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테크/풍수지리

[스크랩] 생활풍수 이야기(4)

명호경영컨설턴트 2009. 7. 5. 09:44

**.

 

이번에는 주택사용에 관한 내용입니다.

 

중보되는 내용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올 바른 주택 사용 활용법



구조에 대한 사용방법


(1)현관.

가. 신발장, 구두주걱, 장식품(도자기), 꽃, 항아리, 용의 그림 등이 갖추어지면 좋다.

나. 우산 꽂이는 반드시 현관의 바깥쪽에 두도록 하며 샌달은 되도록 현관에 내 놓지 않는게 좋다.

다. 그림은 풍경화가 좋으며 현관의 크기에 맞게 걸어두며 어두운 현관은 절대 피해야 한다.(어두운 촉수는 높은 촉수로 바꿔 달아야 한다.)

라. 거울은 현관입구에서 오른쪽에 걸어두며 크기는 작고 항상 깨끗이 닦고 가장자리 테두리가 있어야 한다.

마. 신발장 안에 구두는 계절마다 정리하고 악취가 나면 강한 방취제를 쓰지 않는다.


(2)욕실

가. 욕조 안에는 거품이 나는 것을 두지 않고 물을 가득 채우지 않고 들어가야 한다.

나. 세면장에 놓아두는 발 닦는 매트는 진한 색의 꽃무늬는 좋지 않으며 너무 한가지로 오래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다. 세탁기는 전자동과 흰색이 좋고 세탁기 아래에는 세탁기 팬을 반드시 설치 할 것.

라. 체중계는 눈에 띄는 곳에 두며 눈금이 크고 잘 보이는 것이 좋다.

마. 샤워 장, 순간온수기, 수도꼭지는 윤이 나게 해 둔다.


(3)화장실

가. 조명은 밝게 하고 변기 안에 불빛이 비치면 좋지 않고 창문이 없으면 조명과 환기에 신경을 써야 한다.

나. 화장실에 있어서 좋지 않는 것은 신문, 잡지, 달력, 인형, 등이다.(핑크계열의 장식 품과 청색계열의 용품으로 사용하면 좋다.)

다. 항상 예비 타올은 화장실 이외의 다른 곳에 두며 타올을 늘 깨끗이 해 두는 것은 상식이다.

라. 화장실에 그림을 걸어둔다면 입구에서 들어서서 오른쪽에 걸어두고 사람그림, 인형, 큰 포스터라면 아주 좋지 않다.

마. 걸레는 손 씻는 곳에 올려두지 않도록 하고 청소용구는 늘 깨끗이 정리해 두도록 하자


(4)부엌

가. 재질은 목재로 하면 좋고 나무표면에 광택이 있으면 더욱 좋다.

나. 싱크대는 커다랗게 하나로 되어 있어야 하며 햇볕이 바른 부엌은 대단히 좋다.

다. 테이블 다리가 가운데 하나만 있으면 안정감이 없어 식탁으로는 적합하지 않다.

라. 식당의자는 되도록 심플하고 가족이 앉기 쉬운 것을 고르며 앉는 부분은 천으로 된 것이 좋다.

마. 젊은 사람에게는 사방팔방으로 각진 것이 좋겠지만 나이가 들수록 각이 완만해지는 것이 좋다.


(냉장고. 전기제품.)

가. 냉장고는 강렬한 색상은 피하고 서쪽, 북서쪽 방위는 특히 좋지 않다.

나. 냉장고 위에는 꽃을 꽂아두고 물기에 의한 병을 조심한다.


※ 주방겸용 식당이라면 다음 사항에 주의한다.

①. 부엌과 식당의 구분을 하여야 하며 그렇지 못하면 가구, 식물을 두어서라도 역할에 따라 구분하는 편이 좋다.

②. 만약 그것이 불가능하면 바닥제를 따로 구분하여 깔든 가 식탁에 과일바구니, 꽃등을 장식해 두면 조금 낫다.

③. 가스레인지, 전자레인지 곁에는 반드시 작은 관엽식물을 둘 것.

