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테크/풍수지리

[스크랩] 생활풍수 이야기(5)

명호경영컨설턴트 2009. 7. 5. 09:43

**.

 

이번 내용은 방위에 관한 사항입니다.

 

8방위에너지의 특성


북쪽 방위 에너지

1.북쪽이 길상이면 두뇌회전이 좋아지고 건강, 의욕이 넘치고 , 정신적 안정과 대인관계가 원만하여 명예를 얻게 된다.(가상도 이에 준 한다.)

2.흉상이면 정신적 스트레스, 노이로제, 건강 불량 등으로 고통을 겪게 되며 심하면 재난과 비극으로 이어진다.(가상도 이에 준 한다.)

3.내면의 세계를 탐구하기에 가장 좋은 에너지이며 정신이 잘 집중되는 방위로써 공부방, 학자, 기술자, 연구가들의 방으로 사용하면 가장 좋다.

4.부부침실로 사용하면 건강하고 지혜, 조용, 소박, 행복한 가정을 만들 수 있으며 잉꼬 부부가 된다.

5.침실은 지나치게 내향적 성격이 되어 남과의 교제에 서툴게 되는 것을 주의해야 하며 햇빛이 들지 않음으로 위생에 주의 할 것

6.북쪽주방에서 만든 음식은 먹는 가족은 건강. 성실, 근면. 꾸준한 노력 형이 되어 대기만성 형이 되고 알뜰 살림을 살아가는 상당한 행복이 보장된다.

7.간혹 주부가 푸념이 많거나 지나친 내향성, 비관적이 되어 병약해 질 수 있으므로 주의하면 된다.


남쪽 방위 에너지

1.어른아이를 막론하고 내형적인 사람에게는 좋으나 외형적인 성격의 사람에는 부적합하다.

2.문학. 예술. 미술. 탈렌트등 화려하고 미적인 창조적인 일에 종사하는 사람에게는 좋은 에너지다.

3.남 방위의 강렬한 에너지를 중화하려면 실내를 차가운 느낌이 드는 색상으로 장식을 하든지 남북으로 공기를 유통시키든지 실내에 관엽식물의 화분을 많이 두는 것도 좋다.

4.집터나 가상의 남 방위가 불급이면 한계를 느끼거나 재산. 사업 등이 부진하고 생명이 곤란한 지경에 이를 수도 있다.

5.집터나 가상의 남 방위가 태과 되면 혈압. 심장. 두통 병 등이 생길 수 있다.

6.남방위의 침실은 충분한 태양에너지로 인해서 힘이 넘쳐 젊은 부부에게는 좋으나 안정이 필요한 중년부부에게는 사랑을 찾을 수 있는 에너지방위다.(숙면이 힘들 수 있음으로 불면증인 사람에게는 금물이다.)

7.남방위의 주방에서 만드는 음식은 태양에너지가 강렬하므로 외형적 성격으로 되고 안정되고 단정한 분위기를 주지 못하며 자칫하면 주부가 사치. 낭비. 허영심에 빠질 수 있다.


동쪽 방위에너지

1.떠오르는 태양에너지로써 신선하고 생명력이 있고 활력이 넘치고 적극적이고 진취적이고 발전적이고 낙천적인 에너지다.

2.밝지 못한 아이들 방으로 쓰면 명랑해지고 의기소침한 사람이나 우울증이 있는 사람에게 좋다.(동쪽으로 머리를 두고 잠을 자도 많이 개선된다.) 서재로 이용하는 것도 좋다.

3.젊은 사람에게는 성공의 기회를 잡을 수 있고 젊은 부부에게도 좋다. 마음이 안정을 찾아야 한다. 중년 이후 부부에게는 부적합하다. 동쪽 침실은 신경질적 성격이 될 수 있으니 주의를 요한다.

4.동방위의 집터나 가상이 불급이면 능력이 약화되고 사업이 어려워 질 수 있고 태과 되거나 안정되면 새로운 창조력으로 새로운 희망적 사업을 할 수 있다.

