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붘이야기

[스크랩] 컬러 레이저 프린터 레이

명호경영컨설턴트 2009. 7. 12. 15:45
 

 

CLP-315K

브랜드 삼성전자 
컬러레이저, 2400DPI, 컬러4PPM, 흑백16PPM, A4, USB2.0
평점

 

 

 

 

컬러 레이저 프린터, 컬러 레이저 프린터, 컬러 레이저 프린터

 

특별한 만남 - '레이'

 

집에 있던 잉크젯 프린터가 고장이 났는데 AS 받기엔 조금 오래된

 

기종이라서 새로운 컬러 레이저 프린터 구매를 모색중이었다.

 

잉크젯 프린터만을 고집하던 나에게 주위 추천에 의해 선택하게된

 

컬러 레이저 프린터 ... CLP-315K 를 만나게 되었다.

 

<컬러 레이저 프린터 - 배송완료 >

 

 

컬러 레이저 프린터라는 세계 최소형이라는 형용사에 걸맞게 기존에 쓰던

 

잉크젯 제품에 비해서 기본 상자조차도 부피가 크지 않았다

 

개봉 후에 안사실이지만 박스안에 완충제들을 제외하니 그 부피는

 

더욱 작았다 ^^

 

박스 포장 또한 튼튼했고 부수기재 역시 내부 완충제의 공간

 

여백에 위치하여 포장의 공간 활용성이 뛰어났다.

 

 

< 컬러 레이저 프린터 - 레이 전면부 >

 

뚜둥!! 개봉을 마치고 모습을 드러낸 컬러 레이저 프린터 '레이'는 디자인에 있어서도

 

탁월한 우수성을 보여주는 듯 했다. 컬러 레이저 프린터의

 

전체적인 블랙 모노톤의 세련된 색상, 소재역시도 신경을 많이 쓴

 

기색이 역력했다. 생김새도 큐브를 좋아하던 추상주의의 거장

 

몬드리안이 떠오를 정도로 인상적인 큐브 구조를 가지고 있었다

 

또한 최소형 컬러 레이저 프린터 인만큼 공간 활용면에 있어서도

 

효율성이 우수했다. 배치에 있어서는 큐브구조의 특성이

 

십분 발휘되어 좁은 공간에서도 쓰기에 안성맞춤이었다.

 

< 컬러 레이저 프린터 - 상태 표시등 >

 

 

 

컬러 레이저 프린터의 상태를 알기쉽게 표기해주는 스마트 표지판은

 

프린터 토너 잔여량등 필요한 정보 제공은 기본이거니와

 

그 심플한 컬러구도가 단순한 블랙톤의  디자인과 잘 어우러졌다.

 

 

< 컬러 레이저 프린터 - 내부구조 >

 

 

 

내부 구조가 궁금해져서 개봉해본 결과 토너역시도 색별로

 

잘 구분되어 있고 설명서만 읽어보면 누구나 손쉽게 교체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다. 간단한 구조이면서도 보기에도 아주 깔끔했다

 

또한 곳곳에 배치된 그림 설명들은 제품사용에 편의를 생각한

 

 삼성전자만의 소비자 중심의 마인드를 느낄 수 있었던 대목이었다,

 

단지 컬러 레이저 프린터 레이를 개봉하고 살펴보는 과정속에서도

 

컬러 레이저 프린터 '레이'의 우수성을 느낄 수 있었다.

 

 

 

컬러 레이저 프린터 시대의 새로운 해법은

 

'레이' 였다.

 

 

 

출처 : 스트라이커 "혁"
글쓴이 : 스트라이커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