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로슈머란?
프로슈머(prosumer)란 용어를 국내에서 최초로 사용하였고, 이에 대한 강의와 연구는 1988년 이후 국내에 피라미드, 다단계 판매로 인하여 대학생들이 방학이 끝나면, 이에 대한 피해와 질의가 있어서 1997년부터 자료수집과 연구를 시작하였다.
최근의 경제는 산업사회에서 지식사회로 바뀌어 가고 있다. 즉 지식 정보화 사회는 보이지 않는 인터넷워크(internetwork)로 현대인이 상상할 수 없는 패턴의 사회로 변하고 있다.
이 사회는 경제학를 전공하는 교수들조차도 이해가 어려운 분야이다.
1999년 “돈을 쓰면서 돈을 버는 프로슈머마케팅 101”를 발간하면서 프로슈머를 알리기 시작하였고, 네트워크마케팅에 대하여 군산대학교 생활경제(교양과목)에 타과 학생을 위한 교양강좌로 평균 200~250명이 수강하고 있다.
“경제학자가 말하는 프로슈머마케팅 201”은 다단계판매와 네트워크마케팅을 구분한 책이고,
1999년 “돈을 쓰면서 돈을 버는 프로슈머마케팅 101”를 발간하면서 프로슈머를 알리기 시작하였고, 네트워크마케팅에 대하여 군산대학교 생활경제(교양과목)에 타과 학생을 위한 교양강좌로 평균 200~250명이 수강하고 있다.
“경제학자가 말하는 프로슈머마케팅 201”은 다단계판매와 네트워크마케팅을 구분한 책이고,
“황금 알을 낳는 턴키비지니스”는 미래사회에 대한 변화로 시대적 변화, 경제적 변화와 사업자인 나의 외적변화 및 내적변화를 예고한 책이다.
2. 온라인 쇼핑이란?
온라인 쇼핑은 자가소비인데, 현재 습관적인 소비의 개념이 아니라, 소비하면서 소득이 연결되는 인류 역사상 최초의 소비와 소득이 동시에 발생하는 소비이다.
여러 지역에 흩어져 있던 쇼핑몰을 원스톱쇼핑(one stop shopping)하는 개념으로 시간적(24시간), 공간적(지역)을 초월한 3차원 세계의 쇼핑이다.
3. 네트워크마케팅이란?
1) 네트워크마케팅은 교육사업이지 판매사업이 아니다.
2. 온라인 쇼핑이란?
온라인 쇼핑은 자가소비인데, 현재 습관적인 소비의 개념이 아니라, 소비하면서 소득이 연결되는 인류 역사상 최초의 소비와 소득이 동시에 발생하는 소비이다.
여러 지역에 흩어져 있던 쇼핑몰을 원스톱쇼핑(one stop shopping)하는 개념으로 시간적(24시간), 공간적(지역)을 초월한 3차원 세계의 쇼핑이다.
3. 네트워크마케팅이란?
1) 네트워크마케팅은 교육사업이지 판매사업이 아니다.
교육이 안 되면 판매자에 불과하고, 판매에 중점을 두면 네트를 짤 수가 없다.
왜냐하면 교육을 통해서만 스폰서, 나, 파트너간의 연결고리를 이을 수 있기 때문이다.
즉 교육이 안 되면 절대 스폰서, 나, 파트너간의 연결 네트를 짤 수가 없기 때문이다.
2) 하이리빙내에서 에이스 그룹이 큰 것은 교육시스템이 잘되었기 때문이다
3) 무점포 3인방전
(1) 무점포 3인방은 홈쇼핑, PC 쇼핑몰, 인터넷 쇼핑몰이다. 여기는 자기 매출로 끝난다.
(2) 네트워크마케팅은 자기소득 뿐만 아니라 타인소득까지 연결된다.
4) 네트워크마케팅에서 유의할 점
(1) 네트워크마케팅의 사업자는 정도 마케팅을 해야 한다. 특히 과도한 매출은 금물이다.
(2) 네트워크마케팅은 느긋한 사업으로 평생직업의 대안인 평생직장 개념으로 사업을 해야 한다.
(3)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은 휴머니스트 사업으로 뛰어난 리더쉽을 요구하는 사업이다.
즉 히딩크 감독은 모든 선수를 믿고, 신뢰하여 전 선수를 network화 하였다.
리더쉽에는 항상 책임감이 따르기 때문에 리더의 책임감이 결여되었을 때는 net가 망가져서 조직이 무너진다.
(4) 메칼프의 법칙을 생각하라
- 네트워크마케팅은 초기 구축비용(시간과 노력 등)이 많은 반면에 수입은 적다.
어느 시기가 가면 이것을 반전하게 된다.
-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은 단거리 경주가 아니라 장거리 경주와 같고, 특히 오버페이스에 유의를 해야 한다.
-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은 단거리 경주가 아니라 장거리 경주와 같고, 특히 오버페이스에 유의를 해야 한다.
(5) 그룹이 커지면 반드시 리더쉽을 배워야 한다
4.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의 세계
(1) 이 세상에서 사람들은 24시간을 2개의 현실 속에서 살아간다.
