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테크/대장관리

건강진단을 받아보자

명호경영컨설턴트 2011. 1. 18. 10:01

샬롬

건강진단을 받읇시다.

건강에는 앞뒤가 없읍니다.

시간이 날때 하지마시고 반드시 시간을 내십시요

죽고사는 문제입니다.

한번만 먼저 진단했더라면   할때가 오기전에 좋은말 할때 종합검진 받아보십시요

 

 탤런트 김승환이 한때 대장암에 걸렸었던 가슴아픈 사연을 공개했다.

지난 16일 오후 방송된 KBS 2TV '남자의 자격(이하 남격)'은 '남자 그리고 암'이라는 주제로 진행, 남격 멤버들이 각각 건강검진을 받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특히 이날 방송에는 김승환이 출연해 눈길을 끌었는데, 그는 지난 2005년 우연히 받은 내시경검사 덕에 대장암 2기를 치료한 사연을 공개했다.

김승환은 "하루에 4갑 반의 담배를 피우고 매일 술을 마셨지만 단 한번도 숙취에 시달린 적이 없었을 만큼 건강에 자신이 있었다"며 "그러던 어느 날 장 청소를 하기 위해 병원을 찾았는데 내시경 검사 결과 암세포가 발견됐다. 정밀검사 결과 대장암 2기였다"고 말했다.

또 "정밀검사를 안 해봐도 생긴 것 자체가 암이라는 걸 알겠더라"면서 "모든게 무너져 내리고 내가 죽는구나라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하지만 현재 6개월마다 정기검진을 받은 거 외에는 활동하는데 지장이 없을 정도로 건강하다. 이제 완치에 가깝다"며 "많은 분들이 두려워서, 귀찮아서 검진을 피하는데 나는 정말 그 순간의 선택으로 살아날 수 있었다. 그때 검진을 받지 않았다면 난 지금 이 세상 사람이 아니다"라고 암 검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승환. 사진 = '남자의 자격'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