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테크/부산토박이 요리 이야기

[스크랩] 커피 이젠 알고마셔보아요^^

명호경영컨설턴트 2009. 5. 29. 05:17

당당히 주문하자,

커피 전문점 메뉴판읽기라는 타이들이 눈에 들어와 올려보아요

 

☞메뉴판속 커피종류 따라잡기

→메뉴의 이름별로 커피가 어떻게 만들어지고 원액과 어떤 첨가물이 섞이는지 알아두면

원하는 커피를 주문할수있겠죠~

가장 기본적이고 대중적인 커피종류들~사실 모르는 커피들이 있을때가 있더라구여!

 

에스프레소(espresso)수많은 커피를 만드는 기본적인 재료로,

커피 원두에 압력을 가해 25~30초안에

액상으로 추출하는 커피.보통 전문점에서 다른 메뉴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멋모르고 주문했다가는 적은 양에 놀라고 강렬한 쓴맛에 놀랄수있다.(근데 그 쓴맛이 좋아 자주 마신답니다.)

 

에스프레소 도피오(espresso dopio)에스프레소와 같은 농도의 2배 분량의 커피를 말한다.농도가 2배 분량이고 분량이 같은것은 "에스프레소더블"

 

에스프레소 마키아토(espresso macchiato)에스프레소에 우유 거품을 얹은것,마키아토는 "점을 찍는다"라는 뜻으로 에스프레소보다 마일드하다. 

 

에스프레소 콘파니(espresso con panna)에스프레소에 휘핑크림을 얹은것, 마키아토와 비슷하지만 단맛이 강하고 부드럽다.

 

카페라테(caffe latte)에스프레소와 우유를 1:4비율로 섞거나 에스프레소에 우유 거품을 올린음료.라떼란 "우유"를 의미하며 우유와 초코시럽으로 커피위에 그림을 그리는 라떼아트를 할수있는 메뉴

 

카푸치노(cappuccino)우유가 들어가지만 라떼보다 우유의 양이적다. 들어가는 우유의 양은 적지만 우유 거품을 풍부하게 얹는다. 계핏가루를 얹느냐의 여부로 라떼와 구분하기도한다.

 

카페모카(caffe mocha!)카페라떼에 초코시럽이나 초코릿가루를 더한것, 초콜릿맛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모카향 커피는 초콜릿향이 난다는 말때문에 카페모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한다.

 

카페 비엔나(caffe vienna)에스프레소에 뜨거운 물을붓고 휘핑크림을 올린것. 원래는 그냥 커피에 휘핑크림을 올렸다. 베리에이션 커피의시초

 

카페 아메리카노(caffe americano)에스프레소에 뜨거운 물을 부은것.드립등으로 추출한 커피를 뜻하는 레귤러(regular)커피와는 다른 메뉴이다.

 

와후 이렇듯 우리가 흔히 커피전문점을 가면 메뉴판에 쭈욱 들어가있는 이름들이다. 때론 모르고 그냥 이름이 마음에들어 시킨적도 사실 있었다. 하지만 이렇게 알고나니 이젠 전문점에 가도 커피를 정말로 당당하게 주문할수 있을것같다. 뭐 굳이 꼬옥 알아야 커피를 주문할수있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알고있다면 그커피향을 더진하게 느낄수있겠죠~나른한 봄날 진한 커피로 춘곤증 날려보세요*^^*

 사진은블로그나들이중에~!!

헤어숍에 비치되있는 잡지에서보고 적어보네요~^^

 

팁하나더~에스프레소잔이 두꺼운이유~커피를 마시기전 커피잔을 뜨거운물에 담갔다가 마시면 더욱 맛있게 온도를 유지하면서  진한 커피의 향을 느낄수가 있다고 합니다. 커피잔이 두꺼운이유는 온도유지 때문이라네요~~그러니 커피마실때 커피잔을 뜨거운물로 샤워한번 시키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수 있겠죠~~^^

출처 : love6483
글쓴이 : 하늘천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