④. 환풍기, 환기는 조용하게 하며 식탁 위나 부엌을 청결히 한다.


(식기. 유리컵. )

가. 식기선반은 싼 것을 쓰면 좋지 않고 싼 것이라도 5년 안에 새로 사서 바꾸면 좋다.

나. 식기, 유리컵은 반드시 문이 있는 곳에 넣어 두어야 한다.

다. 노골적으로 드러내 놓거나 수납장소가 좁다고 해서 그냥 방치하지 말고 밖에 따로 식기 건조기 안에 넣어 두어야 한다.

라. 유리컵은 늘 윤이 나게 보관하며 식기, 유리컵은 되도록 고급스러운 것을 쓴다.

마. 플라스틱으로 만든 것이나 싸구려를 쓰면 좋지 않다.


 (커튼 = 부엌) )

가. 아침 햇살이 비치는 부엌이면 좋다.(커튼은 불연성의 커튼이어야 하고 아침햇살은 막지 말고 안으로 비치게 한다.)

나. 석양이 들어오는 부엌은 블라인드가 꼭 필요하며 단단히 햇빛을 가리며 색상은 노란, 베이지 계열, 녹색, 청색 계열로 한다.

다. 햇빛이 들어오지 않더라도 베이지 색 블라인드를 달아준다.

라. 아침 햇살이 드는 부엌은 블라인드, 커튼을 항상 열어 둔다.

마. 부엌은 항상 청결하고 녹색 블라인드나 관엽식물을 두면 좋다


(조명 )

가. 조명은 반드시 천장 중앙에 달아야 한다.

나. 조명은 한쪽 방향에서 비추도록 하지 말고 반드시 두 방향에서 비추도록 달아야 한다.

다. 싱크대의 개수대 위에 등이 없는 부엌에서 요리를 하면 좋지 않다.

라. 만약 조명아래에 알루미늄 선반을 붙여 빛을 막으면 아주 좋지 않다.

마. 가스레인지 위에는 조명, 불빛 등이 전혀 비추지 않으면 요리 할 때 각별히 주의한다.

가. 식칼은 아무 데나 놓지 말고 한 곳에 지정하여 둔다.

나. 식칼 및 금속제품은 반드시 정해진 장소에 정리하는 습관을 붙인다.

다. 좋은 은제스푼 등의 나이프, 포크 등은 한 세트 정도 놔둔다.

라. 수도배관, 가스배관, 호스등이 더러우면 깨끗하게 한다.

마. 금속끼리 부닺히지 말고 깨끗하게 보관한다.


(앞치마. 슬리퍼 )

가. 빨간 색을 기본색으로 하고 ,빨간 색, 노란 색이 많이 들어간 앞치마를 입어면 좋다.

나. 부엌바닥이 기름 때로 끈적거리는 것은 좋지 않다.

다. 부엌문에 더러운 슬리퍼는 교체하고 새로운 슬리퍼를 쓴다.

라. 기타, 부엌에는 여러 가지 소품이 많은데 장식품들을 많이 놓고 기름때가 끼지 않게 주의한다.

마. 신문, 잡지 등도 그 주의에 여기저기 두지 말고 책 버팀 등으로 정리해 둔다. (달력에 이것저것 너저분하게 써 놓으면 좋지 않다.)


(기타 )

가. 부엌 벽에는 일정표를 걸어두고 텔레비젼을 두면 좋지 않다.(시계는 설치하면 좋다.)

나. 밥을 지으면서 음악을 들을 때는 등뒤에서 흘러나오게 둔다.

다. 환풍기는 항상 깨끗하게 하고 2개 이상 달려 있으면 아주 좋지 않다.

라. 야채 바구니는 잘 정리해서 서늘한 곳에 두고 부엌은 항상 청결해야 한다.

마. 조미료 병이 기름에 절어 있거나 서로 균형이 맞지 않는 용기에 들어 있는 데도 신경을 쓰지 않거나 , 조미료가 쏟아져 지저분하면 아주 좋지 않다.


