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호테크/유머와 레크레이션

[스크랩] 레크레이션 161~180가지

명호경영컨설턴트 2008. 12. 30. 10:43
 

161. <야외놀이> 계란 던지기

▪준비물 : 계란 여러개

▪대형 : 팀 대항 일렬 종대

▪방법 :

⑴ 참가자들을 두 팀으로 나눈 후 2m정도 떨어져서 마주  보고  서게 한다.

⑵ 사회자는 한 팀에게 계란을 나누어준다.

⑶ 계란을 받은 팀의 사람은 상대방에게 계란을 던진다.

⑷ 계란을 한 번 던진 뒤에는 한 걸음씩 뒤로 물러선다.

⑸ 점점 거리가 멀어지게 되면서 계란을 못 받는 사람은 실격된다.



162. <야외놀이> 병 릴레이

▪준비물 : 빈병, 물

▪대형 : 팀대항 2일 종대

▪방법 :

⑴ 참가자들을 동수로 마주 서게 한다.

⑵ 양팀 전원에게 빈 병을 나누어준다.

⑶ 사회자는 두 팀 첫 번째 사람의 병에 물을 부어 준다.

⑷ 첫 번째 사람이 물을 받고 난 뒤, 다음 옆사람에게도 물을 부어  주기를 계속하여 마지막 사람까지 물을 따르게 한다.

⑸ 가장 빠른 시간에 병속에 물이 제일 많이 들어 있는 팀이  승리한다.



163. <야외놀이> 솜 던져 넣기

▪준비물 : 솜 주머니 또는 톱밥 주머니공, 라면박스 2개

▪대형 : 팀 대항 자유형

▪방법 :

⑴ 사회자는 라면 상자를 어깨에 맬 수 있도록 2개 준비한 뒤, 양팀을 A팀, B팀으로 나누어 솜 주머니를 각각 2-3개씩 나누어준다.

⑵ 각 팀은 대표 한 명씩을 뽑아 어깨에 상자를  메게  한  다음, 지름 10m의 원을 두개씩 그린 다음 대표를 자기팀 원 안에 서게 한다.

⑶ 자기팀 대표의 상자 안에 공을 많이 넣는 팀이 승리한다.

⑷ 이번에는 자유형으로 상대팀 대표의 상자에 집어넣게  되는데, 대표자는 일정 거리 안에서 도망을 다녀 상대팀이 많이  넣지  못하게 해야 한다.



164. <야외놀이> 이동 게임

▪준비물 : 없음

▪대형 : 자유형

▪방법 :

⑴ 사회자는 공터나 운동장에 지름 1m정도의 원을 5m간격으로 띠어서 동서남북 방향으로 그린다.

⑵ 참가자들은 사회자가 "동"하면 동쪽으로,"남"하면 남쪽으로  즉시 이동해야 한다.

⑶ 만약 방향이 틀리거나 움직이지 않고 그대로 있는 사람은  탈락하게 된다.

⑷ 사회자는 재치있게 "동쪽이나 남쪽으로 가지 말고 북쪽으로  가세요"라고 말해서 분위기를 밝게 한다.

⑸ 사회자는 원을 더욱 작게 그려서 합격자를 제한하고, 이동  방법도 뒤로 달리기, 외발로 달리기, 옆으로 달리기,2인 3각으로 달리기 등으로 변화시켜 진행한다.



165. <야외놀이> 공 퉁겨 통에 넣기

▪준비물 : 바구니 또는 상자, 테니스공 또는 탁구공, 야구공

▪대형 : 자유형

▪방법 :

⑴ 사회자는 출발선을 지정해 놓고 일정 거리에 상자나 바구니를  놓아둔다.

⑵ 테니스공이나 기타 다른 공을 참가자들에게 나누어주고 공을  땅에 퉁겨서 바구니 안에 넣게 한다.

⑶ 가장 많이 집어넣은 사람이 승리한다.

⑷ 공대신 풍선을 이용해도 재미있다.



166. <야외놀이> 상대방 떨어뜨리기

▪준비물 : 쌀자루 2개, 공 2개

▪대형 : 팀 대항 2열 종대

▪방법 :

⑴ 사회자는 상자나 평행봉 위에 두 팀 선수를 올라서게 한다.

⑵ 쌀자루에 공을 넣어 두 선수에게 각각 한 개씩 준다.

⑶ 사회자의 "시작"신호와 함께 쌀자루를 휘둘러서 상대방을 떨어 뜨려야 한다.

⑷ 떨어진 사람의 팀은 대신 다른 사람이 도전하여 끝까지 남는다.



167. <야외놀이> 뒷걸음 뜀뛰기

▪준비물 : 종이 또는 신문지

▪대형 : 팀 대항 2열 종대

▪방법 :

⑴ 사회자는 참가자들을 두 팀으로 나누고 대표 선수를 5-8명 정도로 구성한다.