5.동방위의 에너지는 신경질적이고 변덕스러움과 경솔한 점이 있지만 잘 조절하면 되고, 소규모의 업체를 경영하는 능력을 충분히 발휘 할 수 있게 된다.

6.동방위의 주방은 음식이 신선한 에너지로 가득하며 가족들의 건강에 매우 좋다. 생기가 부족한 여성은 활달하고 건강해진다. 돈의 씀씀이나 주변관리에 변덕스러움만 주의하면 된다.


서쪽 방위에너지

1.수면과 휴식을 돕는 에너지가 충만한 방위이며 동시에 발랄한 소녀의 에너지가 넘치는 방위로서 화려함과 기쁨과 고독이 함께 하는 에너지 방위다.

2.음식과 재물에 영향을 주는 에너지로써 서방위의 집터나 가상이 불급이면 가정의 분위기가 침울해지고 낭비가 심해지며 태과 되면 재물은 잘 융통되지만 수입보다 지출이 많아지며 술, 욕정, 폐, 호흡기 질환에 특별주의를 요한다.

3.휴식을 위한 좋은 에너지 방위로써 완벽한 에너지 재충전의 방위며, 자영업을 하는 사람은 거래가 활발해진다.

4.너무 잠이 많아져서 부부생활을 즐길 수 없는 결함도 있으며 남녀가 불륜에 빠지기 쉬우며, 아니면 본업을 등한시하고 부업에 열중할 수가 있다.

5.주방으로 여성이 사용하기는 부적합하다.



서북 방위에너지

1.서북방위의 에너지는 권위와 질서의 남성적인 파워가 강한 에너지로써 남성의 건강과 운세를 지배한다.

2.중년 이상의 남자 주인의 서재나 침실로 사용하면 집안이 안정되고 나이에 맞지 않게 지위와 명예를 얻을 수 있다.

3.서북방위는 남성의 가장방위로써 남자가 금전, 건강, 명예 등 최고의 행운을 잡을 수 있다.

4.여성에게도 좋은 방위이며 침실로 사용하면 부부사이도 좋다.

5.자유업을 하는 남성에게는 더욱 좋은 방위이며 서재나 침실로 사용하면 뜻하지 않는 행운도 찾아오고 특히 남성의 육체적 정신적 건강에는 최고의 에너지 방위다. 단, 너무 좋다 보면 고집스러워지고 독재자가 될 수 있으니 주의를 요한다.

6.서북방위는 남성의 방위이므로 여성의 용도로 사용하면 여성이 남성스러워져서 좋지 않다.

7.서북방위의 집터나 가상이 불급이면 가장의 건강과 권위가 약해지고 집안의 질서가 무너지며 힘을 잃게 되며 너무 태과 되면 교만해지기 쉽다.


동남 방위에너지

1.태양이 떠올라 가장 상쾌한 시간의 에너지방위로서 이 방위는 여성의 행복을 위한 에너지방위라 할 수 있으며 여성이 뜻하지 않은 행운을 얻을 수 있다.

2.인연, 신용관계가 강한 에너지로써 계획을 세워 서둘지 않고 서서히 진행하면 성공적이다.

3.동남방위의 집터나 가상이 불급되면 혼담이나 인연관계의 문제가 생기기 쉬우며 자칫 하면 남편이 먼저 죽거나 이혼을 당할 수도 있다. 태과 되면 접대업 등을 하면 좋으며 균형과 안정을 갖추고 있으면 여성에게는 결혼 운과 행복을 가져다주는 좋은 에너지 방위다.

4.동남방위의 침실로 사용하면 다소 경박스러워질 우려가 있으므로 이점만 주의하면 축복받는 운세를 가져다준다.

5.사업자의 침실로 쓰면 주변의 도움으로 큰 고생 없이 무난한 성공은 할 수 있으며 날로 번창할 수 있다.

6.동남침실은 젊은 부부에게는 최고의 방위이며 미적 감각도 좋아지고 사교성도 좋아져서 주변의 호감을 사게 된다.

