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블로그로 팔아라
한국형 블로그 마케팅
블로그가 새로운 교류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통해 세상을 바꾸고 있는 것이다. 블로그가 교류공간으로 자리잡으면서 블로그를 통한 마케팅이 관심을 끌고 있다.
`한국형 블로그 마케팅`(세이하쿠 지음)은 외국과는 다른 한국 블로그 환경에 맞는 마케팅 방식을 제공하는 책이다. 웹 2.0시대의 가장 의미 있는 변화 중 하나인 블로그 마케팅의 구체적인 사례와 전략, 방법론 등을 상세하게 알려주는 책이다.
컨셉트 설정에서 직접적이고 명쾌한 실무지침까지 전달한다. 블로그 마케팅과 관련된 모든 것을 아주 상세하게 다루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블루오션 레드오션 등의 개념에서부터 저작권 등 법적 문제, 넌커머셜마케팅, 블로그 아이덴티티, 블로로그 등 미래적인 개념까지 다루고 있다.
저자는 "블로그 마케터는 이성적인 판단과 감성적인 코드를 동시에 가져야 한다"고 말하면서 "업계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수반되어야 하며 무엇보다 상황을 지배할 만한 두둑한 배짱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또 "블로그 마케팅은 홈페이지를 적당히 왜곡하고 치장하는 온라인 마케팅과는 차원이 다르다"고 충고한다.
매경출판.
출처:매일경제 허연
출처 : 나루터의 재미있는 경영이야기
글쓴이 : 나루지기 원글보기
메모 :
'이야기테크 > 책방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여성농사꾼의 유쾌한 성공이야기 (0) | 2008.07.08 |
---|---|
[스크랩] 기부美人 박원순 `프리 윌의 힘` (0) | 2008.07.08 |
[스크랩] YES24, 네티즌이 직접 한 해 동안 판매된 도서 가운데 최고의 책 선정 (0) | 2008.07.08 |
[스크랩] 과거 성공에 현혹되지 마라 (0) | 2008.07.08 |
[스크랩] 위기에 빠진 경영학 "출구를 찾아라” (0) | 2008.07.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