⑵ 선수들은 2인 1조가 되어 종이를 밟고 뒷걸음 뜀뛰기를 하는데 한 명이 먼저 한 후, 나머지 한 명이 뒤따라 한다.

⑶ 뒷걸음으로 종이를 밟으며 돌아오면 다음 선수가 뒤이어 나간다.

⑷ 종이를 벗어나거나 넘어지면, 그 전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

⑸ 가장 빠르게 온 팀이 승리한다.



168. <야외놀이> 장애물 통과 경기

▪준비물 : 깡통, 병, 양동이, 풍선, 의자

▪대형 : 팀 대항 2열 종대

▪방법 :

⑴ 참가자들을 두 팀으로 나누어 출발선에 2열 종대로 서게 한다.

⑵ 반환점까지 지그재그로 돌아와야 하는데 깡통이나 병, 양동이를 넘어트려서는 안된다.

⑶ 의자에 풍선을 들고 앉아 있는 사람의 풍선을 손으로 터트리고 그냥 직선으로 뛰어 들어온다.

⑷ 손으로 다음 선수에게 터치하는 방식으로 해서 제일 먼저 돌아오는 팀이 승리하게 된다.



169. <야외놀이> 물풍선 건너기

▪준비물 : 물풍선, 큰 플라스틱통 6개

▪대형 : 팀 대항

▪방법 :

⑴ 참가팀들 가운데 남, 여 각 2-3명씩을 선출한다.

⑵ 사회자의 신호에 따라 물풍선을 밟고 반환점을 돌아오는데 올  때는 물풍선을 밟지 않고 뛰어 릴레이한다.

⑶ 릴레이해서 빨리 들어오는 것보다 풍선을 적게 터트린 것을 더 중요하게 계산해서 사회자가 승부를 가린다.



170. <야외놀이> 깡통 낚시 릴레이

▪준비물 : 깡통 2개, 막대기 2개, 성냥개비, 끈

▪대형 : 팀대항 2열 종대

▪방법 :

⑴ 사회자는 참가자들을 두 팀으로 나눈 다음 반환점을 지정해 둔다.

⑵ 막대기 끝을 끈을 묶고 끈 끝에는 성냥개비를 달아 낚시채처럼 만든다.

⑶ 사회자의 시작 신호와 함께 참가자들은 막대기  낚싯대를  가지고 출발선 앞에 있는 깡통을 낚아서 반환점을 릴레이한다.

⑷ 빨리 돌아온 팀이 승리한다.



171. <야외놀이> 공놀이 릴레이

▪준비물 : 공 6개

▪대형 : 팀대항 2열 종대

▪방법 :

⑴ 참가자들을 두 팀으로 나눈 뒤, 반환점을 지정해 놓는다.

⑵ 2인 1조로 하여 공 3개를 배 주위에 놓고 손을  사용해  반환점을 돌아온다.

⑶ 도중에 공이 떨어졌을 경우 재빨리 공을 집어 원위치시킨 후 돌아온다.



172. <야외놀이> 막대 반환점 돌기

▪준비물 : 막대기, 깡통, 병

▪대형 : 팀대항

▪방법 :

⑴ 사회자는 참가자를 2팀으로 나눈 후,반환점을 지정하고 4인 1조로 막대기를 잡게 한다.

⑵ 막대기를 잡고 깡통이나 병 사이를 지그재그로 돌아서, 올 때는 릴레이해서 뛰어 온다.

⑶ 단합이 잘 된 팀이 승리하게 된다.



173. <야외놀이> 1인 도구 릴레이

▪준비물 : 자루 또는 푸대, 부채, 탁구공 또는  배구공, 깡통, 바람개비, 신문지, 책 또는 물건, 막대기, 젓가락 등

▪대형 : 팀 대항

▪방법 :

⑴ 자루나 푸대 속에 들어가 반환점 빨리 돌아오기

⑵ 부채로 공굴리며 반환점 빨리 돌아오기

⑶ 머리 위에 책이나 물건을 올려 놓고 반환점 돌아오기

⑷ 가슴에 신문지를 대고 뛰어서 떨어트리지 말고 반환점 돌아오기

⑸ 깡통 위에 공 올려놓고 반환점 돌아오기

⑹ 막대기로 공이나 깡통 치면서 돌아오기

⑺ 젓가락으로 탁구공 집어 반환점 돌아오기



174. <수중놀이> 수구

▪준비물 : 배구공 또는 튜브공 또는 풍선, 광주리

▪대형 : 팀대항 자유형

▪방법 :

⑴ 골라인을 30m 정도로 하고 각 팀 골키퍼들이 상대방 진영의  골문에서 광주리를 갖고 서 있는다.

⑵ 물의 높이가 허리에 찰 정도의 얕은 물가로 정한다.