- 실제 현실세계 : 백화점, 마트, 슈퍼에서 나이 든 사람들은 물건을 구매한다
- 가상 현실세계 :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젊은 사람들이 물건을 구매한다.
(2) 고등학교 도덕 교과서에 앨빈 토플러의 프로슈머란 단어가 나오고, 프로슈머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같이 있다는 개념이다.
이는 앞으로 소비의 주체가 실제 현실세계보다는 가상 현실세계로 전환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3) 네트워크마케팅의 사업자는 돈만보고 사업을 하면 반드시 실패하기 때문에 돈 이상의 것을 보아야 한다. 돈만 보고 사업을 하면 나만 보이지 남을 보지 못하기 때문에 남을 도울 수가 없다.
(4)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에서 조급함은 실패하기 때문에
느긋하게 다지면서 사업을 하여야 한다.
(5) 지식정보의 사회에서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자가 해야 할 일은 다음과 같다.
- 내 것을 내 놓는다(변화)
- 내 안에서 더 축적한다(지식)
- 나눌수록 더욱 커진다(소득)
- 공유할수록 더욱 커진다(사고)
5. 네트워크마케팅의 직업
(1)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돈을 벌면 쓰면서 타락의 길로 간다.
이는 돈을 벌기 위한 사명감이 결여되었기 때문이다.
(2) 네트워크마케팅의 사업은 초기에 가능한 부업으로 진행하고, 시간배분을 잘 해야 한다.
(2) 네트워크마케팅의 사업은 초기에 가능한 부업으로 진행하고, 시간배분을 잘 해야 한다.
사업을 진행하면서 어느 시점에 가서 본업과 부업을 바꾸어 진행한다.
(3)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은 자신감이 없으면 절대 이 사업을 못한다.
(3)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은 자신감이 없으면 절대 이 사업을 못한다.
이 사업에 대한 소신과 확신이 있는지를 상대방이 더 잘 알기 때문이다.
즉 상대방은 나의 모습과 태도를 보고서 도우려는지, 이용하려는지를 직감적으로 알기 때문이다.
(4)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소득은 노동과 근로소득이 아니고,
(4)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소득은 노동과 근로소득이 아니고,
시스템소득 또는 권리소득이다.
삼성 이건희 회장은 삼성시스템이 돌아가는 한 소득은 계속 나온다.
(5) 앞으로 월급쟁이 시대는 끝났고, 1인 기업가 시대가 온다
(6) 현재 직장인의 35%는 현 직장을 떠나서 무엇을 할까하고 공부를 한다.
삼성 이건희 회장은 삼성시스템이 돌아가는 한 소득은 계속 나온다.
(5) 앞으로 월급쟁이 시대는 끝났고, 1인 기업가 시대가 온다
(6) 현재 직장인의 35%는 현 직장을 떠나서 무엇을 할까하고 공부를 한다.
이는 직장인과 관리직들은 사무자동화(OA), 생산직은 기계화 등으로 대량 실업화에 대하여 대비하는 하는 것이다.
대량실업은 어디까지나 나 자신의 개인적인 문제이지 타인 때문에 일어나 것은 아니다.
따라서 모든 문제는 나의 책임이므로 실업화에 대하여 대비하여야 한다.
6. 꿈
(1) 꿈은 다른 사람이 주는 것이 아니다.
6. 꿈
(1) 꿈은 다른 사람이 주는 것이 아니다.
꿈은 내안에 있고, 내 안에서 잉태되는 것이다.
즉 꿈이라는 씨앗을 싹트게 하는 것은 바로 나 자신이다.
(2) 대부분의 젊은이가 꿈이 없는 것은 학교의 주입식 교육과 가정에서 사육화되어 대학을 졸업해도 창의적으로 일을 못하는 것이
(2) 대부분의 젊은이가 꿈이 없는 것은 학교의 주입식 교육과 가정에서 사육화되어 대학을 졸업해도 창의적으로 일을 못하는 것이
학교에서 자기의 꿈을 접는데 익숙하여 졌고, 가정에서 길들여졌기 때문이다.
(3) 꿈에는 나이가 없다.
(3) 꿈에는 나이가 없다.
젊은이라도 어제 24시간이 오늘 24시간과 같다면 죽은 시간을 보낸 것이다.
꿈이 없으면 궁극적으로 타락과 절망에 빠지게 된다.
(4)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은 남녀불문, 나이불문, 학력불문이므로
(4)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은 남녀불문, 나이불문, 학력불문이므로
내 꿈(행복추구) 만아니라 우리의 꿈을 찾는 사업이다.
.
.
즉 자기의 삶을 소중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이다.
출처 : 항상 따듯함을 줄수있는 사람이..
글쓴이 : barama61 원글보기
메모 :
'이야기테크 > 블로그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빌게이츠도 인정한 재택투잡 AGLOCO (0) | 2008.08.25 |
---|---|
[스크랩] 난 왜 가난을 면하지 못하는가? (0) | 2008.08.25 |
[스크랩] 동굴속의 우상(정균승 칼럼) (0) | 2008.08.25 |
[스크랩] ★ 네트웍 마케팅의 역사와 개념 - 엄길청 교수 (0) | 2008.08.25 |
[스크랩] 당신의 미래는.. (0) | 2008.08.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