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테크/은혜와 소망의 설교집

[스크랩] 예수님을 따르는 법

명호경영컨설턴트 2008. 10. 9. 05:39
 
예수님을 따르는 법

 

   고린도 후서 5장 17절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우리가 예수를 믿는 믿음의 목적으로 천국을 바라보면서 영생을 바라면서 신앙의 궁극적인 목표로 세우고 있습니다.

  우리가 예수를 믿고 따르며 신앙생활을 하는 것이 어떻게 함이 더 좋을 것인가를 생각하여 보자.


1. 옛것을 버리고 예수를 따라야 합니다.

  고린도 후서 5장 17절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우리가 예수를 안 믿을 때에나, 믿기는 믿어도 신앙이 부족하여, 옛날의 죄악 세상을 좇으며 예수를 믿으면 그 믿음이 온전할 수는 없습니다.

  우리가 예수를 믿어 거듭나고, 새 사람이 되고,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으니, 우리는 감사하면서, 새로운 사람답게 살아가야 합니다.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  옛것을 버리고 주의 말씀을 따라서 새롭게 살아가야 합니다.


2. 주의 말씀을 순종하면서 살아가야 합니다.

  요한복음 21장 22절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올 때까지 그를 머물게 하고자 할지라도 네게 무슨 상관이냐 너는 나를 따르라 하시더라”

  너는 나를 다르라는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야 합니다. 이 말씀뿐만 아니라 모든 주의 계명의 말씀에 순종하여야 하지요.

순종은 하나님을 제일 기쁘시게 하는 것입니다.  부모를 기쁘게 하는 것도 역시 순종이요, 순종이 제사 보다 낫다고 하신 하나님이십니다.

예수를 믿는 것과 예수를 따르는 것은 절대 순종만이 있을 때에 가능한 일입니다.


3. 뒤를 돌아보지 말아야 합니다.

  누가복음 9장 62절 “예수께서 이르시되 손에 쟁기를 잡고 뒤를 돌아보는 자는 하나님의 나라에 합당치 아니하니라 하시니라”

  예수를 믿으면 과거의 믿기 전에 재미 보던 세상 재미를 완전히 끊어 버려야 합니다.

과거를 그리워하면서 미련을 두는 사람은 신앙생활을 온전히 하지 못하고 양다리를 걸치고 있는 기회주의자가 됩니다.

우리는 이제 앞만 바라보고 후회함이 없는 신앙생활을 하도록 앞만 바라보고 나아가야 합니다.


4. 예수만 바라보고 표본으로 삼고 살아야 합니다.

  히브리서 12장 2절 “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저는 그 앞에 있는 즐거움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우리는 예수만 바라보고 앞만 향하여 예수님같이 세상을 살아가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예수를 바라보던 눈이 잠시 한눈을 팔아 세상을 바라보고, 미혹 당하여 넘어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오직 예수님만을 바라보고 살아가야 합니다.

  사람을 바라보지 말 것입니다. 목사를 바라보지 말고, 장로를 바라보지 말고, 오직 예수님만을 바라보고 살아가야 합니다.

예수님만을 바라보고 신앙으로 살아가는 사람은 절대로 실패와 낙심이 없습니다.


5. 끝까지 나아가야 합니다.

  빌립보서 3장 13 - 15절 “형제들아 나는 아직 내가 잡은 줄로 여기지 아니하고 오직 한 일 즉 뒤에 있는 것은 잊어버리고 앞에 있는 것을 잡으려고 푯대를 향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좇아가노라 그러므로 누구든지 우리 온전히 이룬 자들은 이렇게 생각할지니 만일 무슨 일에 너희가 달리 생각하면 하나님이 이것도 너희에게 나타내시리라”

  푯대를 향하여 나아갈 때에 이 생명이 다 할 때까지 우리는 주님만 바라보고 끝까지 달려가야 합니다.  내가 이미 푯대를 잡았다고 생각하는 순간 이 사람은 이미 넘어지기 시작 한 사람입니다.

교만이 마음속에 가득한 사람이므로, 우리는 겸손하게 영원한 하늘나라의 천성의 푯대를 잡을 때까지 달려 나아가야 합니다.

신앙의 성공은 마지막까지 달려간 사람만이 얻게 되는 것입니다.


6. 기도로 신앙을 지켜야 합니다.

  마가복음 13장 33절 “주의하라 깨어 있으라 그 때가 언제인지 알지 못함이니라”

  우리는 나의 신앙을 끝가지 기도로 지켜야 합니다. 작은 믿음이요 부족한 신앙이지만, 이 신앙마저 잃지 않으려면 항상 기도하면서 깨어서 지켜야 합니다.


  우리가 예수를 따르려면 옛것을 버려야 합니다.

주의 말씀을 순종하여야 합니다. 예수만을 향하여 끝까지 나아가야 하고 기도로 나의 신앙을 지키면서 살아갈 때에 우리는 영원한 생명과 천국을 소유하게 되는 것입니다.


                                     

할렐루야 !

 


출처 : 은혜(恩惠)
글쓴이 : 은혜 (恩惠)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