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테크/부산토박이 요리 이야기

[스크랩] 요리재료 도매상 및 조리도구 파는곳...

명호경영컨설턴트 2009. 1. 11. 15:15
*요리재료,조리도구 파는곳



다양한 가구와 재료를 갖춘 제과 제빵 백화점 - 역삼동 케잌플라자
이곳에서는 빵, 과자, 간식을 위한 요이 재료와 조리 도구 및 파티를 위한 장식용품 등을 판매한다. 분말류, 향신료, 초콜릿, 유제품, 생크림, 각종 소스류 등 1천 6백여 가지의 제과 제빵 재료와 조리기구가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다. 간편하게 빵을 만들 수 있는 분말이 많은 것도 이곳의 특색. 모두 정찰제로 판매하며, 회원 가입시 품목에 따라 3%의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위치 : 선릉역 4번 출구로 나와 테헤란로를 따라 1백50m를 내려오면 서울 은행 뒷편
영업시간 : 오전 6시~오후 10시 연중 무휴
문의 : 02-565-3415  

소량 포장으로 실속있는 홈 베이킹 전문업체 - 서초동 브래드가든
고소한 빵 굽는 냄새가 나는 홈베이킹 전문업체. 빵과 과자를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재료와 도구를 구비하고 있다. 생크림, 아몬드, 빵틀, 팬 등의 재료와 기구는 물론 각종 소스도구입할 수 있다. 제품의 일부를 자체 생산하고 있어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한 조리 기구들도 만날 수 있다. 거의 모든 제품이 소량 포장된 가정용으로 나와 실속 있다.
위치 : 교대역 3번 출구 왼편 2층 건물
영업시간 : 평일 오전 10시~오후 7시,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6시(매주 일요일 휴무)
문의 : 02-594-2703  

유통기한이 확실한 대형 수입식료품 매장 - 한남동 한남체인
주로 외국인들이 많이 거주한다는 지역적 특성 때문인지 좀처럼 구하기 힘든 소스류나 서양요리 재료들을 쉽게 살 수 있다. 언뜻 대형 슈퍼마켓을 연상시키는 이곳은 제과제빵에 필요한 국산과 외국산 재료들이 다양하게 진열되어 있다. 특히 오트밀, 체리 토핑, 물렁물렁한 생치즈, 무염 버터 등 희귀한 재료를 매일 항공으로 들여오고 있다. 무엇보다 이곳의 장점은 수입 식료품을 구입할 때 가장 걱정되는 유통기한이 확실하게 표시되어 있다는 점이다.
위치 : 한남동 단국대에서 약수동쪽으로 조금 내려가다 보면 보이는 볼로 빌딩 지하
영업시간 : 오전 6시~오후 8시 (명절 휴무)
문의 : 02-702-3313  


각국의 와인과 요리 재료를 취급하는 전문 매장 - 이태원 젤
외국인의 출입이 끓이지 않는 젤은 1층에는 각종 와인이, 2층에는 세계 각국이 요리 재료 총 2천여 가지가 진열되어 있다. 다양한 수입 햄, 각종 치즈, 다양한 오일 등 모두 흔히 볼 수 없는 것들이다. 이외에 에멘탈, 고다 치즈 등도 있는데 종류와 가격대가 다양해서 선택이 폭이 넓다.
위치 : 이태원 하얏트 호텔에서 경리단길로 30m 정도 내려가다 면 왼편 빨간색 벽돌 2층 건물
영업시간 : 오전 10시~오후 8시 (주말 7시까지, 연중휴무)
문의 : 02-797-6846  

요리사가 더 많이 찾는 수입재료상 - 남대문시장 일성상회
양식재료와 데코레이션 재료 등을 2백50종 이상 보유하고 있다. 기본 빵이나 쿠키를 위한 재료도 백화점보다 20% 정도 싼 가격으로 판매한다. 재료가 없는 경우 주인이 직접 파는 곳을 알려주기 때문에 일단 찾아가면 거의 모든 재료를 구할 수 있다.
위치 : 남대문 대도종합상가 D동과 E동 사이 남대문 수입상가 지하 1층 228호
영업시간 : 오전 6시 30분~오후 6시 (매주 일요일 휴무)
문의 : 02-755-7568  

