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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실외게임-38가지 (레크리에이션)

명호경영컨설턴트 2011. 9. 23. 20:53
실외게임-38가지 (레크리에이션)
 
 
1. 팀 줄넘기

2. 롤러 스케이트 한 쪽 발만으로 타기

3. 팀 피라미드

4. 턱으로 풍선 나르기
두 명이 풍선을 턱에 대고 달리는 릴레이

5. 한발로 줄다리기

6. 2인 3각으로 릴레이
두 명씩 짝을 지어 두 다리를 끈으로 묶고 릴레이하기

7. 뒤집어 걷기

8. 막대기 권투
막대기에 권투 장갑을 끼운 것을 들고 일정 구역 밖으로 밀어내기

9. 세모 줄다리기
원형으로 된 줄 속에 세 명이 들어가 당기기

10. 신문으로 물컵 옮기기
신문 위에 물을 가득 담은 컵을 놓고 반환점 돌아오기

11. 쌀자루 입고 벗기
쌀자루를 아래로 입고 위로 벗는 것을 여러 명 빨리 하기

12. 양동이 쓰고 공 몰기

13. 담요 위에 점프하며 달기기
2명이 끄는 담요 위를 팀원이 뛰면서 반환점 돌아오기

14. 사람 전달하기
2열로 서서 손을 잡고 그 위로 사람을 눕혀 던지면서 전달하기

15. 인간 줄다리기
각 팀은 앞사람의 허리를 끌어안아 팀을 묶는다.
각 팀의 가장 앞사람끼리 서로 잡고 당겨 승부를 낸다.

16. 돼지몰이
준비물 : 돼지 저금통(or 럭비공), 막대기
각 팀별로 돼지 저금통 1개와 막대기 1개를 준다.
'시작!' 신호와 함께 돼지 저금통을 막대기로 몰면서 반환점을 돌아온다.
1번부터 끝번까지 먼저 돌아오는 팀이 승리한다.
* 돼지 저금통 대신 럭비공을 사용하면 더 재미있다.(막대기 대신 발로 해도 재미
있겠죠?)

17. 자전거 느리게 달리기

18. 바쁜 물장수
양동이에 물을 담아 반환점까지 돌아오기

19. 오리발 신고 달리기

20. 물풍선 피구

21. 담요배구

22. 인간바느질
포크에 줄을 매달아 소매 사이로 넣어 등을 통과해서 반대편 소매로 많이 엮기

23. 모셔오기
리더와 함께 모두 모여 둥글게 앉는다.
음악이 시작되면 리더가 자리를 뜬다.
리더가 �아 있던 자리의 좌우 사람은 즉시 손을 잡고 맞은 편으로 뛰어가 한
사람을 모셔와 빈자리를 채운다.
새로이 빈자리의 양 옆사람은 같은 방법으로 한 사람을 모셔와 빈 자리를 채운
다.
음악이 멈추면 그 당시 자리에서 떠나 있는 세 사람은 벌칙을 받는다.
* 음악은 길지 않은 동요를 선택한다. 음악이 준비되어 있지 않으면 리더가 시간제
한을 두고 진행한다.

24. 림보게임
준비 : 막대기, 음악(흥겨운 곡)
진행
길이 1m 정도의 막대기 2개를 양쪽(1m 간격)에 세우고 그 위에 또 1개의 막대
기를 걸쳐 놓는다.
각 팀별로 1줄로 줄을 선 후, 음악(림보곡)에 맞추어 흥겹게 춤을 추며 막대기
밑으로 걸쳐 놓는다.
전원이 다 통과하면 막대기의 높이를 90cm로 하여 반복한다.
갈수록 막대기의 높이를 낮추고, 막대기를 건드려 떨어뜨리는 사람은 탈락한다.
탈락되지 않고, 많은 사람이 남아 있는 팀이 이긴다.

25. 용트림 가위 바위 보
진행
2사람씩 만나서 가위 바위 보를 한다.
진 사람은 이긴 사람의 뒤로 가서 허리를 잡고 선다.
이긴 사람들끼리 만나서 가위 바위 보를 한다.
진 사람들은 뒤에 붙어 있는 사람들과 함께 이긴 사람뒤로 가서 허리를 잡고
선다.
게속 반복하여 우승자를 뽑아서 ∼

26. 꼬리잡기
진행 : 용트림 가위 바위 보를 진행하여 2줄이나 3줄이 되었을 때 중단하고, 각
줄의 맨 앞사람이 상대 팀의 맨 뒷사람을 잡으면 이긴다. 이 때 줄이 끊어지면 패한
다.
* 각 팀의 맨 뒷사람에게 꼬리를 달아 주어 꼬리를 밟게 해도 된다.

27. 협동 제기차기
준비물 : 제기, 제기판(정사각형 모양-네 모서리에 끈을 달아 네 명이 잡을 수
있는 것)
제기판에 달린 줄 하나에 한 사람씩 잡고 선다.
제기판 중앙에 제기를 올려 놓는다.
'시작!' 신호와 함께 협력하여 줄을 잡아 당겨 제기를 쳐올린다.
제기를 쳐올릴 때 머리 위로 올라갔다가 내려와야 인정한다.
* 쉽지 않으므로 연습 기회를 준다.
제기 대신 탁구공으로 해도 좋다.

28. 상자 신고 달리기
준비 : 상자
진행
2사람이 1조가 되어 그림과 같이 상자 안으로 발을 넣는다.
출발신호와 함께 1조부터 끝 조까지 먼저 돌아오는 팀이 이긴다.
* 4인 1조가 되어 해도 된다.