(5) 거실

( 테이블 )

가. 유리 테이블은 금물이며 금속과 유리가 같이 섞여져 있는 것도 좋지 않다.

나. 테이블에 유리를 쓰면 당장 목재나 합판계의 깔끔한 것으로 바꾸어야 한다.

다. 목재로 도료를 잘 친한 테이블에는 테이블 보를 씌어서는 안 된다.

라. 테이블 보는 정방형이면 무늬가 없는 것이 좋고 장방형 테이블에는 무늬가 있는 것으로 하도록 한다.

마. 정방형 테이블을 쓰면 한 가족이 기분 좋게 잘 모이고 단란하여 다른 인간 관계도 좋아진다.


( 소파 )

가. 소파를 침대 대신에 사용하는 집은 재운, 금전 운이 좋아지기를 기대하기 어렵다.

나. 싸구려 소파를 놓거나 닳아빠진 소파를 쓰는 사람은 인간관계를 넓혀 가운이 번성해지는 일은 없다고 할 수 있다.

다. 거실 소파는 사교 상이나 대외적인 것을 생각한다면 가죽으로 된 것을 , 가족의 단란함을 생각한다면 천으로 된 것이 좋다.

라. 집안이 화목하려면 거실의 소파는 벽을 등지고 있도록 하되 현관이나 창문과의 거리는 가급적 멀어야 한다.


( 벽 = 그림. 포스터 )

가. 산 그림, 꽃 그림, 아름다운 풍경화 및 실크스크린을 걸어 두면 아주 좋다. (만화스러운 그림, 괴상한 그림, 전위적인 그림. 포스터등은 제외)

나. 나무 벽으로 된 집은 인간관계가 원활해지며 벽이 타일, 회반죽, 벽돌로 된 집은 앞으로 돈에 쪼들일 걱정은 없을 것이다.

다. 거실에 대리석, 돌을 많이 쓰면 그 집에 오랫동안 살 수 없게 되므로 주의하는 편이 좋다.

라. 벽지가 꽃무늬나 강한 무늬일 땐 인간관계가 원활하지 않다는 것을 나타낸다.

마. 3종류 이상의 벽지가 한 거실에 쓰였거나 소재가 3, 4종류이라면 내부로부터 가정이 무너질 조짐이 있다.


( 커튼. 수조 )

가. 천과 에이스를 겹으로 하는 것은 피하고 중후한 커튼을 설치하면 단란한 가정을 기대하기 어려워진다.(녹색계열은 좋지 않다.)

나. 얇은 무명을 대수롭게 한 거실은 인간관계와 사회적으로도 성공하는 집이 될 수 있다.

다. 거실 커튼은 집안의 전체분위기에 맞는 수수한 색상이 좋다.

라. 거실에 수조를 두면 기복이 심한 금전 운의 소유자이다.

마. 아무튼 거실에 수조를 두는 자체가 좋은 일이 되지 못한다.


( 관엽식물 )

가. 거실에 관엽식물을 여러 개 두면 집안에 에너지가 모이며 운기가 나쁜 곳이나 혹은 신경이 쓰이는 곳에 관엽식물을 두면 좋다.

나. 관엽식물은 말라 있다면 금전 운이 나빠진다.

다. 볕바른 남쪽 방엔 식물의 기가 필요하며 각 방에 한 개정도 작은 화분을 놓아두자.

라. 서쪽에 큰 창문이 있고 햇빛이 강하게 비치는 방은 햇빛이 강한 곳에 화분을 두자.

마. 남쪽에 창이 없는 방, 태양의 밝은 빛이 들어오지 않은 방에는 남쪽에 식물을 두자.

( 재떨이. 꽃병)

가. 재떨이는 작은 재떨이를 각자에게 건네주는 것이 좋다.

나. 유리로 된 큰 재떨이는 돈이 수월찮게 흘러나가고 크리스탈보다 도자기처럼 구운 것이 더 좋다.

다. 꽃병은 크리스탈과 도자기를 준비 해 두고 꼭 꽃을 꽂아 둘 필요는 없다.

