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테크/인도이야기

[스크랩] 카주라호

명호경영컨설턴트 2009. 8. 5. 00:32
북부 마드야 프라데쉬(Madhya Pradesh)에 있는 카주라호의 사원들은 인도의 특별한 선물이라는 표현으로 설명된다.1,000년 전 규정되어진 인도 북쪽 Chandela 왕의 격려 속에 있던 도시이며 85개의 장엄하게 조각된 사원들은 카주라호 촌락 근처에 지어졌다.
A.D 950-1050에 모든 사원들이 완공되었다. 원래는 85개였던 것이 현재는 22개만이 남아있으며 이 사원들은 삶, 기쁨, 창조성에 경의를 표한다.
사원들은 여성에 대한 무수한 감정과 성향들을 축하하는 테마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 곳에는 여인들이 편지를 쓰는 조각, 눈에 화장하는 하는 모습, 머리 빚는 모습, 가무, 아이들과 노는 모습들이 나타나 있으며 천진, 요염, 매력적, 관능적, 아름다운 모습을 가지고있다.
카주라호의 제작자는 달의 신인 찬드라에서 내려왔다고 주장했다. 바라나시의 Brahmin 성직자의 아름다운 딸은 그녀가 목욕을 하는 동안 달의 신에 의해 유혹당했으며 이들의 결합에 의하여 태어난 아들이Chandravarman이다.
사회적으로 비난을 받은 이 미혼모는 숲으로 도피하였고 아들은 찬드라 왕조가 발견하여 자라났다. 그는 그의 어머니가 인간의 열망을 나타내는 사원을 짓기를 원한다는 꿈을 꾸었고 그는 사원을 처음으로 짓기 시작하였다.
13세기 Chandela 왕조가 쇠퇴한 후 몇 세기 동안 이 사원들은 정글 속에 감추어져 있었고 카주라호는 1838년에 영국 군대 장교인 T.S Burt에 의해 재발견 되었다.



일반정보

카주라호는 인도의 델리, 바라나시 및 기타 골든 트라이엥글(델리, 아그라, 자이푸르)을 제외하고 가장 많은 외국인이 찾으며 가장 볼만한 곳이다. 과거 Chandela국의 수도였으며 번창햇을거라 추정되지만, 현재는 과거의 영화에 비해 작은 도시로 변해버렸다.

■ 여행 안내소
인도 정부 여행 안내소(Government of India tourist office 272-347)가 가장 정보가 풍부하다. 메인로드에 위치하고 잇으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9:30부터 저녁 6시 30분까지 운영되며 공항에도 안내소가 있으니 이용에 별 문제가 없다.
Chandela Cultural Center뒷편의 MP 관광청은 인도정부 여행 안내소에 비해 정보가 떨어진다.

■ 은행
카주라호 시내에는 2개의 은행이 있다. State Bank of India 및 Cananra Bank.
일반적인 현금과 여행자 수표는 모두 환전되며, 카드사용은 Canara은행을 이용해야 한다.

■ 인터넷
어렵지 않게 시내에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1시간당 50루피에서 30루피 선.
접속 속도가 가장 빠른곳은 Hotel Surya 내에 있는 컴퓨터다 1시간 50루피지만, 그 값어치를 한다는 평이 있다.

■ 전화
거리 곳곳에서 어렵지 않게 ISD전화방을 찾기 쉽다. 한국으로 전화가 1분에 10루피선으로 델리에 비하면 비싼편. 하지만, 이렇게 외진곳에서 인터넷과 전화가 되는것이니 그리 비싸지 않다고 말하는 것이 인도인의 말투.
하지만, 카주라호는 한국인이 가장 많은 곳중에 하나이므로 한국식당에서 보다 저렴하게 한국으로 전화를 할 수 있다.

출처 : 여행가이드 [국내여행,유럽여행,일본여행,중국여행,동남아여행]
글쓴이 : [여가]운영자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