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붘이야기

[스크랩] 컬러 프린터 사용기

명호경영컨설턴트 2009. 7. 12. 15:46

 

CLP-315K

브랜드 삼성전자 
컬러레이저, 2400DPI, 컬러4PPM, 흑백16PPM, A4, USB2.0
평점

 

 

 

컬러 프린터, 컬러 프린터, 컬러 프린터, 컬러 프린터 

 

와의 특별한 만남 - '레이'

 

기존의 잉크젯 프린터에서 벗어나 심사숙고 끝에 맞이한

 

컬러 프린터 '레이'를 설치해보았다.

 

먼저, 설명서와 부수기재를 모아보았으나 얼마되지 않았다,

 

 

 

사용 설명서는 그림 설명등이 첨부되어 알기 쉽게 되어있었다.

 

연결시키는 선또한 두개밖에 되지 않아 나이때에 상관없이

 

설명서만 보면 누구나 손쉽게 설치 가능하게끔 되어 있었다.

 

또한 선까지도 블랙톤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며

 

이음새부분까지도 깔끔하게 연결되어

 

전체적인 디자인 밸런스를 깨지않고 세련되게 유지한 점이

 

상당히 인상적이었다.

 

컬러 프린트 후면

 

 

 

 

세계 최소형 컬러 레이저 프린터에 걸맞는 마음씀씀이가 느껴졌다.

 

프로그램 설치하는 과정에 있어서도

 

사용자 중심의 삼성전자의 배려가 느껴진다.

 

시디를 넣고 안내에 따라 단지 3회의 클릭만으로

 

2분 안팎의 시간으로 설치가 가능하다.

 

컬러 프린터 설치 과정

 

 

 

 

설치후에도 최소형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배치가 용의하였고, 고급스러운 블랙톤의 색상으로 말미암아

 

주변 전자제품과의 어우러짐 역시 뛰어났다.

 

컬러 프린트 '레이'가 요근래 각광받고 있는 이유를

 

새삼 실감할 수 있었다.

 

레이저 프린터의 특성상 최대 2400*600dpi 의 고해상도 출력이 가능해

 

선명도에 있어서 기존 잉크젯을 능가하고

 

흑백 분당 16, 컬러 분당 4매 출력이 가능하여 속도에 있어서도

 

전혀 뒤지지 않는 성능을 지녔다.

 

업무의 특성상 그래프나 엑셀등 선이 가득한 파일을 출력하는 경우가 많은데

 

컬러 레이저 프린터의 파우더식은 기존 잉크젯에 비해

 

출력속도를 현저하게 빠름을 느낄 수 있었다.

 

소음과 진동에 있어서도 그 성능의 우수성을 느낄 수 있었다.

 

진동은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고

 

소음은 매우 작을 뿐더러, 불쾌감을 유발시킬 수 있는

 

고음의 스타카토와 같은 잉크젯 소음과는 달리

 

부드러운 저음위주의 소리는 매우 잔잔하여

 

불쾌지수가 높은 날임에도 거슬린다거나 하는 느낌이 전혀 없었다.

 

 

'레이'

 

컬러 프린터의 새로운 솔루션 ~

 

 

출처 : 스트라이커 "혁"
글쓴이 : 스트라이커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