재료와 기구를 동시에 구입할 수 있는 도매 수입상 - 남대문 시장 한길사
시중보다 20~30% 저렴한 가격으로 기본 조리도구와 각종 소스, 여러 지 잼을 판매한다. 거의 수입품을 판매하며 데코레이션 재료는 작은 통에 담아 소량으로 판매한다. 대형 전문점에서도 보기 힘든 분말 커스터드 크림도 이곳에서 구할 수 있다.
위치 : 남대문 숭례문지하상가 지하 2층 366호
영업시간 : 오전 8시~오후 7시 (매주 일요일 휴무, 기타 휴일 정상 영업)
문의 : 02-755-0569  

국산과 외국산 주방기구 전문 도매상 - 남대문 시장 금맥
주방기구만 전문으로 판매하는 곳으로 국산 제품으로 비롯해서 수입 제품까지 다양한 상품이 구비되어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는 것이 장점. 주로 음식점 같은 업체를 상대하기 때문에 시중보다 20~50%나 저렴한 가격으로 기구를 구입할 수 있다.
위치 : 남대문 숭례문지하상가 지하 2층 480호
영업시간 : 오전 7시~오후 7시 (매주 일요일 휴무, 기타 휴일 정상 영업)
문의 : 02-319-7214  





*해외 별미 재료 이곳서 구하세요


◇ 젤 델리카트슨=서울 이태원에 있으며 다양한 메뉴의 외국 음식재료를 골고루 갖추고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고객 중 70%가 외국인이지만 최근에는 내국인의 발길도 늘고 있다.


이탈리아나 프랑스 요리에 사용되는 각종 소스.향신료.치즈와 양질의 거위간을 판다. 또 세계 각국에서 수입한 와인 5백여가지도 전시 판매한다.


시중에서 구하기 힘든 이탈리아 모차렐라 파마산 치즈, 스위스 그뤼예 에멘탈 아펜젤러치즈, 영국산 블루치즈 등도 만날 수 있다.


◇ 한남슈퍼=외국 대사관저가 밀집해 있는 한남동 볼보빌딩 지하에 자리잡고 있다. 여러가지 종류의 파스타.향신료.소스.치즈.햄과 채소류를 판다. 프랑스산 정통와인과 독일산 맥주도 구비하고 있다.


◇ V.SHOP.21=최근 새로 문을 연 서울 강남 고속터미널 지하층 수입도매상 내 식품전문점. 쇼핑공간이 널찍해 이용이 편리하다.


스위스.프랑스산 각종 치즈와 파스타류, 동남아시아 쌀국수류, 일본의 가쓰오부시 등 세계 각국의 수입식품을 구입할 수 있다.


◇ 북창동 중국요리 재료판매 거리=프라자호텔 뒤쪽에서 남대문 시장으로 통하는 골목가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대형 상점 4곳이 영업 중이다.


춘장.두반장.굴소스 등 중국요리에 필수적인 기본소스부터 양장피.말린해삼.꽃빵.냉동만두.딤섬. 삭스핀 등을 살 수 있다.


또 파인애플 같은 열대과일이나 옥수수.콩.죽순.짜사이.팔보반.돼지삼곁살 통조림도 있다. 크고 작은 접시와 자루가 긴 쇠국자, 바닥이 깊은 튀김프라이팬, 중국 칼.스푼 등 조리기구도 걸려 있다.



동일상회 주인 유수송씨는 "중국음식점 주인들이 주고객이지만 중국 음식을 직접 요리해 먹는 주부들도 많이 찾아온다" 고 밝혔다.


◇ 태평종합식품=일식요리 재료 전문 판매점으로 우동 다시.메밀 다시.생우동면.메밀면 등 면(麵)류와 우스구치.고이구치 등 간장류, 튀김 강화제인 이스하다, 미광제인 미오라 등을 일본에서 직수입했다.


앞으로는 우동 국물 맛내기, 스키야키 요리법, 튀김 바삭하게 하기 등 일식요리 교실도 개설해 운영할 예정이라는 게 상가측의 설명이다.


◇ 기타=남대문 시장내 일명 도깨비시장으로 알려진 C.D.E동 지하상가 수입식품 매장들과 하얏트 호텔의 '델리' , 논현동 영동시장내 '제천상회' 등에서 외국요리 재료를 구할 수 있다.


이밖에 외국 음식재료 전문 판매점은 아니지만 일산의 '화이트홈' 과 '혜원상사' 는 중식과 일식 요리재료를 구비하고 있으며 분당의 '가나유통' 은 베트남 쌀국수 등을 팔고 있다.

출처 : Cookin' jazz~!!
글쓴이 : jazz요리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