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테크/성탄부활과 절기

[스크랩] 설날가정예배

명호경영컨설턴트 2010. 11. 17. 19:46

 

설날 예배 자료 

  

  설날가정예배


 

 묵상 / 시편 1편, 27편, 133편, 136편



설날가정예배 


1. 개식사

모든 만물이 새롭고 신선한 설날 아침, 우리 가족들에게 건강과 평안을 주시고, 화목한 가정되게 해 주신 하나님의 크신 은혜를 생각하며 감사하는 예배를 드리겠습니다. 다같이 묵상기도를 드리겠습니다.


2. 묵상기도

시편 1편, 27편, 133편, 136편 중에서 한 편을 집례자가 읽습니다

 

3. 신앙고백

사도신경을 다같이

 

4. 대표기도 (가정의 화목을 위해)

가족 중 한 사람이 합니다.


5. 찬송

305장(사철에 봄바람 불어잇고), 169장(강물같이 흐르는 기쁨 ),

88장(내 진정 사모하는)중 한 곡


6. 성경교독 (히11장, 또는 고린도전서 15장, 또는 고린도전서13장)

(만약 예배 설교를 하기를 원할 경우 순서지에 실려 있는 예배설교를 참조하십시오!)


7. 찬송

492장(나의 영원하신 기업), 442장(선한 목자 되신), 453장(주는 나를 기르시는 목자) 중 한 곡


8. 주기도문

다같이 주기도로 예배를 마치고 준비한 음식을 나누어 먹습니다.


설교 예문

제목 : <설날의 다짐>(신명기 6:2)


오늘은 설날입니다. 한 가족이 모여 살아 계신 하나님께 예배를 드릴 수 있다는 것은 가장 큰 은총입니다. 예배는 창조주요, 구원주이신 하나님의 백성이 되었다는 것을 확인하는 의식입니다. 우리가 주의 이름 으로 모여 예배드릴 때 만왕의 왕이시요 만주의 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온 가족이 모인 이 설날명절에 우리는 다음과 같은 교훈을 되새겨야 하겠습니다.

 

1. 앞으로 우리는 살아 계신 하나님 여호와만 경외해야 하겠다는 사실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죽게 하시기까지 사랑하시고, 우리를 구원해 주셨으며 당신의 백성으로 삼아 주셨습니다. 주 안에서 구원받은 우리는 보통 존귀한 자녀가 아닙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대속의 은총을 통해 의를 얻었으며, 성령님과 교통하고, 승리의 삶을 살다가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는 존재입니다.

이런 우리가 할 일은 마음과 성품과 힘을 다해 유일하신 하나님만 섬기는 일입니다. 하나님 외에 그 어떤 대상에게 경배하는 것은 우상 숭배입니다. 우리 가족은 오직 하나님만 섬기며 살아야 하겠습니다.


2. 하나님의 백성인 우리는 하나님의 백성답게 가치 있는 생활을 해야 하겠습니다.


그리스도인은 이 땅에 있을 동안 신앙의 성장에 힘써야 합니다. 우리에게 가치 있는 생활이란 늘 말씀과 기도를 생활화하고, 복음을 증거 하며, 가족과 화목하고,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며, 이 악한 시대에 물들지 않고 거룩함을 끊임없이 추구하는 일입니다.


3. 우리는 하늘나라를 소망하며 살아야 하겠습니다.


명절이 되면 고향에 한 가족들이 모두 모이는 것처럼,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육신의 장막 집을 벗는 날 우리의 영원한 고향, 하나님의 나라에 올라가 주님과 성도들을 만납니다. 우리가 하늘나라를 소망하면 이 땅에서 더 열심히 주를 섬기고, 육신의 정욕, 안목의 정욕, 이 세상의 자랑을 멀리해야 할 것입니다. 이 세상의 물질과 영화는 모두 풀의 꽃처럼 사라질 것입니다. 따라서 성도가 세상의 탐욕에 애착한다면 그것은 비극입니다. 우리는 하늘나라를 위해 헌신하고, 그 나라를 소망하며 날마다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우리가 이렇게 할 때 하나님께서 우리가 이 땅에 살아갈 동안 큰 은혜를 내려 주시고 천국의 상급으로 채워 주실 것입니다.

 

 

대표기도 예문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이 설날 아침에 모든 것을 새롭게 하시고 우리를 지금까지 보호하여 주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우리 가족들의 소망을 예수 그리스도 안에 두게 하시며, 세상을 이길 수 있는 신앙을 주시어서 감사드립니다.

기도 하옵기는 앞으로 더욱 튼튼한 생활의 터를 닦게 하시고, 보이는 형제와 이웃을 사랑하므로 주님을 더욱 기쁘게 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하여 주옵소서.

저희 가족들은 피차에 겸손한 마음과 용서하는 마음을 가지고 서로 존경하게 하시며, 어려움과 즐거움을 함께 나누게 하시고, 우리 가정에 찬송과 기도와 성경을 읽는 소리가 끊어지지 않게 하시며, 이웃들에게 예수님의 복음을 전할 수 있는 신실한 주님의 사람들이 되게 하옵소서.

특별히 저희들에게 훌륭한 선조들을 주시고 그들의 후손으로 살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항상 그분들의 교훈과 훈계를 잊지 않고 지키어 우리 가정의 가문을 더욱 빛내게 하시고 후손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신앙과 삶의 유산을 물려줄 수 있게 하여 주옵소서.

오늘의 모든 새로운 각오와 설계가 금년이 다 가기 전에 이루어지게 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출처 : 창골산 봉서방
글쓴이 : 둥근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