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호테크/창업이야기

매뉴얼시스템 구축

명호경영컨설턴트 2009. 7. 4. 09:33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핵심인 [ 각종 매뉴얼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를 실행함에 있어서 구체적인 업무수행 절차와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분야별로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회사 체인점에 대한 체인점 계약 시스템, 체인점 운영관리 시스템, 상권분석 및 체인점 개발 시스템 등의 적용에 있어서 담당 요원들의 철저하고도 지속적인 업무교육이 반드시 필요
시스템의 수립 진행과 병행하여 교육이 실시되어야 하며, 매뉴얼 개발 계획을 수립/실행하는 것이 필요
 
매뉴얼 개발 단계 세 부 내 용 실 행 방 법
매뉴얼 개발 체계
설정
(1) 매뉴얼 개발의 기본방향 설정
- 업무기획 활동
- 업무관리 및 통제활동
- 업무 실무활동
- 업무 지원 활동
(2) 매뉴얼 개발 체계 확립
- 회사의 TF팀과 협의
- 기초 안 제시
- 해당부문별 업무양식 수립
기능별 행동모형
개발
(1) 계약담당자 업무매뉴얼
(2) 수퍼바이저 업무매뉴얼
(3) 개발담당자 업무매뉴얼
- 해당 부문별 업무내용
파악 및 부분별 매뉴얼 수립
매뉴얼
개발
(1) 표준 직무모형 개발
(2) 표준 직무모형의 검증
- TF팀과 개발된 1차안
수정 및 보완
- 2차안 검증
최종 매뉴얼
확정
(1) 개발된 최종 매뉴얼 제출 - 매뉴얼 활용법 교육
 

'명호테크 > 창업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업및 프랜차이즈강의  (0) 2009.07.04
프랜차이즈 메뉴얼시스템  (0) 2009.07.04
프랜차이즈사업전략수립  (0) 2009.07.04
프랜차이즈시스템  (0) 2009.07.04
창업전문점-5  (0) 2009.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