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장 토요편지

어린이날 축사

명호경영컨설턴트 2010. 5. 3. 22:29

샬롬

5월5일은 어린이 날이자 나의 결혼기념일입니다.

 

안녕하세요, 어린이 여러분! 오늘이 어린이날인 것을 다들 잘 알고 있지요? 올해도 변함 없이 어린이날이 왔음에 다들 축하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어린이 여러분들의 건강한 모습을 보니깐 더욱 반갑고, 감사합니다.


어린이 여러분, 어머니·아버지에게 여러분 모두는 다들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귀한 보물이에요. 또한 이 나라의 보배이며, 이 나라 미래의 주역이지요. 그러니 여러분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어머니·아버지에게 건강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겠지요? 그렇게 아무 탈 없이 무럭무럭 자라는 것이 여러분들이 지금부터 할 일이랍니다.


어린이 여러분, 건강하게 지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열심히 운동하여 몸을 튼튼하게 만들고, 열심히 공부해서 머리도 좋아지면 당연히 건강한 사람이 되겠지요. 하지만 지금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나 혼자가 아닌, 여러 친구들과 함께 한다는 것입니다. 서로서로 친하게 지내고 차츰 대인관계가 넓어지다 보면 자연스레 자신이 사회의 한 구성원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고, 자신의 건강이 곧 그 사회건강의 첫걸음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어린이 여러분, 이제부터라도 누구하나 빠짐없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를 하세요. 서로 건강하게 친하게 지내야한다는 것을 중요시 여기고, 내가 먼저 친구에게 손을 내밀어 줄 수 있는 용기를 가져보도록 해요.


오늘은 어린이날입니다. 바로 여러분들의 날이며, 여러분들이 주인이 되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자리입니다. 어머니·아버지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지만, 오늘만큼은 옆에 있는 친구들과 함께 놀러 다닐 수 있는 자유로움을 맛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어린이 여러분, 다들 옆 친구들에게 서로서로 오늘을 축하한다고 말해주세요. 그리고 오늘 하루가 헛되지 않도록 맘껏 뛰어 놀 수 있는 여러분들의 공간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