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테크/블로그이야기

[스크랩] 불로그 페이지뷰 늘리는 방법

명호경영컨설턴트 2011. 2. 5. 14:11

Icreasing Page Views

블로그의 방문자를 늘리기위해 너무 신경을 쓰다 보면 페이지뷰에 대한 중요성을 잊게 되기 쉽상입니다. 페이지 뷰란 말그대로 글을 읽은 갯수 입니다. 예를 들어 한명의 방문자가 와서 3개의 글을 읽었을 경우 방문자는 1이 되지만 페이지 뷰는 3이 되는 것입니다. 페이지 뷰의 중요성은 이전에 쓴 블로그의 방문자를 구독자로 사로잡는 법 을 참고하시면 될듯 싶습니다.

일단 방문자가 1개이상의 페이지를 읽었다는 것은 그만큼 관심을 보였다는 것이고 방문자 수에 비해 많은 페이지 뷰가 발생할경우 그만큼 읽을 만한 글이 많다는 이야기가 되겠지요. 그리고 페이지 뷰가 높을 수록 많은 구독자가 늘어난 다는 것이 당연히 예상 됩니다. 제 블로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최대한 의 페이지 뷰를 늘리기위하여 디자인 되었으며 제가 블로그에서 가장 신경쓰는 부분중의 하나입니다.

페이지 뷰를 늘리는 것은 당연히 좋은글이 밑받침 되어있어야 하겠지만 그것만으로 끝이라면 블로깅 팁이 필요가 없겠죠? 자, 그럼 페이지 뷰를 늘리는 요소들에 대해 소개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 출처 : Flickr


1. 내부 링크
방문자들이 가장 많이 보는 곳은 당연히 본문의 컨텐츠 입니다. 따라서 글을 작성 할때 위에 제가 한것처럼 관련글의 링크를 포함하는 것이 가장 큰 효과가 있습니다. 블로그에는 항상 새로운 방문자가 오기 때문에 이전 글을 읽지 못했을 확률이 높으며 읽었더라도 또 궁금해 지겠죠? 참고로 내부 링크는 꼭 페이지 뷰 때문이 아니더라도 많은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시기를 추천합니다.

2. 연관글 노출
글의 말미에 연관글을 노출 시키는 방법은 글을 다 읽은 방문자를 계속 머무르게 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글을 재미있게 읽었다면 당연히 관련있는 글에 관심이 가게 마련이죠. 최대한 연관있는 글을 노출시켜 방문자의 관심을 끌어야 합니다. 다만 지나치게 많은 연관글은 그냥 지나치게 될수도 있습니다.

3. 카테고리 글 노출
티스토리의 플러그인 기능중에 같은 카테고리의 앞뒤 글을 자동적으로 노출시켜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연관글과 마찬가지로 글의 말미에 나타나기 때문에 비슷한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다만 연관글은 직접 올려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카테고리 글 노출은 자동적이기 때문에 훨씬 이용하기가 쉽습니다.

4. 최근글 노출
최근글의 목록을 노출 시키는 것은 구독자에게 있어 중요합니다. 문득 생각이나 방문을 했는데 새로 글이 올라 왔는지 확인을 하기 힘들다면 안되겠죠. 주로 최근글의 목록은 사이드바에 노출시키며 되도록이면 위쪽으로 그래고 많이 노출시키기를 추천합니다. 이전글을 읽어보려고 하는데 최근글 목록이 2~3개만 나와있으면 찾기가 번거로와 집니다.

5. 인기글 노출
내 블로그의 인기글의 노출 또한 중요합니다. 사람들이 많이 읽었고 또 반응이 좋았던 인기글들 분명히 있을것입니다. 인기 글은 노출될수록 인기가 계속 됩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내 블로그를 쉽게 기억하도록 하는 방법중의 하나이기도 합니다. 인기글의 노출은 간단하게 spotplex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페이지 뷰를 늘린다는 것은 결국 방문자의 증가로도 이어 집니다. 메타 블로그나 블로거뉴스에서 많은 추천을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선 적으로 블로그의 구독자를 늘리도록 신경을 쓰는것이 꾸준하게 사랑받는 블로그를 만드는 유일한 길 입니다

출처 : 낙송 사랑방
글쓴이 : 나그네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