라. 거실에 장식용이 오래 있으면 얘들은 집에서 안정을 찾을 수가 없게 된다.

마. 거실 테이블 아래에 잡지나 휴지 상자가 놓여 있거나 앨범 등을 내놓은 집은 비웃음을 사기 쉽다.


( 조명 )

가. 거실에 스탠드를 하나 놓으면 좋고 그 스텐드는 방 전체의 이미지와 잘 맞지 않는 편이 좋다.

나. 천장에 조명기구를 하나만 달아 놓은 집은 부동산 운이 좋지 않고 넓고 좋은 부동산을 갖고 싶으면 조명을 여러 군데 달면 좋다.

다. 다운 라이트를 너무 많이 달면 좋고 정보에 흘려 차분해 질 수 없다.

라. 중심이 되는 조명과 함께 간접조명, 벽에 달린 조명등 광원이 직접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해 놓은 집은 큰 사업과 재운이 따를 것이다.


( 융단. 마루. )

가. 중앙에 깐 융단에 무늬가 있으면 그 거실에서 가족이 오랫동안 단란하게 지내는 일이 없고 가까운 시일 내에 이사를 하거나 집을 나가는 일이 생긴다.

나. 청색계열, 녹색계열, 베이지 색 계열, 회색 계열은 별로 좋지 않다.

다. 거실 중앙에 깐 융단과 같은 색상이나 똑 같은 것을 세면소나 현관, 부엌에서 쓰는 사람은 사회적으로 성공하지만 가족은 단란하게 쉬지 못한다.

라. 융단은 비싼 것보다도 색상을 즐겨야 하고 계절에 따라 바꾸며 색깔에 따라 나오는 에너지도 그 곳에 쉬는 사람과 가족에게 영향을 미친다

마. 마루바닥은 도료를 칠하지 않은 소재를 쓰며 매일 깨끗이 닦고 흠집이 나면 항상 손질을 하는 게 좋다.


( 전화. 텔레비전. 오디오.)

가. 회색계열은 사업 운, 흰색과 회색이외의 전화는 여행 운과 인간관계를 좋아지게 한다.

나. 너무 큰 텔레비전, 오디오는 좋지 않으며 필요이상으로 큰 텔레비전을 두는 집은 곧 이사할 기운이 있다.

다. 소형 텔레비전을 가지고 다니면 침착성이 없고 초조 불안해 지기 쉽다.

라. 오디오, 텔레비전, 전화기를 먼지투성이인 채로 두면 아주 좋지 않다.


( 기타 )

가. 거실에서 찬장, 캐비넷등은 반드시 북쪽 또는 서쪽에 두고 남쪽과 동쪽을 향하게 해야 한다.

나. 골동품도 마찬가지다. 불상 및 비슷한 물건을 거실의 장식품으로 쓰지 않는다.

다. 선물 받은 작은 장식품이나 인형등을 아무렇게나 늘어놓거나 동물 박제가 있으면 금전, 재운, 사업, 건강 운 등이 모두 떨어진다.

라. 소파위의 쿠션이 인테리어적으로서의 구실을 못할 경우 다른 것으로 빨리 바꾸어주는 게 좋겠다.(악수하고 있는 사진은 거실에 두지 않는다.)

마. 사이드 테이블이나 식기 찬장 위에 가족이나 자신의 사진을 놓아두면 가족이 그 집에 함께 생활하기 어렵게 된다.


(6). 서재

( 책상 )

가. 책상은 북쪽을 향해놓고 시계를 책상 위에 두는 데 선물 받은 것이 좋고 재질은 나무로 된 큰 것이 좋다.

나. 도료가 잘 칠해져 광택이 날수록 좋고 양쪽에 서랍도 필요하다.

다. 책상 한 가운데에는 꽃 한 송이를 꽂아두며 향학심이 생기며 아이들 것은 좋은 것을 구입하고 북쪽으로 향하게 한다.


( 의자 )

가. 의자도 책상처럼 큰 것이 좋고 가죽으로 된 것이 가장 좋고 천으로 된 것도 좋다.

