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린도 전서 13장 13절
“그런즉 믿음, 소망, 사랑 이 세 가지는 항상 있을 것인데 그 중에 제일은 사랑이라”
한국 사람은 외지에 갈려면 항상 주민 등록증을 항상 가지고 다녀야 하고, 외국에 여행가면 항상 여권을 갖고 다녀야 하듯, 예수 믿는 사람이 이 세상에 사는 동안 항상 소지하여야 할 것이 있습니다.
세상에 사는 사람들은 항상 돈이 있어야 하고, 衣食住가 있어야 세상에서 살아갈 수가 있습니다. 미국에 사는 사람들은 운전 면허증이 있어야 합니다.
이와 같이 세상을 사는 동안에도 하여야 할 일이 있고, 소지하여야 할 일이 있듯이, 천국에서 영원히 하나님과 함께 살 사람들은 반드시 소지하고 있어야 할 것이 있습니다.
1. 성령을 받고 성령을 소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요한복음 20장 22절 “이 말씀을 하시고 저희를 향하사 숨을 내쉬며 가라사대 성령을 받으라”
요한 복음 3장 5절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예수를 믿는 사람이 성령을 소유하지 않으면, 성령을 받지 않으면, 천국에 들어가는 증명이 없는 것과 같습니다.
천국은 믿음으로 들어가는 곳이지만 믿음이 있으면 반드시 믿음의 증거로 성령을 받습니다.
우리는 반드시 성령의 인침을 받아 천국에 확실히 들어가는 보증을 받은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2. 은사를 받아 소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고린도 전서 12장 7절 - 12절 “각 사람에게 성령의 나타남을 주심은 유익하게 하려 하심이라 어떤 이에게는 성령으로 말미암아 지혜의 말씀을, 어떤 이에게는 같은 성령을 따라 지식의 말씀을, 다른 이에게는 같은 성령으로 믿음을, 어떤 이에게는 한 성령으로 병 고치는 은사를, 어떤 이에게는 능력 행함을, 어떤 이에게는 예언함을, 어떤 이에게는 영들 분별함을, 다른 이에게는 각종 방언 말함을, 어떤 이에게는 방언들 통역함을 주시나니 이 모든 일은 같은 한 성령이 행하사 그 뜻대로 각 사람에게 나눠 주시느니라 몸은 하나인데 많은 지체가 있고 몸의 지체가 많으나 한 몸임과 같이 그리스도도 그러하니라”
우리가 예수를 믿으면 성령을 받고, 성령을 받으면 은사를 받고, 은사가 당연히 나타납니다.
이 은사를 받음으로 우리는 신앙생활을 하면서 다른 사람을 주님 앞으로 인도하는 일을 확실하게 담대하게 할 수 있습니다.
예수를 믿으면서도 전도를 하지 못하는 사람은 은사를 받지 못한 사람입니다.
우리는 성령을 받아 땅 끝까지 복음을 전하는 일을 열심히 하며 살아가야 합니다.
3. 능력을 받아 소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누가 복음 10장 19절 “내가 너희에게 뱀과 전갈을 밟으며 원수의 모든 능력을 제어할 권세를 주었으니 너희를 해할 자가 결단코 없으리라”
우리는 능력을 받아 마귀, 귀신, 악한 영들과 싸워서 이기는 승리자가 되어야 합니다.
누가 복음 24장 49절 “볼지어다 내가 내 아버지의 약속하신 것을 너희에게 보내리니 너희는 위로부터 능력을 입히울 때까지 이 성에 유하라 하시니라”
우리는 능력을 받고 이 능력을 행하면서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는 일에 앞서 나가야 합니다.
우리가 항상 갖고 있어야 할 것
1.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믿음을 팔아먹고 믿음을 잃어버릴 때가 없지 않아 있습니다.
깜빡하고 믿음을 잃어버리고, 믿음으로 안하고 혈기로 할 때가 있습니다.
의심하고 순종하지 않을 때에는 이미 믿음을 잃어버린 때입니다.
믿음은 하나님 나라에 들어 갈 수 있는 여권과 같은 것입니다.
여권을 항상 휴대하고 다니듯 우리는 이 세상에 사는 동안은 항상 믿음을 갖고 살아야 합니다.
2. 소망이 항상 있어야 합니다.
믿음은 항상 갖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소망은 그러하지 못합니다.
절망하거나 낙심하는 것은 우리가 소망을 잃었을 때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우리의 돌아갈 고향은 하늘나라입니다.
하늘나라에 항상 소망을 두고 우리는 소망을 항상 갖고 살아가야 합니다.
3. 사랑이 항상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을 크게 사랑하고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는 사랑이 있어야 이런 사람이 하나님 나라에 들어 갈 여권에 입국 비자가 찍혀진 사람입니다.
사랑이 없으면 아무것도 아니라는 말을 우리가 잘 알고 있습니다.
아무리 여권을 가졌어도 비자 도장이 없으면 입국을 하지 못하고, 쫓겨 가듯 우리는 항상 믿음과 소망과 사랑을 함께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항상 하여야 할 것
1. 항상 기뻐하여야 합니다.
데살로니가 전서 5장 16절 - 18절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우리는 항상 기뻐하여야 합니다. 사람이 24시간 주 7일 1년 365일을 기뻐하고 살기는 어렵지만 하나님이 항상 기뻐하라 하였으니 우리는 이 일을 힘쓰면서 기뻐하면서 살아가야 합니다.
2. 쉬지 말고 기도 하여야 합니다.
일도 안하고 기도만 하라는 말씀은 절대로 아닙니다.
매일 정한 시간에 기도하는 일을 쉬지 말고 매일 정기적으로 기도하라는 말씀입니다.
사무엘은 기도하는 것을 쉬는 것은 죄라고 하였습니다.
매일 정한 시간에 하나님께 기도하며 살아가는 성도가 되어야 합니다.
3. 범사에 감사하여야 합니다.
평범한 일에도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면서 살아가는 성도가 되어야 합니다.
사람들은 특별한 일에는 감사를 잘 하지만 평범한 일에는 감사가 없이 무심히 지나 버리는 일이 많습니다.
우리는 평범한 일에도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며 살아가야 할 것입니다.
정리 :
받을 것 세 가지는
성령을 받고 은사를 받고 능력을 받아야 하고
행할 일 세 가지는
항상 기뻐하고 쉬지 말고 기도하고 범사에 감사하는 일이요
있어야 할 일 세 가지는
믿음이 있어야 하고 소망이 있어야 하고 사랑이 있어야 합니다.
예수를 믿는 사람은 이 아홉 가지를 반드시 갖추고 살다가 하나님 나라에 언제든지 갈 수 있는 성도로 살아가야 합니다.
고아를 돌아보며 미소짓는 수녀
'신앙테크 > 은혜와 소망의 설교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지혜로운 마음 (0) | 2008.10.09 |
---|---|
[스크랩] 순종할 이유 (0) | 2008.10.09 |
[스크랩] 천국에 있는 것 (0) | 2008.10.09 |
[스크랩] 생명의 길과 사망의 길 선택 (0) | 2008.10.09 |
[스크랩] 천국의 실재 (0) | 2008.1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