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장 토요편지

감사말씀

명호경영컨설턴트 2010. 2. 6. 08:56

감사의 주제

 

레22:29]
너희가 여호와께 감사 희생을 드리거든 너희가 열납되도록 드릴지며

 

[삼하22:50]
이러므로 여호와여 내가 열방 중에서 주께 감사하며 주의 이름을 찬양하리이다

 

[대상16:8]
너희는 여호와께 감사하며 그 이름을 불러 아뢰며 그 행사를 만민 중에 알게 할지어다

 

[대상16:34]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대상29:13]
우리 하나님이여 이제 우리가 주께 감사하오며 주의 영화로운 이름을 찬양하나이다

 

[시6:5시7:17]
내가 여호와의 의를 따라 감사함이여 지극히 높으신 여호와의 이름을 찬양하리로다

 

[시26:7]
감사의 소리를 들리고 주의 기이한 모든 일을 이르리이다

 

[시30:4]
주의 성도들아 여호와를 찬송하며 그 거룩한 이름에 감사할지어다

 

[시30:12]
이는 잠잠치 아니하고 내 영광으로 주를 찬송케 하심이니 여호와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주께 영영히 감사하리이다

 

[시33:2]
수금으로 여호와께 감사하고 열 줄 비파로 찬송할지어다

 

[시44:8]
우리가 종일 하나님으로 자랑하였나이다 우리가 하나님의 이름을 영영히 감사하리이다(셀라)

 

[시50:14]
감사로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며 지극히 높으신 자에게 네 서원을 갚으며

 

[시50:23]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자가 나를 영화롭게 하나니 그 행위를 옳게 하는 자에게 내가 하나님의 구원을 보이리라

 

[시52:9]
주께서 이를 행하셨으므로 내가 영영히 주께 감사하고 주의 이름이 선함으로 주의 성도 앞에서 내가 주의 이름을 의지하리이다

 

[시54:6]
내가 낙헌제로 주께 제사하리이다 여호와여 주의 이름에 감사하오리니 주의 이름이 선하심이니이다

 

[시56:12-13]
하나님이여 내가 주께 서원함이 있사온즉 내가 감사제를 주께 드리리니 주께서 내 생명을 사망에서 건지셨음이라 주께서 나로 하나님 앞 생명의 빛에 다니게 하시려고 실족지 않게 하지 아니하셨나이까

 

[시57:9]
주여 내가 만민 중에서 주께 감사하오며 열방 중에서 주를 찬송하리이다

 

[시69:30]
내가 노래로 하나님의 이름을 찬송하며 감사함으로 하나님을 광대하시다 하리니

 

[시75:1]
(아삽의 시 영장으로 알다스헷에 맞춘 노래) 하나님이여 우리가 주께 감사하고 감사함은 주의 이름이 가까움이라 사람들이 주의 기사를 전파하나이다

 

[시79:13]
그러하면 주의 백성 곧 주의 기르시는 양 된 우리는 영원히 주께 감사하며 주의 영예를 대대로 전하리이다

 

[시92:1]
(안식일의 찬송 시) 지존자여 십현금과 비파와 수금의 정숙한 소리로 여호와께 감사하며 주의 이름을 찬양하며 아침에 주의 인자하심을 나타내며 밤마다 주의 성실하심을 베풂이 좋으니이다

 

[시95:2]
우리가 감사함으로 그 앞에 나아가며 시로 그를 향하여 즐거이 부르자

 

[시97:12]
의인이여 너희는 여호와로 인하여 기뻐하며 그 거룩한 기념에 감사할지어다

 

[시100:4]
감사함으로 그 문에 들어가며 찬송함으로 그 궁정에 들어가서 그에게 감사하며 그 이름을 송축할지어다

 

[시105:1]
여호와께 감사하며 그 이름을 불러 아뢰며 그 행사를 만민 중에 알게 할지어다

 

[시106:1]
할렐루야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시106:47]
여호와 우리 하나님이여 우리를 구원하사 열방 중에서 모으시고 우리로 주의 성호를 감사하며 주의 영예를 찬양하게 하소서

 

[시107:1]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시108:3-4]
여호와여 내가 만민 중에서 주께 감사하고 열방 중에서 주를 찬양하오리니 대저 주의 인자하심이 하늘 위에 광대하시며 주의 진실은 궁창에 미치나이다

 

[시109:30]
내가 입으로 여호와께 크게 감사하며 무리 중에서 찬송하리니

 

[시111:1]
할렐루야, 내가 정직한 자의 회와 공회 중에서 전심으로 여호와께 감사하리로다

 

[시116:17]
내가 주께 감사제를 드리고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리이다

 

[시118:1]
여호와께 감사하라 저는 선하시며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시118:19]
내게 의의 문을 열지어다 내가 들어 가서 여호와께 감사하리로다

