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기초,기술테크/자기계발이야기

생활과 일의 구조

명호경영컨설턴트 2008. 12. 29. 14:14

[생활과 일의 구조]

 

생활과 일의 목표 달성에 필요한 행동으로 구조를 세워라. 매출을 높이려 한다면 하루에 걸어야 할 통화 횟수 계획을 세울 수 있다. 회사에서 두각을 나타내려 한다면, 주요 인사들과 접촉할 일일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업무와 일상을 하나로 엮어 두 가지 모두를 단련해야 한다. 그 밖에 다음과 같은 계획이 있을 수 있다.

 

• 하루 15분 동안 침묵의 시간을 갖는다.

• 경영진과 매일 이메일로 연락한다.

• 점심을 사무실에서 때우지 않는다.

• 하루에 물을 8잔 이상 마신다.

• 하루 5통 이상 사업 관련 전화를 한다.

• 배우자와 매일 전화한다.

• 하루 일과가 끝날 때 책상을 정리한다.

• 경제 전문지를 구독한다.

• 매일 아침 20분 동안 계획을 세운다.

• 매일 2시에서 4시 사이에 부재 중 전화에 응답한다.

• 매일 늦어도 6시 30분까지는 업무를 마감한다.

• 하루 30분씩 산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