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기서 분명하게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은, 일부 낚시꾼들은 살림 망 하나만을 믿고 '아이스박스'를 등한시하는 경우가 있는데 알고 있다시피 '살림 망'과 '아이스박스'의 용도와 개념은 엄연히 다르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살림 망'은 어디까지나 '살림 망'이고, '아이스박스'는 나름대로 많은 용도를 가지고 있다.
아이스-박스의 중요성은 실로 대단하여 낚시에 없어서는 안 되는 장비 품목 중 하나이다.
출조시 필요한 부식 거리를 싱싱하게 가져가게 해주며 시원한 음료수 등을 보관하기 용의하며 잡은 고기 또한 신선도를 유지시켜 줌은 물론이며 더운 여름날 차가운 얼음물로 더위를 식혀 주니 얼마니 고마운 장비인가. 이외에도 아이스-박스의 중요성은 얼마든지 있을 수 있는 장비인 만큼 우리는 출조시 아이스-박스의 지참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또한 아이스-박스는 소모품이 아닌 필수 장비이므로 구입시 나중을 생각하여 품질과 특성 등을 엄선하여 구입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갯바위낚시에서 많이 사용되는 아이스-박스의 크기는 26L정도의 용량이면 가장 무난한 것 같다.
* 아이스박스 손질방법
꾼 들이 출조 후 귀가하여 제일 손대기 싫어하는 장비인 것 같다. 그러나 아이스-박스의 중요성은 실로 대단하여 낚시질에 없어서는 안 되는 장비 품목 중하나이다. 출조시 필요한 부식 거리를 싱싱하게 가져가게 해주며 시원한 음료수 등을 보관하기 용의하며 잡은 고기 또한 신선도를 유지시켜 줌은 물론이며 더운 여름날 차가운 얼음물로 더위를 식혀 주니 얼마나 고마운 장비인가. 아이스-박스의 손질 요령은 먼저 내부를 중성세제를 이용하여 깨끗하게 씻은 다음 맑은 물로 행궈 버리면그만이다. 그러나 중요한 것 은 말릴 때 절대적으로 직사광선을 피하여 그늘에서 말려야 한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아이스-박스를 햇볕에 말리게 되면 아이스-박스 몸통, 혹은 뚜껑 부분이 휘는 현상이 발생하므로 이를 항상 주의해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