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과 긍정의 세상

[스크랩] 성공적인 이미지 메이킹 5단계

명호경영컨설턴트 2009. 7. 19. 17:35
성공적인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5단계
 
 

1. 자신을 알라! Know Yourself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자기 자신을 먼저 냉정하게 관찰하고 판단해야 한다. 그래서 자신에게 맞는 이미지를 선택해야 한다.  자신만의 고유한 개성을 개발하는 것이 성공적인 이미지의 출발점이다.

 

 

2. 자신을 계발하라! Develop Yourself


나의 이미지와 내가 좋아하는 이미지는 별개이다. 내가 원하는 이미지와 실제 나의 이미지 사이에는 차이가 있다. 이러한 차이를 줄여나가기 위해 자신의 단점은 줄이고 장점은 더욱 개발하는 노력을 해야 한다. 누구나 완전하지는 않다.  자신의 좋은 점을 최고로 살려서 나타내라.

 

 

3. 자신을 포장하고 상품화시켜라. Packge Yourself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 제 아무리 좋은 상품도 포장이 형편없으면 평가 절하된다. 같은 물건이라도 그것을 어떻게 포장하느냐에 따라 물건의 가치와 그것을 대하는 우리의 태도가 달라진다는 것을 우리는 익히 알고 있다.
누구도 다이아몬드를 신문지에 싸지는 않는다. 자신의 내면적 이미지의 가치를 살릴 수 있도록 자신의 외형적 이미지도 개발해야 한다.  포장술을 극대화하라.

 

 

4. 자신을 알리고 광고하라. Market Yourself


자신감을 가지고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스스로 만드는 것이 필요하다. 현대사회는 정보화 사회이다. 이러한 사회에서 자신에 대한 정보를 다른 사람들을 배려하는 예절의 또다른 방법이라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자신의 이미지를 당당하게 긍정적으로 보여주는 태도가 필요하다.

 

 

5. 나의 나다움을 개발하라. Be Yourself


이미지 메이킹에 있어서 진실하지 못하다면 위의 네 가지 항은 위선일 뿐이다. 나의 이미지에 대해 자신감을 가지고 더 나은 나를 개발하기 위해 나의 자아실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  이미지는 내면에서 외면으로 나타날 때 최고의 정점에 이른 것이다.

출처 : ◈동탄 부자마을(富村)◈
글쓴이 : 티에리똥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