나. 바퀴는 없는 것이 좋은 데 만약 있다면 소리가 나지 않도록 항상 주의한다.

다. 색상은 갈색계열로 청색계열은 하지 않도록 한다.


( 창문. 커튼 )

가. 서재의 창문은 작은 게 좋고 북쪽에 나 있는 큰 창은 나쁘기 때문에 피하도록 한다.

나. 책상 왼쪽에 창문이 나 있으면 가장 좋지만 창문이 없더라도 환기구가 있으면 괜찮다.

다. 커튼은 반드시 천과 레이스 두 겹으로 하며 너무 진한 색상의 커튼은 나쁘다.

라. 기술직. 연구직은 베이지계열. 녹색계열, 영업직은 청색계열이 업무 운을 따른다.

마. 줄무늬 커튼은 서재에 오랫동안 있을 수 없게 되며 점점 서재를 멀리하게 된다.(벽에 여유가 있으면 작은 그림을 걸어도 좋고 재떨이 연필꽂이 등 자신의 취미공간을 하는 것도 좋다.)

( 조명. 바닥 )

가. 조명은 천장중앙에 한 개와 스텐드를 반드시 두며 책상 앞의 책장 아래에 형광등을 달면 그 서재에서 하는 일들은 모두 잘된다.

나. 스텐드는 글 쓰는 사람들에게는 필수품이지만 어린이용은 금물이다.,

다. 마루 전체에 카펫을 깔면 진드기가 생기지만 의자 끄는 소리를 없애기 위해서, 혹은 원 포인트를 주기 위해 중앙에 까는 것 정도는 상관없다(바닥은 나무 재질, 색깔도 갈색이 좋다.)

라. 의욕을 북 돋우는 공간으로서 사용한다면 회색 계열의 카펫은 피하는 게 좋다.

마. 서재의 냉난방이 너무 잘 되는 것은 좋지 않고 겨울에는 발만 따뜻한 정도가 알맞다.


( 기타 )

가. 짙은 갈색 계열로 전체를 통일시키면 그 서재가 출세의 첫걸음이 되고 책은 책상 전면에 두지 않는다.

나. 정면에 책을 많이 꽂아 둔 사람은 이 서재에서 오랫동안 공부를 하지 못 할 뿐 아니라 잘 안들어 가게 된다.(좌, 우측 또는 등 뒤)

다. 등 뒤에 꽂아 두면 그 서재에서 반드시 크게 출세를 한다.

라. 당신전용의 서재용 슬리퍼를 준비하고 서재는 꼭 잠근다.

마. 주부에게는 식당 옆에 조립식 책상이나 책상으로 쓸 수 있는 것을 놓고 그 위 반드시 스탠드를 올려둔다.


(7) 침실

가. 모든 인간은 자는 동안에 운이 바뀌며 하루의 1/3, 그리고 인생의 1/3을 지내는 침실은 속된말로 팔자가 바뀌는 곳이다.

나. 침대

1. 1층에 침실이 있는 경우

1.땅의 에너지가 지표 90Cm가 강하게 작용하므로 그 곳까지 자는 편이 좋다.(침대 밑에 서랍이 달려 있는 것이 더욱 좋다.

2. 2층 이상에 침실이 있을 땐 낮은 침실을 써야 한다.

다. 침대의 모양

1. 침대 헤드(등받이)부분이 직선인 침대를 젊은 사람이 사용하면 현실 개선이 어렵고, 삶을 단조롭게 만들 우려가 있다.

2. 등받이 부분이 곡선 침대를 중년 사람이 사용하면 10년에 한 번씩 커다란 변화를 맞게 된다.

3. 침대는 실용성을 택하기보다는 디자인이 예쁜 것이 좋고 외제 침대를 사용하면 10년 이내의 금전 운이 나빠진다.

4. 침대는 혼자라도 더블침대가 좋고 특히 회사에서 출세하기를 바라는 사람은 처녀, 총각이라 하더라도 더블을 쓰는 게 좋다.(2층 침대를 두 개로 나누어서 각각 다른 방에서 쓰면 두 사람의 사이는 나빠진다.

