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F 기질의 Teaching Style
+학생이 진실된 표현을 하도록 격려하는 경향
->학생들의 개인적 발달을 격려하는 촉매제 역할
+창조적이고 개별화된 교수방법에 의존하며,
계획된 교과과정을 이용하기보다 나름대로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학생들이 증진되고, 조화를 이루고,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학생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개발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열정을 쏟아 붓는다.
+각각의 학생들이 가치있고 수용되는 조화로운 학급을 만드는데 노력
+정체감 형성에 훌륭한 역할을 하며, 각 학생속에 있는 잠재력을 밖으로 표현하도록 해준다.
+학생들이 우울하거나 스트레스를 받고 있을 때,
학생들의 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정서적으로 관여
★ENFJ
+교실 안팎에서 학생들의 최대한의 성장을 위해 노력
+학생들이 자신의 성장을 알아차릴 수 있도록 따뜻하고 인정하는 분위기를 만듬
+직유법과 은유법을 사용하여 그들의 강의를 형상화함
+학생들 속에 내재하는 열정적 창조성을 끌어내려고 함
+변화를 통한 다양성으로 학생들을 돕는데 적합함
-노력을 알아주지 않거나 나쁘게 받아들이거나 긍정적 피드백이 없으면 부정적으로 대응
-한 학생이 그들을 좋아하지 않는 것 같으면 고민
-선행조건을 충분히 고려하지 않고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음
-생각들이 너무 조급히 앞서 가기 때문에 세밀한 것들을 빠트릴 수 있음
★INFJ
+학급에서 창조적인 통찰을 하도록 학생들을 교육
+외관상으론 별 관련이 없는 교재의 패턴이나 관련성을 파악
+학생 개인과 창조적 사고과정에 대해 교육
+창조적인 글쓰기를 통해 학생들의 상상력을 키워주길 좋아함
+조화로운 상호작용을 조율하는데 뛰어남
-하고있는 일이 잘 풀리지 않으면 민감해져서 너무 거기에만 집중
-무질서에 민감
-복잡한 사람들이라 많은 학생들이 그들을 이해할 수 없음
-이들 교수스타일의 변화는 어떤 학생들에게는 불편함을 야기
★ENFP
+학생들에게 열성적이고 따뜻하고 감정이입을 잘함
+학급 안에서 창조적인 행동을 많이 다룸
+새로운 교재를 접하는데 신속하고, 도전을 즐김
+엄격, 권위적인 모습보다 학생들과 또래처럼 지냄
+학급에서 폭넓게 개인적 차이점을 수용하고 이해
-한 두 학생을 돕는데 너무 마음을 빼앗겨 버림
-새로운 도전을 즐기기 때문에 동시에 많은 일을 시작하려 함
-업무에 필요한 세세한 것들을 생략하고 지나침
-많은 차이점들이 그들의 관심을 끌어서 관심을 좁히는데 힘들어 함
★INFP
+학생들의 독특성을 가치 있게 여기고 개별화를 격려
+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적당한 시간을 허락
+학생들이 바뀌면 학급진도를 변화시키고 자신의 목소리도 거기에 적응
+열정적이고 학생들이 불펴하지 않도록 보살핌
+말의 감정적 함축적 의미를 매우 잘 알아차림
-학급 외의 관심을 추구할 시간이 필요
-개인적 자유를 너무 즐기고, 명령하길 좋아하지 않아서,
학생들에게 분명히 그들의 기대를 전달하지 못할 수도 있음
-딱딱한 교과과정을 좋아하지 않음
-개인적으로 충분한 시간을 가지지 못하고 압도당할때 부정적이 됨
=위의 내용은 MBTI Newsletter 33호를 부분발췌, 편집하여 올린 내용입니다.
출처 : Joyful의 뜰
글쓴이 : Joyful 원글보기
메모 :
'명호테크 > Mbti적성검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Teaching Style[SJ기질] (0) | 2008.08.09 |
---|---|
[스크랩] SP 기질의 Teaching Style (0) | 2008.08.09 |
[스크랩] NT 기질의 Teaching Style (0) | 2008.08.09 |
[스크랩] MBTI - 낚시터에서 생긴 일 (0) | 2008.08.09 |
[스크랩] 기질과 사귐 - SJ(보호자의 사귐) (0) | 2008.08.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