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는 특수종교입니다.
(성경/ 요3:16 )
세상에는 많은 종교가 있습니다. 큰 종교만 들어보겠습니다. 유대교 기독교 이슬람교 힌두교 불교 유교 도교 등이 있습니다. 이 종교는 모두 나름대로의 특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기독교인입니다. 우리는 모든 사람들이 예수를 믿는 기독교인이 되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때를 가리지 않고 예수를 믿으라고 전도합니다. 그러나 기독교의 특색이 무엇인가를 묻는다면 무엇이라고 답하겠습니까? 세상에 있는 종교는 다 같은 것이 아니냐고 묻는다면 우리는 무엇이라고 답해야 좋겠습니까?
성경 요한복음 3장 16절에서 기독교의 5대 특색을 증거하겠습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는 말씀을 다 외우시기 바랍니다.
1. 기독교의 특색은 하나님의 종교입니다.
(1) 기독교는 하나님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우주 만물은 하나님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시간과 공간도 하나님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세계와 그중에 거하는 모든 자가 하나님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자연현상계와 초자연의 유무형의 만상이 하나님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하나님 없이는 존재하는 것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2) 하나님은 만물의 창조주이십니다. 기독교는 이 하나님으로부터 시작된 종교입니다. 기독교의 근본은 하나님입니다. 그러므로 기독교는 신본주의요 타율주의요 계시종교요 절대종교입니다.
(3) 세상의 모든 종교는 인간이 만든 것입니다. 그러므로 동서고금을 무론하고 세상종교는 인본주의요 자율주의요 세상주의입니다. 하나님을 떠난 세상의 모든 종교는 참이 아니요 거짓입니다. 결코 절대 진리가 아닙니다. 부패 타락한 비 진리입니다. 비록 그 신전이 웅장하고 그 종교의식이 엄숙하고 그 신도가 중다할지라도 세상종교는 모든 것의 근본이 되는 하나님을 떠난 우매무지한 인간의 부패 타락한 종교심의 산물일 뿐입니다.
2. 기도교의 특색은 세상의 종교입니다.
(1) 기독교에는 세상에 대한 바른 이해가 있습니다. 세상은 하나님에 의해 창조되었습니다. 자금이후 세상은 하나님에 의해 보존되고 있습니다.
(2) 세상은 결코 우연히 있게 된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친히 만드셨고 보시기에 좋아 하셨습니다. 그리고 이 세상을 잘 가꾸고 잘 다스리고 여기에서 하나님을 잘 섬기고 생육하고 번성하도록 복을 주신 곳입니다.
(3) 세상을 자세히 살펴보십시오. 만물이 얼마나 신선하고 풍성하고 아름다운지오.
찬송가 40장을 다 같이 부릅시다.
1절. 주 하나님 지으신 모든 세계 내마음속에 그리어볼 때/
하늘의 별 울려 퍼지는 뇌성 주님의 권능 우주에 찼네.
<후렴> 주님의 높고 위대하심을 내 영혼이 찬양 하네/
주님의 높고 위대하심을 내 영혼이 찬양 하네.
2절. 숲 속이나 험한 산골짝에서 지저귀는 저 새소리들과/
고요하게 흐르는 시냇물은 주님의 솜씨 노래하도다..
또 78장을 부릅시다.
1절. 참 아름다워라 주님의 세계는 저 솔로몬의 옷보다 더 고운 백합화/
주 찬송하는 듯 저 맑은 새소리 내 아버지의 지으신 그 솜씨 깊도다
2절. 참 아름다워라 주님의 세계는 저 아침 해와 저녁 놀 밤하늘 빛난 별 /
망망한 바다와 늘 푸른 봉우리 다 주 하나님 영광을 잘 드러내도다
하나님이 지으시고 보존하시는 이 세상은 참 아름다운 곳입니다. 풍성한 곳입니다.
하나님의 축복이 가득하고 우리의 행복이 가득한 곳입니다.
3. 기독교의 특색은 사랑의 종교입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라고 했습니다.
(1) 사랑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사랑 아가페와 남녀의 사랑 에로스와 형제의 사랑 필레아와 동족과 인류에 대한 사랑 스톨게가 있습니다.
(2) 사도 요한은 “하나님은 사랑이시라”고 했습니다. (요일4:9-11)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에게 이렇게 나타난바 되었으니 하나님이 자기의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심은 저로 말미암아 우리를 살리려 하심이니라 사랑은 여기 있으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위하여 화목제로 그 아들을 보내셨음이니라 사랑하는 자들아 하나님이 이같이 우리를 사랑하셨은즉 우리도 서로 사랑하는 것이 마땅하도다”
하나님은 세상에 있는 우리를 사랑하사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주셨습니다. 우리의 시조 아담으로부터 범죄하여 죄의 값으로 멸망 받을 우리를 살리시려고 독생자를 주셨습니다.
(3) 사랑은 가장 고귀한 것을 희생합니다.
하나님은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여 우리를 사랑하셨습니다. 이 사랑을 받은 우리도 하나님을 사랑하고 서로 사랑하는 것이 마땅한 것입니다.
4. 기독교의 특색은 믿음의 종교입니다.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라고 했습니다.
(1) 기독교는 창조주 하나님을 믿고 이 세상을 사랑하사 구원하시려고 독생자를 주신 사랑의 하나님을 믿습니다.
(2) 하나님이 주신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는 종교입니다. 예수를 구주로 믿는다는 것은 그의 동정녀 탄생과 십자가 대속과 부활 승천과 중보사역과 재림과 심판과 영원한 천국의 완성을 믿는 것입니다.
(3)이 믿음을 하나님이 기뻐하십니다. 이 믿음을 가진 사람을 의인이라고 하십니다. 기독교는 오직 믿음의 종교입니다.
5. 기독교의 특색은 영생의 종교입니다.
“이는 저를 믿는 자 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하심이니라”고 하셨습니다.
(1) 모든 사람은 범죄하여 죄의 값으로 영혼이 죽었습니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고 영원한 멸망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영원한 멸망입니다. 차라리 태어나지 않은 것이 좋을 영원한 실패요 영원한 불행이요 영원한 저주입니다.
(2)그러나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를 믿는 기독교에는 영생이 있습니다. 이것은 영원한 구원이요 영원한 천국의 영생이요 복락입니다. 이것은 최대의 성공이요 최고의 승리요 비할 수 없는 축복입니다. 기독교에만 영생이 있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는 기독교인입니다. 기독교는 하나님의 종교요 세상의 종교요 사랑의 종교요 믿음의 종교요 영생의 종교입니다. 세상의 많은 종교 중에서 기독교인이 된 것을 감사합시다. 기뻐합시다. 자랑합시다. 다 기독교인이 되도록 전도합시다.
다 이런 성도들이 되시기를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아멘!
'신앙테크 > 은혜와 소망의 설교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베니 힌 목사님의 플로리다 잭슨빌 미라클성회 (0) | 2008.10.21 |
---|---|
[스크랩] 세상의 소금이 되라고 하신 말씀은? (0) | 2008.10.19 |
[스크랩] 진정 고난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0) | 2008.10.19 |
[스크랩] 환난을 주시는 이유 (0) | 2008.10.18 |
[스크랩] 새찬송가 391 장 - 오 놀라운 구세주 [찬양*악보] (0) | 2008.1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