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점(어디를 칠까 )
당구로 중요한 것은 선구를 넣는 능력과 수구를 컨트롤 하는 테크닉이다.
수구를 컨트롤 하려면 , 당점 즉 수구를 찌르는 위치를, 이해해야 하는 것이다.
당점을 크게 나눈다고 그림과 같이 된다.
시계를 이미지 하고 번호를 거절해 설명하자.
스톱 쇼트(심찌르기)
기본중의 기본의 쇼트이지만 각도가 또 어렵다.
스톱 볼이라고 표현했지만, 거의 여기를 찌르고, 수구를 스톱 시킬 것은 없다.그러나 모든 쇼트의
기본이 되므로, 확실히 연습해 주었으면 한다.
수구가 진행될 방향은 선구의 진행 방향에 대해서90 도입니다.
보충 쇼트(밀기)
12 시간을 찌른다.앞 공에 맞은 후에, 수구가 앞에 나아가도록(듯이) 전진 회전을 준다.
임펙트의 나중에도, 큐를? 째않다, 자연과 큐를 내자(follow-through)
수구가 진행될 방향은2 /1 의 두께 때, 이미지 볼에 대해서45 도에 진행된다.
그것보다 두꺼우면, 보다 예각에 진행되어 얇으면 퍼진다.
드로우송트(인)
6 시간을 찌르자.수구에 백 회전을 준다.
이 쇼트는 그야말로 수구를 컨트롤 하고 있는 것 같고, 즐겁다.
또 선구에도 전회전이 걸려, 구멍에 들어가기 쉬워지므로, 초심자에게는 특히 추천이다.임펙트의 뒤도 제대로 큐를 내자!(follow-through)
수구가 진행될 방향은2 /1 의 두께 때, 이미지 볼에 대해서90 도에 진행된다.그것보다 두꺼우면, 보다 예각으로 돌아와
얇으면 전에 구르려고 한다.
스핀구
3 시간이나9 시간등의 포인트를 찌르는 경우, 스핀이라고 하고, 앞 공에 맞은 뒤, 쿠션에 해당된 수구를, 컨트롤 하고 싶을 때 등, 사용한다.
사실은 쿠션에
들어간 볼은
화살표의 방향에는 잘 것이지만
스핀으로 각도가 바뀌었다
그러나, follow-through가 짧으면 커브가 걸리므로 요주의!
선구를 넣는 것이, 극단적으로 어려워지다.
진짜 스톱 쇼트
정말로 수구를 스톱 하고 싶으면, 심아래를 찌르지 않으면 안 된다.
볼은, 관성과 마찰의 영향으로 전에 굴러 버리므로, 그것을 예측해서 맞는 순간에
수구가 회전운동을 하고 있지 않게 힘가감, 찌르는 위치를 판별한다.
예를 들어, 수구의 움직임을,1 볼로 도해하면
붉은 표의 곳에서 회전력이 약해져, 관성으로 앞에 눕기 시작한다
전술의 각도로 수구를 컨트롤 할 수 없는 것은, 당점이 나쁜지, 스트로크에 문제가 있다.
조건에 의해 다소의 차이가 있지만, 기준이 되는 각도를 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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