 

[시118:21]
주께서 내게 응답하시고 나의 구원이 되셨으니 내가 주께 감사하리이다

 

[시118:28-29]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라 내가 주께 감사하리이다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라 내가 주를 높이리이다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시119:62]
내가 주의 의로운 규례를 인하여 밤중에 일어나 주께 감사하리이다

 

[시122:4]
지파들 곧 여호와의 지파들이 여호와의 이름에 감사하려고 이스라엘의 전례대로 그리로 올라가는도다

 

[시136:1]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시136:2]
모든 신에 뛰어나신 하나님께 감사하라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시136:4]
홀로 큰 기사를 행하시는 이에게 감사하라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시136:5]
지혜로 하늘을 지으신 이에게 감사하라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시136:23]
우리를 비천한데서 기념하신 이에게 감사하라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시136:24]
우리를 우리 대적에게서 건지신 이에게 감사하라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시136:25]
모든 육체에게 식물을 주신 이에게 감사하라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시136:26]
하늘의 하나님께 감사하라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시138:2]
내가 주의 성전을 향하여 경배하며 주의 인자하심과 성실하심을 인하여 주의 이름에 감사하오리니 이는 주께서 주의 말씀을 주의 모든 이름 위에 높게 하셨음이라

 

[시139:14]
내가 주께 감사하옴은 나를 지으심이 신묘막측하심이라 주의 행사가 기이함을 내 영혼이 잘 아나이다

 

[시140:13]
진실로 의인이 주의 이름에 감사하며 정직한 자가 주의 앞에 거하리이다

 

[사12:4]
그 날에 너희가 또 말하기를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 이름을 부르며 그 행하심을 만국 중에 선포하며 그 이름이 높다 하라

 

[단2:23]
나의 열조의 하나님이여 주께서 이제 내게 지혜와 능력을 주시고 우리가 주께 구한바 일을 내게 알게 하셨사오니 내가 주께 감사하고 주를 찬양하나이다 곧 주께서 왕의 그 일을 내게 보이셨나이다 하니라

 

[욘2:9]
나는 감사하는 목소리로 주께 제사를 드리며 나의 서원을 주께 갚겠나이다 구원은 여호와께로서 말미암나이다 하니라

 

[고후2:14]
항상 우리를 그리스도 안에서 이기게 하시고 우리로 말미암아 각처에서 그리스도를 아는 냄새를 나타내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라

 

[고후9:15]
말할 수 없는 그의 은사를 인하여 하나님께 감사하노라

 

[엡5:4]
누추함과 어리석은 말이나 희롱의 말이 마땅치 아니하니 돌이켜 감사하는 말을 하라

 

[엡5:20]
범사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항상 아버지 하나님께 감사하며

 

[빌4:6]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골1:12]
우리로 하여금 빛 가운데서 성도의 기업의 부분을 얻기에 합당하게 하신 아버지께 감사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골3:15]
그리스도의 평강이 너희 마음을 주장하게 하라 평강을 위하여 너희가 한 몸으로 부르심을 받았나니 또한 너희는 감사하는 자가 되라

 

[골3:16]
그리스도의 말씀이 너희 속에 풍성히 거하여 모든 지혜로 피차 가르치며 권면하고 시와 찬미와 신령한 노래를 부르며 마음에 감사함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고

 

[골3:17]
또 무엇을 하든지 말에나 일에나 다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고 그를 힘입어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라

 

[골4:2]
기도를 항상 힘쓰고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 있으라

 

[살전2:13]
이러므로 우리가 하나님께 쉬지 않고 감사함은 너희가 우리에게 들은바 하나님의 말씀을 받을 때에 사람의 말로 아니하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음이니 진실로 그러하다 이 말씀이 또한 너희 믿는 자 속에서 역사하느니라

 

[살전3:9]
우리가 우리 하나님 앞에서 너희를 인하여 모든 기쁨으로 기뻐하니 너희를 위하여 능히 어떠한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보답할꼬

 

[살전5:18]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살후2:13]
주의 사랑하시는 형제들아 우리가 항상 너희를 위하여 마땅히 하나님께 감사할 것은 하나님이 처음부터 너희를 택하사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과 진리를 믿음으로 구원을 얻게 하심이니

 

[딤전4:4]
하나님의 지으신 모든 것이 선하매 감사함으로 받으면 버릴 것이 없나니

 

[딤후3:2]
사람들은 자기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자긍하며 교만하며 훼방하며 부모를 거역하며 감사치 아니하며 거룩하지 아니하며

 

[계11:17]
가로되 감사하옵나니 옛적에도 계셨고 시방도 계신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이여 친히 큰 권능을 잡으시고 왕 노릇 하시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