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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서비스의 개념

명호경영컨설턴트 2011. 2. 14. 09:58

서비스의 개념
Smile
미소는 세계 공통의 언어이며 낯선 사람이나 낯선 장소라도 고객이 편안하고 환영 받는 것처럼 느끼게 한다.
Eye Cotact
고객에 대한 관심, 성실성, 환영을 표시하는 것이다.
Reaching out
고객에 대한 환대를 의미하는 것으로 호텔의 우수함과 단골고객을 창출한다.
Viewing
고객을 특별하게 여김을 나타내며 고객들로 하여금 돈을 쓸 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라고 느끼게 한다.
Inviting
진실로 감사하다는 느낌으로 고객이 호텔을 다시 찾을 수 있게 하면 고객이 주위 사람들에게 자기가 받은 서비스를 선전한다. Creating
서비스를 창출하여 고객에게 최대한의 관심을 표시하며 고객필요를 충족시켜 줄 수 있다.
Excellence
직원들의 우수함을 나타내며 곧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우수함과 고객만족의 최고임을 뜻한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서비스라는 용어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 가정을 비롯하여 모든 사회의 영역에서도 서비스는 현대의 우리 생활에 서비스 문화(Service Culture)를 창조하면서 생활하고 있다. 그러나 서비스 개념을 명확하게 정의하기는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니다. 왜냐하면 서비스라는 용어의 개념이나 내용이 아주 애매하고, 사용하는 범위와 형태가 때와 장소에 따라서 다양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기 때문이다. 서비스라는 말의 어원은 라틴어 "Sorvenor(노예)"에서 비롯되었으며 "Servant"로 변환되어 오늘날 Service(봉사)로 발전되었다. 사전에 의하면 서비스는 "타인의 이익을 도모하기 위해 행동하는 정신적. 육체적 노무(Contribution to the welfare of others)"라고 하여 인적 서비스와 타인을 위한 봉사적 행위로 규정하고 있다. 영국의 대백과사전에도 서비스의 정의는 고객에 대한 호의적인 접대행위 또는 동작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이는 생각과 동작에 이르는 행동과 좋은 인상이 조화되어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총체적인 표현을 말한다. 이와 같이 서비스란 이용가능한 자원이 사용가치를 실현하는 과정, 즉 경제주체에 대하여 유용한 노동을 하는 행동개념으로 식당에서의 서비스는 영업효과의 극대화를 위하여 이용고객에게 헌신봉사하는 자세라고 할 수 있다.

출처 : 수토피아
글쓴이 : 아리아(김정원)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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