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테크/기도의 나라

[스크랩] 예수님께서 기도를 가르쳐 주십니다.

명호경영컨설턴트 2010. 2. 5. 19:54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기도를 가르쳐 주십니다.

 

 

1. 능력의 하나님이 바로 나의 아버지입니다.

하나님은 시간의 제한을 받지 않으시는 영원 무한하신 분입니다. 우리의 과거 속으로 들어가시기도 하고 우리의 미래 속에 이미 가 계신 분이기도 합니다. 인격적이고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이 나와 상관있는 나의 아버지시고, 그분이 또한 나의 기도에 귀를 기울이고 계심을 믿고 기도를 시작해야 합니다.

 

2. 우리 삶으로 아버지의 이름에 영광을

하나님은 거룩하신 분입니다. 그분은 우리가 그분의 거룩하심을 인정하고 그분의 이름을 높이고 경배하는 것이 예배라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이름은 곧 하나님입니다. 우리가 교회에서 무슨 일을 했느냐보다 중요한 것은 그 일들의 결과가 하나님에게 영광이 되느냐, 그분의 이름이 거룩하게 나타났느냐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의 첫 번째 기도는 나를 통하여 하나님이 거룩히 여김을 받게 도와 주시옵소서 하는 기도여야 합니다. 그것이 하나님의 생각하는 기도입니다.

 

3. 기도는 이 땅에 천국을 심습니다.

예수님의 기도의 핵심은 하나님의 나라입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무엇입니까? 첫째, 세상 나라가 아니고 하나님에게 속한 나라입니다. 둘째, 하나님의 나라는 그 주인이신 하나님의 통치가 있는 곳, 곧 천국입니다. 셋째, 하나님의 나라는 먹는 것과 마시는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 안에서 의와 평강과 희락입니다. 예수님을 모신 마음이 천국이요, 예수님을 모신 가정과 사회가 천국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을 모셨다. 는 것은 단순히 예수님을 안다. 예수님을 믿었다. 예수님을 모셨다. 는 뜻이 아닙니다. 그것은 우리가 예수님을 왕으로 모시고, 그분의 지배와 통치를 받기로 결정하고, 그분이 명령하는 대로 지켜 행한다는 뜻입니다. 그럴 때 천국이 우리에게 임하고 느껴지기 시작합니다.

 

4. 하나님은 모든 영혼이 구원받기 원하십니다.

천국에서 이루어질 하나님의 뜻은 하나입니다. 그것은 인간을 구원하시려는 하나님의 계획입니다. 우리는 왜 삽니까? 그것은 하나님의 뜻을 위해서입니다. 왜 공부합니까? 왜 결혼합니까? 그것은 모두 하나님의 뜻인 영혼 구원을 이루기 위해서입니다.


 

5. 우리를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이 준비되었습니다.

일용할 양식은 지상에서 우리가 살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의미합니다. 일용할 양식이란 이처럼 사람이 스스로 얻거나 노력의 대가로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주시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의 삶은 자기가 자기의 삶을 책임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책임져 주심을 믿고 사는 삶입니다. 첫째, 우리는 일용할 양식을 위해서 기도해야 합니다. 둘째, 하나님은 우리에게 필요한 양식을 구하라고 하셨지 사치품을 구하라고 하지는 않으셨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필요는 채워 주시지만 탐욕이나 교만을 만족시켜 주시지는 않습니다. 셋째, 일용할 양식을 주옵시고, 라는 말씀은 하나님을 모르는 사람에게 주신 말씀이 아니라, 하나님을 신뢰하고 그리스도를 신실하게 따르는 사람들에게 주신 말씀이라는 사실을 깨달아야 합니다. 넷째, 일용할 양식을 주옵시고, 라는 기도를 드릴 때 유의해 할 것이 있습니다. 하나님이 일하시고 먹이신다고 해서 우리가 게을러져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모든 양식은 하나님이 주신 것이므로 일차적인 감사는 하나님에게 해야 합니다.

