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장기업분석책자에 보면 주식담당이라고 전화번호 나와 있습니다 거기로 전화해서... "주식담당자 부탁합니다" "주식담당자랑 통화 좀 할 수 있겠습니까" 라고 물어보고 연결되면 통화합니다!!!
출타중이거나 연결 안 된다고 하면 언제쯤 하면 통화가능하냐고 물어보고 끊죠...계속 연결 안 되면 전화 안 하고 거래 안 합니다!!!우리나라 주식시장에 종목이 그거 하나만 있는게 아니니까요...^^;
질문은 주식담당자가 단답형이 나오거나 질문에 대한 부연설명이 나오게 물어봐야 됩니다(궁금한 점이나 물어볼 사항을 체크하고 전화하라는 말이죠...-_-;)
"회사 주가가 계속 떨어지는데 무슨 일 있나요...혹시 회사 망하나요 -.-;" "회사에서 주가 관리 안 하나요...주가가 왜 이렇죠" "회사에 뭐 호재나 좋은 일 없나요" 이런 질문들 정말 허접합니다!!!이런 질문을 하면 주담 할 말 없습니다!!! 초등학생이 채팅채 상대방 무시할때 쓰는 "즐~~~"바로 나옵니다!!!
"예전에 언제까지 수출한다는 기사를 봤는데 이후에 어떻게 됐는지 안 나와서 궁금해서 전화드렸는데...어떻게 되가고 있는지..." "이번에 감자,유증해서 자기자본 50%이상으로 올라같는데 그럼 주총끝나고 사업보고서 제출하면 관리종목에서 탈피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맞죠~~...주총끝나면 바로 사업보고서 제출하실 건가요~~~" : 올해 유니크의 예...^^ "이번 환율하락으로 인해 외화환산이익이 발생해서 흑자전환 할 꺼라는 말이 말이 있는데 그건 외화부채때문에 그런건가요..한 1-2천억정도 특별익 발생한다고 생각해도 되겠습니까" 작년 현대상선의 예...^^
등 주담이 쉽고 간단하게 대답하거나 간단히 설명함으로써 마무리 지을 수 있게 질문을 해야합니다!!!
☞ 회사에 전화하면 친절하게 설명해주는 주담이 있는가 하면 누구냐고 물어보고 주주라고 하면 연결 안 시켜주거나 주담이 건성으로 대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럼 그런회사는 그냥 쌩(-_-;)까세요!!!
주담에게 전화를 걸어서 확인하는 것은 조금 더 안전하고 좋은 수익을 내기 위한 요소들 중에 하나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매매방법을 찾아내고 시장상황에 맞게 응용하는 능력을 키우면 좋은 수익 올리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좋은 주말 보내세요~~~^^;
samchon 님이 작성한 원문 : 안녕하세요 제가 궁금한점은 기업마다 실적발표시기가 다른데 - 실적발표시기는 법으로 정해져 있고 조기에 발표하는 경우는 실적이 좋 아졌거나 대기업 계열사들은 조기에 실적을 발표하는 경우가 많죠!!! 실 적이 악화되거나 막대한 적자가 나는 기업일수록 토욜밤이나 법적발표 일 마지막 밤에 발표하는 경우가 많구요...-_-;
발표날짜는 어떻게 아는건가요? - 주담이나 내부자들 말고 주위에 발표날짜 정확히 아는 사람이 있던가 요(혹시 알고 계시면 소개 좀 시켜주세요..^^) 전화하면 두리뭉실하게 월초나 다음주쯤으로 두리뭉실하게 대답하거나 간혹 며칠날 발표할 겁니다라고 말하는 회사가 있긴 하죠!!!
일일이 전화해서 알아내나요? - 님이 분석해서 실적이나 주가메리트가 제일 좋아보이는 회사부터 체크해 서 전화하세요(실적이 예상보다 나쁜회사는 숨기려 하거나 대답을 회피 하고 실적이 좋아진 회사는 주담이 자신있게 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중에 신뢰성이 가고 수익을 낼 수 있을것이라고 판단되는 회사주식 을 매수하다 보면 자금이 떨어질 겁니다...^^
☞ 즐건 주말 보내세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