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테크/영어이야기

[스크랩] 토익 L/C 공부는 이렇게..

명호경영컨설턴트 2009. 5. 21. 22:13
① 인터넷 팝송을 들으며 받아쓰기한다.

토익 시험은 L/C(청취) 100 문항과 R/C(독해․문법) 100 문항을 각각 45분 안에 푸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따라서 처음부터 L/C와 R/C를 골고루 학습해야 한다. 공부할때 적은 분량이라도 늘 L/C와 R/C를 함께 공부해야합니다. 편식하면 아시죠? 토익도 마찬가지랍니다.
이중 점수를 올리기 힘든 L/C 파트는 받아쓰기(Dictation)로 시작한다. 즉, 첫 달 동안은 토익에 상관없이 간단한 영어 듣기 자료물을 다운로드 받아, 반복 청취하고 받아쓰면서 듣는 귀를 틔운다.


② 토익 준비를 위한 L/C R/C 워밍업
둘째, 셋째 달에는 토익 청취 문제가 있는 사이트에 들어가 받아쓰기를 시작한다. 토익 문제의 패턴을 익히기 위해서이다.
스크립트(Script)와 대조하며 공부한다. 또한 R/C 점수를 높이기 위해서는 스크립트 중 모르는 단어와 숙어 표현을 반드시 암기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영어 실력을 테스트해야 한다. 처음에 잘 안들린다고 들리는 단어가 너무 없다고 조급해 하지 말자. 어떻게 보면 정말 열심히 한만큼 점수화 되기 쉬운 부분중 하나가 LC부분일지도 모른다.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꼭 점검하고 들은 대로 주절거릴 수 있을 정도로 들어야 합니다. 단 그냥 흘려듣지 마시고 몇분간이라도 주의집중해서 들어야 실력이 늘어납니다.

③ AFKN 청취 및 R/C 교정하기
3개월간 하루라도 빠짐없이 영어 청취를 했다면, 두 달간은 외국 방송에 도전해야 한다. 이는 영어로 유명해진 사람들은 모두 해봤다는 학습법으로, 듣기를 통해 단어를 습득할 수 있다. 들으면 무조건 들릴꺼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모르는 단어는 아무리 들었다해도 그 뜻을 알수 없겠죠? 이런 단어는 다연히 외워야죠. 단어를 외울 때 꼭 소리내서 발음하며 외울 것. 그것도 정확한 발음으로 말이죠. 발음이 정확하지 않으면 막상 원어민의 발음을 듣고 못알아 들을 수 있으니까 정확한 발음을 알아두는것도 필수입니다.

④ 문제 풀이로 토익 패턴 익히기
마지막 달은 실전처럼 토익 문제를 많이 풀어야 한다. 더욱이 올해부터 일부 국가에서는 토익 시험을 인터넷으로 치른다고 하니, 인터넷을 통한 토익 문제 풀이는 미래를 위한 준비이다.

 

 

 

 
출처 : 인생은 즐거워~
글쓴이 : 여우사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