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테크/영어이야기

[스크랩] 절대 속지 말아야할 영어상술의 실체 - 세가지 (수정 - 2005.06.02)

명호경영컨설턴트 2009. 1. 16. 09:54

영어 공부하시면서 쉽게 속고, 쉽게 이해하지 못하면서도 그럴싸 해서 공부하고 계신분들에게 드리는 경고입니다.
영어의 실체를 파악하고 공부하셔야 합니다.
원론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허상에 쫒겨서 공부하지 마시고, 남들이 한다고 무조건 따라하지 마시고, 좋다고 무조건 하지 마세요. 반드시 헛점이 있습니다.


1. 모든 문법이 두달만에 끝난다????
  - 보통 영어학원에 가면 문법과정이 있습니다. 대부분 두달이면 끝납니다. 맨투맨이든, 성문이든 두달이면 다 됩니다. 그러니 학원에서 공부하세요..

  Philip 생각 --> 중략..


2. 단어 Vocab 22000 단어를 알면 영어가 보인다.(많은 단어를 공부하면 영어를 잘한다)???
  -> 일반적으로 단어에 관련된 책은 많이 있습니다. 보통 만개부터 2만, 3만3천까지도 봤습니다.


 Philip 생각 --> 중략..

3. 영어공부 절대로 하지마라???
  --> 수백만부의 판매부수를 기록하면서 낸 "영절하"의 실체를 아시나요?

Philip 생각 -->  중략,... 

 

 

4. 기적의 영어 100배 빠른 영문법

  --> 영어 교재의 80%를 고쳐야 한다라고 주장하면서 원소이론으로 영어공부의 혁명을 꾀한다 / 여기서는 "영절하"를 무지 비판하고 있습니다.

 

Philip 생각 --> 중략...

 

결론입니다.
상술이라는 것은 적절하게 포장을 해서 상품화하는 겁니다. 영어를 돈을 벌기위한 도구로 사용하는 것이죠. 제가 이야기하는 것은 문법을 공부하지 말고, 단어책을 보지 말라는 말이 아닙니다. 그만큼 신중하게 생각하고 효과적인 부분을 되짚어 보라는 말입니다. 뭐든지 장단점이 있습니다. 실체를 보세요. 그 실체와 자신과 맞으면 그 투자한 돈은 훨씬 그 이상의 가치를 하게 될 것입니다.

 

중략.. (죄송합니다. 저작판권에 의해 전부를 보실수 없습니다)

 

"영어는 셀프다"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 저작 : Philip

출처 : 혼자 영어 공부하기
글쓴이 : Philip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