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비즈 1인창조기업 비즈센터

스티브 잡스의 3가지 비결

명호경영컨설턴트 2011. 2. 4. 21:12

샬롬

 


스티브 잡스가 위대한 성취를 이룰 수 있었던 3가지 비결



첫째, 그는 늘 큰 꿈을 꾸었다.

그의 젊은 시절은 누구보다 초라하고 가난했다.

하지만 말 그대로 가난 하다고 해서 꿈조차 가난할 수가 없었다.

그는 어릴 때부터 아주 크고도 구체적인 꿈이 있었다.

바로 컴퓨터를 가지고 세상을 바꿔보겠다는 꿈이었다.



둘째, 그는 사람들의 마음에 열정의 불길을 유지하는 능력이 있었다.

자신을 따르는 사람들로 하여금 스스로 열심히 일하게 만들었고,

이렇게 하기 위해 리더인 자신부터 큰 꿈을 가졌다.



셋째, 그는 포기하지 않았다

췌장암이 걸려 죽음의 문턱까지 갔어도 그는 그의 꿈을 포기하지 않았기에

마이크로 소프트의 십분의 일도 안되는 애플을 10년만에 주가총액에서

마이크로 소프트를 이기는 신화를 창조한 것이다.


"능력의 개인차는 아무리 커도 5배를 넘지 않지만, 의식의 차이는 100배의 격차를 낳을수 있다" 합니다


큰꿈을 가지고 열정적인 노력을 지속한다면 반드시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가 될수 있다는 교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