7.동남은 여성전용으로 쓰는 주방으로 사용한다면 주변 환경의 도움으로 여성은 최고의 행운이 따르게 된다.

8.음식 역시 천지인의 에너지가 스며들어 최고의 영양식이 되어 가족의 건강은 향상되고 특히 여성의 건강은 최고로 좋아지며 특별히 애쓰지 않아도 재물도 저절로 모인다.

9.서북이 남성의 방위라면 동남은 여성의 방위이다.


남서 방위에너지

1.남서방위는 하루를 따지면 오후2시~4시경의 에너지가 시작되는 정점의 에너지로써 차분한 분위기를 자아내게 하는 방위다.

2.서북방위가 아버지방위라면 남서는 어머니방위로써 가정의 안정을 좌우하는 방위이며 어머니나 아내가 성실하고 유순해지는 에너지방위이며 밤낮을 가리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는 끈기 있는 에너지 방위다.

3.특히 부동산의 운세에 영향을 주며 어떠한 용도에도 좋지만 물을 많이 사용하는 용도로는 적합 치 않으나 깨끗하게 사용하면 무방하다.

4.남서방위의 집터나 가상이 불급이면 가정불화가 생기기 쉽고 태과 되면 여성이 내 주장을 하게 되고 심하면 과부가 될 위험이 많다. 건강에는 위장병에 주의를 요한다.

5.남서의 침실은 마음을 안정시켜 침착하게 만들어 줌으로써 천방지축인 사람은 남서침실을 사용하면 개선된다. 부부사이는 소박하면서도 오래도록 좋게 지속되는 서민층의 커플이 되며 서로 꾸준히 노력해서 행복해지는 타입이 된다. 40대 이후의 부부에게는 좋으며 젊은 부부에게는 부적합하고 공직자나 선생, 교수 등에게는 좋은 에너지의 침실이다. 남서방위침실은 안정되어 있는 에너지 방위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다 맞으나 특히 미생. 갑생에게 대길이다.

6.동남주방은 조용하고 자상한 아내와 어머니를 만들어 주기 때문에 안락한 가정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에너지 방위다. 사치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는 에너지 방위이며 저축운도 좋으나 지나친 구두쇠가 되지 않도록 주의 할 것

7.주방으로써는 특히 깨끗이 사용할 것


동북 방위에너지

1.동북방위는 시간으로 따지면 밤2시부터 4시 사이로써 음에너지가 끝나고 양 에너지가 시작되려는 정점의 에너지방위로써 시작, 개혁의 혈기가 넘치는 남성적 에너지 방위이다.

2.옛날부터 귀문이라 하여 동북방위에는 WC나 부정한 것을 두거나 하면 흉하고 깨끗이 사용하고 안정 시켜야 길하다고 했다.

3.상속, 재물, 건강, 사회적 신용 등의 운세에 깊은 관계가 있으므로 만약 동북방위의 집터나 가상이 불급이면 재물, 건강, 상속, 사회적 신용도에 악 영향을 주게 되고 반대로 태과 되면 불급 때와 반대 현상으로 특히 재물이 불어난다.

4.침실을 사용하면 길이건, 흉이건 변화가 많이 발생하는 에너지방위다. 이사, 전근, 가족문제, 고부간의 갈등 특히 질병, 사고(불급일때)의 변화가 많이 생긴다. 직장생활, 사회생활변화가 많으며 파란만장한 인생살이가 되기 쉽다. 남자아이들은 효성스런 개구장이가 되고 여자아이는 말광량이가 되기 쉽다. 남성은 남을 잘 보살펴주는 보스기질은 있으나 성질이 급해지는 것이 단점이다.

5.주방으로써는 깨끗하게만 사용하면 크게 나쁘지는 않으나 남성적 성격의 에너지 탓으로 여성의 성격이 남성화 될 수 있어 거칠어지고 많이 생길 수도 있지만 많이 쓰게도 된다. 구두쇠 노릇을 하면 된다

 

출처 : 주말농장(悠悠自適)
글쓴이 : 칠갑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