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실력을 늘리는 최선의 방법은? 누구나 골프실력을 빨리 개선시키고 싶어 한다. 그 최선의 방법은 무엇일까?
초보자(핸디캡 24이상)
칼날처럼 아주 얇은 클럽이나 감나무로 만든 드라이버로 골프를 쳐야할 입장이 아니라면 ,골프채를 비싸고 좋은 것으로 업그레이드 시킬 생각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초보자는 기본을 익히는 것이 급선무이므로 장비에 신경 쓰기보다는 레슨을 열심히 받는 것이 중요하다. 레슨 받을 때도 숏 게임의 기본을 익히도록 해야 한다. 초보자 중에는 그린 근처에서 쳐야하는 감각적인 샷 때문에 고전을 많이 하는데 레슨 코치에게 이에 대한 몇 가지 기본기를 배우도록 해야 한다. 그러면 당신의 스코어가 금방 내려 갈 것이다.
하이 핸디 캡퍼( 16~ 24)
핸디캡이 높은 사람들은 대부분 제일 좋은 최고의 골프채로 쳐야만 실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문제는 여기에서부터 시작 된다. 당신의 핸디캡이 24정도라면 8.5도짜리 STIFF한 드라이버를 사서는 안 된다. 오늘날에는 클럽 제조 기술이 발달해서 하이핸디 캡퍼에게 맞는 클럽을 구할 수 있다. 그러므로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도록 하자. 백화점, 할인 매장, 로드 숍의 숍 마스터에서부터 골프 연습장의 레슨 프로 등 어디를 가더라도 당신 수준에 알맞는 골프채를 골라 줄 것이다.
미드 핸디 캡퍼(10~16)
골프 실력은 어느 정도 되지만 연습을 게을리 한 채 필드에 나간다고 해보자. 처음 몇 홀은 잘 칠 수 있을지 몰라도 스코어가 엉망이 되면 금방 기분을 잡치게 될 것이다. 이런 사람에게는 프로도 도와 줄 수 없고 좋은 골프채로 바꾸어도 소용이 없다. 친구들과 술 약속도 취소하고 이를 악 물고 연습장에 자주 나가야 한다. 연습만이 최고 이므로 열심히 노력하는 수밖에 없다.
로 핸디 캡퍼 (0~9)
당신은 스윙 폼도 좋다. 또 최근에는 당신에게 꼭 맞는 최신 장비를 사기도 했다. 그런데 핸디캡이 내려가지 않아 당신은 낙담하고 있다, 또 퍼팅을 놓쳐 버렸군, 이 정도 거리에선 늘 성공 시켰는데 말이야. 이 롱 아이언은 참 안된단 말이야, 이 홀만 오면 매번 엉망이 된단 말이야, 등 등 부정적인 사고방식이 문제다. 이런 때에는 골프 잡지의 레슨 코너나 최신 레슨 관련 서적, 레슨 비디오를 사서 볼 필요가 있다. 그렇게 해서 정신 무장을 새로이 하고 사고방식을 긍정적으로 바꾸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충고한마디....
이상의 충고 가운데서 당신에게 알맞은 충고가 무엇인지 골라야 한다. 골프가 잘 안되는 이유는 네 가지가 있는데 그것은 장비, 연습, 스윙, 그리고 정신이다. 이중에서 당신의 문제가 무엇인지 알아야만 그리고 인정해야만 핸디캡을 낮출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