5. 침대 끝이 문과 일치하지 않게 하고 벽에 붙여서도 안 되며 침대 머리가 창문과 수평으로 높여서 창문과 맞닿아 있어서는 안 된다.

6. 미국침대는 방위학적으로 운기가 내려가며 수입침대는 남녀사이가 어색해지지만 이 때 침실이 2층이라면 이러한 문제들이 조금 약하게 나타난다.


( 침대커버 )

1. 사업이 잘 되기를 바란다면 침대커버에 무늬가 없고 커튼에 무늬가 있는 것이 좋다.

2. 배합은 3종류 이상으로 색상은 계절감각을 잘 살릴 것

3. 개인적인 재능을 살려서 사업을 한다면 그 반대 패턴으로 하면 좋다.

4. 샐러리맨이면 밝은 색상의 커튼를 한번 사용해 보도록 하자.


( 시트 )

1. 시트는 흰색, 베이지색 등의 깨끗한 이미지의 색상을 쓰도록 하자

2. 어른이 검정색 시트를 사용하면 인간관계에서 빚어진 스트레스를 해소하지 못한다

3. 올 이외의 담요를 깔고 자면 금전 운이 좋지 못한다.

4. 여름에 돗자리를 깔고 자는 사람은 고독해 진다.


( 잠자는 방위 )

1. 머리는 어느 쪽에 두고 자는가 하는 문제는 중요해서 이것에 의해 당신의 운은 상당히 변한다.

2. 잠자는 시간은 오후11시 정도까지는 잠자리에 드는 습관을 갖도록 하며 침대나 침실이 맞는다면 자는 것이 출세나 성공의 원천이 될 것이다.

3. 머리는 북쪽으로 두는 것도 꼭 나쁜 것은 아니다. 머리는 차게 발은 따뜻한 것이 건강상 좋은 것이다.(불교에서)

4. 북쪽은 수면, 동쪽은 일찍 일어나고, 영업사원, 젊은 사람, 독립을 원하는 사람은 좋은 방위다.

5. 서쪽은 지나칠 정도의 숙면, 금융업, 요식업, 나이든 사람, 마음 편히 자야 할 사람에게 필요한 방위이다.

6. 남쪽은 영감이 필요한 사람, 컴퓨터관련, 음악관련, 텔레비젼, 출판, 예능 관계자에게는 대단히 좋은 방위이다.

7. 좁은 방안에 두 개의 침대를 두는 것은 매우 불길하다.


( 이불과 요 )

가. 침대를 쓰지 않는 사람은 매트리스를 깔고 자면 좋지 않다.(매트리스를 깔고 자는 사람은 출세를 기대 할 수 없다.)

나. 매트리스는 사람이 자는 사이에 대지로부터 매우 중요한 에너지를 차단시키고 습기를 흡수하는 요의 특성을 없게 한다.

다. 크기

1. 침대와 달리 더블 요에서 자면 안 된다.

2. 더블 요에 자면서 사업적으로 크게 성공하는 사람은 없다.

3. 방이 좀 좁더라도 둘이서 잘 경우에는 싱글 요를 2개 깔고 자면 좋다

4. 1층에 침실이 있는 경우 반드시 요를 두 겹 이상 겹쳐서 되도록 높게 해서 자면 길하다.

5. 2층 이상의 침실의 경우는 요를 한 장만 깔아도 괜찮다.

라. 가격

1. 싸구려 이불에서 자는 사람은 출세를 바라지 말라

2. 이불과 요는 되도록 값진 것이 좋다.

3. 이불에만 해당되는 것인데 명주이불이 행운을 불러 줄 것이다.

4.결혼이 늦어져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명주이불이 행운을 불러 줄 것이다.

마. 자는 방위

1. 자는 방위는 침대와 같은 데 요는 특히 북쪽에 머리를 두고 자는 것이 효력이 있다.

2. 결혼, 연애를 하고 싶은 사람은 머리를 동쪽으로 자면 좋다.


