수 있다.

아파트 분양권은 보통 일반 아파트·재건축 아파트·재개발 아파트·직장조합 아파트·지역조합 아파트·주상복합 아파트·오피스텔 아파트·택지개발 아파트 분양권 등으로 나뉜다.

이들 분양권은 제 나름대로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사고 파는 데 딱 적당한 타이밍이 각기 다르다.

가장 많이 거래되고 있는 아파트 분양권으로는 재개발 아파트·재건축 아파트·주상복합 아파트·지역조합 아파트 분양권이 있다.

특히 재건축 아파트 분양권은 조합 아파트 분양권과 일반 분양권이 있다. 조합 아파트 분양권은 로열층을 배정받아 좋지만, 그 대신 일반 분양권에 비해 초기에 드는 비용 부담이 큰 것이 단점이다. 초기에 많은 자금이 물려 있으면 금융 부담이 크기 때문에 일반 투자자들 중에는 손해를 보는 시기에 다시 되파는 경우가 생긴다.

따라서 돈이 별로 없는 투자자라면 초기 부담이 적은 일반 분양권을 사들이는 것이 유리하다.

재건축 아파트 조합원 분양권은 이주비를 공제한 금액으로 중고 아파트 한채를 사는 것과 비슷하여 초기에 거액이 들지만, 조합 아파트 중 일반 분양 아파트는 계약금 1020%와 프리미엄을 사기 때문에 일반 분양권을 구입하는 것이 자금 부담을 덜 받는다.

재건축 아파트처럼 재개발 아파트 조합원 분양권이 재개발 일반 분양권보다 초기 부담이 크다는 담점이 있다.

재건축 조합 분양권과 재개발 조합 분양권을 비교해 보면, 초기 자금이 덜 들어가는 재개발 조합 분양권을 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그밖에 지역조합 아파트·오피스텔 아파트·주상복합 아파트 분양권은 일반 아파트 분양권처럼 초기 부담은 적으나 투자가치가 재개발 아파트·재건축 아파트·신축 아파트 분양권에 비해 떨어지는 특징이 있다.

지난해 정부는 투기과열지구와 비투기 과열지구로 지정해 놓았고, 오는 7월부터 투기과열지구 안에서는 분양권 전매를 전면 금지한다는 조항을 내세웠다.

이로 인해 분양권 시장에는 비투기 지역을 중심으로 분양권 거래가 이뤄지고 있고 투기과열지구에는 1년이 안 된 분양권이 음성적으로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앞으로 부동산에도 불황기가 닥쳐오면 비투기 과열지구에서 산 분양권은 투자 손실이 예상되고 애물단지가 될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투기과열지구에서 분양한 분양권을 산 투자자라면 비투기과열 지구 분양권에 비해 투자가치를 발휘할 것이 예상되므로 현 상황만 보지 말고 미래가치를 보고 투자하는 한 차원 높은 눈과 머리를 가져야 할 것이다.

위와 같이 아파트 분양권마다 장·단점이 있으므로 첫 투자 때부터 단추를 잘 채워야 한다. 아파트는 계약금을 낸 후 시공 회사에 보통 78회 정도 나눠 잔금을 지불한다.

 보통 정상적으로 아파트 건설 기간이 2년 6개월3년 정도이다. 긴 시간 동안 돈을 투자해 놓고도 때를 잘 못 맞춰 손해를 보는 투자자들이 있다.

손해를 보지 않으려면 현재의 부동산 투자 시점만 생각하지 말고 팔 때의 부동산 경기도 미래 내다보아 때를 잘 맞춰 사라. 

 

 

부동산투자비법받기① - 1566.7678

부동산투자비법받기② - http://www.richmembers.co.kr/

출처 : ♥:..*부동산 경매 리치옥션..*:♥
글쓴이 : Alex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