 

6. 용서받고 용서한 자가 하나님의 긍휼을 입습니다.

용서는 하나님의 사랑의 인간적인 표현입니다. 하나님의 용서의 자리에서 우리는 하나님의 사랑을 발견합니다. 용서 없는 사랑이 없고, 사랑 없는 용서가 없습니다. 즉 우리가 누구를 사랑한다는 말은 용서한다는 것을 전제로 하고 있습니다. 형제의 과실과 허물을 용서하지 않는 사랑은 자기기만일 뿐입니다. 우리가 용서할 때 기억할 일은 첫째, 우리가 용서하지 못한 그 형제를 하나님은 용서하셨다는 사실입니다. 둘째, 용서할 때 우리는 성령의 도우심을 바라며 적극적으로 기도해야합니다. 셋째, 용서할 때 우리는 예수님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넷째, 타인을 용서하기 전에 먼저 자신이 용서받은 죄인임을 기억해야 합니다.

 

7. 기도는 시험 예방약이자 치료약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이 당하는 시련은 그것이 적에게서 오는 것이든, 인간관계에서 오는 것이든 믿음을 새롭고 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시험에 들지 않고 악에서 구원받기 위해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무엇입니까? 첫째, 악의 세력인 사탄을 과소평가하거나 과대평가하지 말아야 합니다. 둘째, 시험에 들지 않고 악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반드시 기도해야 합니다. 말씀과 능력은 기도가 뒷받침되어야 효력이 나타납니다. 셋째, 깨끗한 삶을 살아야 합니다. 죄가 없는 사람에게는 결코 두려움이나 정죄함이 없습니다. 넷째, 악에 빠지지 않기 위해서는 자기를 부인하고, 분명한 목표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시험은 목표가 분명하지 않을 때 찾아옵니다. 푯대가 분명하지 않은 사람은 흔들릴 수밖에 없습니다.

 

8. 모든 영광은 오직 하나님의 것입니다.

기도란 시작도 하나님이요 끝도 하나님이란 뜻입니다. 그러나 보통 사람들은 기도의 주제가 자기 자신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달라기보다는 자기의 뜻을 이루어 달라고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나라와 권세와 영광은 각각 무엇을 의미할까요? 첫째, 하나님의 나라는 성경 전체의 주제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은 이 세상에 살고 있지만 결코 이곳이 자기들의 영원한 고향이 아니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둘째, 하나님의 권세라는 말은 하나님의 권능이라고 이해하면 더 쉽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나라를 통치하는 힘 (power) 을 의미합니다. 예수님은 하늘의 권능을 그대로 소유하신 분입니다. 그런데 더 놀라운 사실은, 이 하늘의 권능을 모든 믿는 자에게 주셨다는 것입니다. 셋째, 하나님의 영광에서는 영광이란 단어의 뜻을 먼저 생각해보겠습니다. 영광은 하나님의 속성 가운데 하나입니다. 하나님의 영광은 예수 그리스도에게 나타났고,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의 삶과 죽음과 부활과 승천을 통해 나타난 그 영관을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도 주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영광은 모든 성도들의 참된 소망입니다.

 

9. 기도로 마무리되는 인생이 최고 인생입니다.

우리가 숨을 거두는 마지막 순간에 하는 말이 아멘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첫째, 기도는 겸손하게 배워야 합니다. 둘째, 기도는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의 이름을 부름으로써 시작됩니다. 셋째, 기도란 하나님을 묵상하는 것입니다. 넷째, 기도는 우리의 필요를 구하는 것입니다. 다섯째, 기도란 하나님의 나라와 권세와 영광을 선포하며 노래하는 것입니다. 여섯째, 기도란 아멘입니다. 참된 기도는 하나님을 향한 찬양으로 시작해서 찬양으로 끝납니다.

 

 

 


출처 : 창골산봉서방http://cafe.daum.net/cgsbong
글쓴이 : 둥근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