( 베개 )

가. 크기

1. 베게는 커다란 것이 좋고, 작은 베개로 자면 손윗사람과의 인간관계가 원만하지 못한다.

2. 옛날부터 써오던 왕겨를 넣은 베개를 쓰는 것보다는 큰 베개를 베고 자야 좋다.

나. 자는 요령

1. 추억의 장소, 추억의 어린 물건들을 베개 속에 넣어 두면 무척 좋다.(여행했던 곳의 사진, 토산품, 여행했던 곳에서 주운 작은 돌, 소중한 편지. 추억이 깃든 CD커버)

2. 베개 속에 자신의 꿈과 희망을 써서 넣어 두는 것도 좋다.

다. 베개 커버

1. 연애 운은 꽃무늬. 금전 운은 노란 색, 자수를 넣은 것은 주의가 필요 하며 출세를 바라면 흰색이 좋다.

2. 빠른 시일 내에 커다란 행운을 얻고 싶은 사람은 매일 이불이나 베개를 오전 중에 햇빛을 쬐어 두자.(그것이 어려우면 매일 베개 커버를 빨아 깨끗하게 사용한다. 시트도 마찬가지)

3. 타올 같은 것으로 베개커버 대신 쓰는 사람은 상사나 선배의 도움을 받을 수 없다.


( 커튼 )

가. 커튼은 한 겹만 해 둔 사람은 커튼으로 인해 자신의 운기가 떨어질 것이다. 주름이 적은 커튼도 마찬가지이다. 큰 창문, 작은 창문도 천과 레이스로 해야 한다. 레이스 커튼만 친 사람은 시대감각, 패션 센스, 사업 감각, 인간관계에도 영향을 받는다. 싸구려 커튼은 당신의 운을 나쁘게 하며 레이스와 천 이중으로 쓰도록 하자.

나. 레이스 커튼

1. 커튼 전체가 레이스로 된 것은 외부에서 들려오는 정보들을 색안경을 끼고 보는 사람이 되기 십상이다.

2. 정확한 정보를 얻어 그것을 이용해 행복해지고 싶다면 커다란 무늬가 들어 있는 레이스 커튼은 피하도록 할 것.

3. 옅은 녹색계열은 음란한 생각만 하게 된다.

다. 천으로 된 커튼

1. 사선으로 그려진 줄무늬 커튼은 건강을 해치고 잠이 모자라는 사람도 이 무늬를 피하는 게 좋다.

2. 가로 줄 무늬는 항상 불안하거나 변덕스럽게 되기 쉽다.

3. 세로 줄 무늬는 사업상은 장애가 있고 수험생에게만은 무척 좋다.(결혼을 원하는 여성은 꽃무늬 커튼, 연애나 결혼만을 제외하고는 커튼과 침대커버를 꽃무늬 천으로 쓰면 운기를 상기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4. 기하학 모양의 커튼은 변태의 기미가 있고 자신을 믿을 수 없는 일이 생긴다.(수수한 무늬로 해서 균형을 맞추어 줄 필요가 있다.)

5. 아무도 없는 커튼(흰색. 아이보리. 크림계열 등은 당신의 인생은 밋밋하다.(더 짙은 색상의 커튼을 바꾼다. 남쪽창문은 녹색, 서쪽창문은 짙은 갈색, 북쪽창문은 회색계열, 동쪽은 청색계열)

6. 검정, 회색등 모노톤의 커튼은 현재의 방에 만족하고 크게 벗어나는 일은 없을 것이다.

7. 2.3년에 한번씩 커튼을 새로 바꾸어 달라고 권하고 싶다.(1년에 한번 정도 세탁은 해서 언제나 말쑥한 침실의 인테리어 공간을 만들도록 하자


 ( 조명. 스탠드 )

가. 출입구 위의 다운라이트는 좋지 않고 많은 사람들과 사귀고 싶다면 천장이 큰 조명기구를 달아야 한다.