⑶ 게임이 시작되면 공을 자기편 골키퍼가 있는 광주리에 집어  넣어서 점수를 얻는다.

⑷ 공을 잡은 사람이 물 속으로 들어가서는 안되며 공을 물위로  패스한다.

⑸ 골키퍼를 양팀 모두 한 사람에게 두 사람씩하고  공도  2-4개까지 하며, 인원도 30명까지 늘려서 할 수 있다.



175. <수중놀이> 수중 피구

▪준비물 : 배구공,네트 또는 부유물 용기와 나일론줄

▪대형 : 팀대항 자유형

▪방법 :

⑴ 사회자는 두 팀으로 나누어서 네트를 중심으로 양팀의 위치를  정해 준다.

⑵ 물의 깊이는 허리 정도로 하고 공격 팀이 공을 던져서 상대팀의 몸을 맞히면 그 사람은 탈락하게 된다.

⑶ 공을 피하기 위해 물밑으로 피할 수는 있으나 수비팀이 3명 이하일 때는 물밑으로 피할 수 없다.

⑷ 공을 던지기 전에는 물밑으로 들어가지 못한다.

⑸ 공격과 수비를 세번 반복하여 실시한다.



176. <수중놀이> 수중 농구

▪준비물 : 농구공,바구니

▪대형 : 팀대항 자유형

▪방법 :

⑴ 참가자를 한 팀에 5-6명씩으로 해서 두 팀으로 나누고 중앙선 위치를 정한다.

⑵ 양팀의 골키퍼는 상대편 골문에서 바구니로 자기편의 공으로 받도록 한다.

⑶ 골키퍼는 상체를 움직여 바구니로 공을 받을 수 있으나 자리는 이동할 수 없다.

⑷ 심판이 중앙선에서 공을 던져 게임이 시작하면 공을 잡은  사람은 세 걸음 이상 갈 수 없으며 바로 패스해야 한다.

⑸ 공을 가진 사람이 물 속에 3분 이상 밀어 넣으면 반드시 퇴장해야 한다.



177. <수중놀이> 수중 장애물 경기

▪준비물 : 튜브, 사다리, 비치볼, 골대, 쥬브

▪대형 : 팀대항 자유형

▪방법 :

⑴ 일정 거리에 반환점을 설치하고, 튜브, 골대, 잠수거리 등을 정한다.

⑵ 출발선은 모래사장으로 하며 사회자의 신호와 함께 두 팀이  동시에 출발한다.

⑶ 반환점을 돌아올 때는 릴레이를 한다.

⑷ 출발점에 돌아와서 다음 선수에게 손으로 터치한다.

⑸ 제일 빨리 돌아온 팀이 승리한다.



178. <수중놀이> 튜브 릴레이

▪준비물 : 튜브(매트형 튜브)

▪대형 : 팀대항 자유형

▪방법 :

⑴ 사회자는 반환점을 지정하고 참가자를 두 팀으로 나눈 후 2인 1조로 구성한다.

⑵ 튜브는 침구로 쓰는 에어 매트를 두 개 준비한다.

⑶ 한 사람은 에어매트 위에 엎드려서 양손으로 저어 나가고, 다른 한 명은 뒤에서 밀면서 발장구를 치며 반환점을 돌아온다.

⑷ 상황에 따라 3인 1조로도 할 수 있다.



179. <수중놀이> 가마 릴레이

▪준비물 : 신문지 여러장,비치볼

▪대형 : 팀대항 자유형

▪방법 :

⑴ 사회자는 모래사장 위에서 출발선과 반환점을 일정한 지점에 설치한다.

⑵ 참가자들을 여러 팀으로 나눈 뒤 4인 1조로 짜게 한다.

⑶ 각 팀에서 선발된 4인은 출발선에서 신문지 위에  비치볼을  놓는다.

⑷ 출발 신호와 함께 출발한 뒤 수중 반환점까지 돌아와서  다음팀에게 릴레이 한다.

⑸ 다음 팀은 새로운 신문지를 준비하고, 공은 돌아온 선수들의  것을 인계 받는다.

⑹ 신문지가 물에 젖었을 경우에는 돌아와 새로운  신문지를  가지고 찢어진 지점에서 다시 시작한다.

⑺ 신문지 대신 물에 찢어지지 않는 보자기를 사용할 수 있다.



180. <수중놀이> 에어매트 수중 놀이

▪준비물 : 에어 매트 한 개

▪대형 : 팀대항 자유형

▪방법 :

⑴ 수중에 에어매트를 띄어 놓는다.

⑵ 사회자가 두 팀으로 나눈 뒤 수중에서  노래를  부른다."구조선이 왔다"라고 외치면 전원이 에어매트 위로 뛰어 올라간다.

⑶ 가장 많이 올라간 팀이 승리한다.



출처 : 지대짱 zidezzang.com
글쓴이 : ok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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