나. 어린이용 스탠드를 함께 쓰면 즐거운 가정생활을 오랫동안 지속 할 수가 없을 것이다.

다. 독서 등이나 플로아스탠드로 새로운 운기를 불어 넣어보자.

라. 침실조명은 책을 읽거나 밤을 즐기는 둥 다목적으로 쓰는 조명이어야 하고 형광등은 좋지 않고 값진 게 좋다.

마. 스탠드는 침대 머리맡에 두는 나이트라이트 즉, 독서 등은 백열등이 좋고 조명조절이 가능한 것이면 더 좋겠다.

바. 스탠드의 위치는 창문 가까운 곳에 키가 큰 풀로아스탠드를 대칭해서 하나씩 두면 좋고 불을 켤때는 양방향 동시에 불을 켜야 한다.

사. 커다란 스탠드만 있는 침실이나 머리맡에 있는 조명만 쓰는 사람은 건강을 해치고 생활이 어렵게 되기 쉽다. (옛것은 좋지 않고 시대에 맞게 설치한다.)

아. 사랑한번 못해 본 사람은 스탠드를 두면 좋지 않고 교체하고 천장이나 벽에 붙어있는 조명으로 침실을 비추도록 한다.(침실이 어두운 곳은 조명도가 밝은 것으로 바꿔서 생활해야 한다.)


( 자명종 시계 )

가. 별난 자명종 시계는 좋지 않고 빨간 것은 어학쪽, 흰색바탕에 숫자가 재미있게 써 있는 시계면 상사나 선배의 도움이 필요하다.(녹색, 청색계열은 좋지 않다.)

나. 귀여운 자명종시계는 어린 시절이 절정이고 그후는 운이 나빠진 사람이 많다.(조금 고급스러운 시계로 바꾸면 어떨까.. 투박한 목재시계)

다. 원색으로 된 자명종 시계(별난 소리)는 가까운 시일 내에 커다란 변화가 일어날 것이다.(자명종시계는 되도록 좋은 것을 갖기 바란다.)

라. 디지털 표시, 라디오 겸용, 전원으로 움직이는 시계, 자명종 시계 대신에 침실의 텔레비전, 오디오에 나오는 시간표에 생활하는 사람은 사업과 집단의 우두머리가 될 수 없다,


( 봉제인형. 장식품 )

가. 침실에는 동물인형. 용품을 두면 좋지 않고 꼭 인형을 두고 싶어면 태양이 비치는 방향에 두고 먼지를 뒤집어쓰거나 색이 바래거나 다리나 귀 등이 잘려 나간 것은 금물이다.

나. 침실에는 장식품보다는 자신이 좋아하는 책, 필요한 책을 놓아둔다.(도자기, 장식품 등은 나이트 테이블에 두는 것은 상당히 괜찮은 일이다.)

다. 머리맡에 약상자 기타 안경, 만년필 .책 등을 내팽개쳐 두고 자면 좋지 않다.


( 이불반침 = 이불장)

가. 반침 안을 쓸모없는 것으로 채워서는 좋지 않고 이불, 요를 비릇한 침실용품만 넣어 두어야 한다.

나. 이불은 납작하게 개서 넣지 말고 푹신하게 정돈해서 넣자.

다. 반침에 물건들을 수납할 때 선반에 신문지 등을 깔지 말자.


( 옷장. 별장 )

가. 옷장(나뭇결무늬 ),벽장은 서쪽, 북쪽에 두고 동쪽, 남쪽으로 행하게 하라.

나. 아무리 좋은 것이라 하더라도 옛날 가구는 바람직하지 않고 만약 선물 받은 것이라면 정성을 다해 깨끗한 천으로 닦는 게 좋다.

다. 붙박이장을 쓰면 변화 없는 삶을 살 가능성이 있으므로 좋지 않다.

라. 서랍장은 반드시 침실에 두고 그 안에 일상용품 특히 자주 쓰는 것을 넣어 두고 소재는 침대와 같은 것으로 하고 사이드 테이블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길하다


출처 : 주말농장(悠悠自適)
글쓴이 : 칠갑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