29. 단체 줄넘기
준비 : 줄넘기 줄
진행 : 협동심과 순발력을 요구하는 팀 게임
5사람이 1조가 되어 2사람은 줄 양쪽을 잡고 돌리고 3사람은 앞사람의 어깨를
잡고 같이 줄을 넘기
번 방법으로 하되, 3사람이 5회를 넘으면 다음 4사람이 5회를, 다음은 5사람
이 5회를……
2사람이 긴 줄을 돌리고, 줄이 돌아가는 동안 1사람씩 뛰어들어가는데, 줄이 멈
추지 않고 몇 사람까지 들어가나?
3사람이 1조가 되어 2사람은 줄을 계속 돌리고 1사람은 돌아가는 줄을 1번 넘
고 빠져나와 앞쪽에 있는 반환점을 돌아와 다시 돌아가는 줄을 1번 넘고 뒤쪽에 있
는 반환점을 돌면 1점을 획득한다. 몇 점까지 따나?

30. 몸글씨 만들기
진행 : 각 팀별로 리더가 요구하는 글씨나 모양을 팀 전원이 몸을 움직여 만들어
낸다. 1사람도 빠지 않고 빠른 시간 내에 정확하고 균형있게 만드는 팀이 이긴다.
(예) 글자 : 사랑, 통, 하나, 뼝 등
숫자 : 8, 9, 4, 5 등
모양 : 동그라미, 세모 네모 등
상황 : 키순서, 몸무게, 머리카락 길이, 신발크기대로 줄서기 등

31. 놋다리 밟기
진행
팀별 출발선에서 반환점을 향해 1렬 횡대로 줄을 선 후 엎드린다.
팀별 3사람이 1조가 되어 5조를 선발한다.
1조부터 갑은 엎드린 팀원 등을 밟고 을과 병은 갑이 땅에 떨어지지 않도록 좌
우에서 손을 잡는다.
'시작!' 신호와 함께 갑은 등을 밟고 앞으로 나가고, 갑이 밟고 지나간 사람은
일어나 앞으로 뛰어간다.
앞으로 뛰어난 사람은 갑이 계속 지나갈 수 있도록 다시 엎드려 자신의 등으로
놓는다.
반환점을 먼저 돌아오는 팀이 이긴다.
* 갑은 몸무게가 가벼운 사람을 선발하고, 신발을 벗고 등을 밟아야 한다.
* 다리를 놓는 사람끼리 어깨를 붙여야 갑이 밟고 가기 좋다.

32. 만리장성
진행
출발선을 긋는다.
리더의 '시작!' 신호와 함께 팀원들은 일치 단결하여, 가지고 있는 소지품이나
착용품을 총동원하여 하나로 연결한다.
리더가 끝 부분을 잡아당겨서 중간이 끊어지면 탈락!
가장 길게 늘어뜨리는 팀이 이긴다.
* 팀원이 많을 경우 손수건이나 양말 등 몇가지로 제한한다.
* 남녀가 같이 할 때는 남자는 속옷까지 벗는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한다.

33. 무릎위에 앉기
진행 : 구성원간에 협조가 이루어져야 성공할 수 있으며 서로간에 친밀
감이 생긴다.
참가자들은 서로 팔짱을 끼고 커다란 원모양으로 둘러선다.
지도자의 지시에 따라 모두 원 안으로 두걸음씩 움직인다.
지도자의 지시에 따라 오른쪽으로 돌아서서 옆사람의 등을 보고 서서 앞사람의
어깨 위에 손을 얹는다.
지도자의 지시에 따라 모두 동시에 뒷사람의 무릎 위에 앉는다.
* 원을 그리면서 앞으로 전진해 반환점까지 가보도록 한다.

34. 통나무 바퀴 자동차
준비 : 나무상자, 통나무(플라스틱 파이프)
진행
팀별 10명 정도 선발한다.
통나무 10개를 출발선에서 반환점으로 향하여 나란히 놓는다.
사람이 들어갈 수 있는 나무상자를 통나무 위에 올려놓고 1사람이 올라
탄다.
출발 신호와 함께 두 사람은 나무상자를 앞으로 밀고, 나머지 사람들은
지나간 통나무를 앞으로 놓아 나무상자가 계속 굴러갈 수 있도록 연결한다.
* 통나무 대신 플라스틱 파이프를 사용할 수도 있다.

35. 징검다리 릴레이
준비 : 벽돌, 깡통, 방석
진행
벽돌이나 깡통을 3개 준비한다.
두 사람이 1조가 되어 시작신호와 함께 갑은 벽돌을 밟으며 앞으로 나아가고,
을은 갑이 밟고 지나간 벽돌을 앞으로 옮겨 놓아 계속해서 전진할 수 있도록 징검다
리를 만들어 준다.
반환점을 돌아오는 릴레이 경기이다.
* 벽돌에서 떨어지면 출발선에서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고, 팀별 릴레이 경기로 진
행할 경우 바톤 대신 벽돌로 선수교대를 한다.
* 실내에서 할 경우 방석을 이용할 수 있다. 팀 대항으로 할 경우 밟고 지나가는
사람과 징검다리를 놓는 사람을 여러 사람으로 하면 더 재미있다.

36. 균형 무너뜨리기
준비 : 상자, 줄
진행
양팀으로 나눈다.
양쪽에 있는 상자를 놓고, 그 위에 올라서서 줄을 잡는다.
줄을 당기거나 늦춰 상대방의 균형을 무너뜨린다.
* 시작 전에 줄을 당기지 않도록 한다.

37. 점프 릴레이
준비 : 줄(or 훌라후프)
진행 : 리듬감과 순발력을 기를 수 있다.
두 팀(짝수로 구성)로 나누어 일렬로 늘어선다.
'시작!' 신호로 각 팀의 선두 두 사람이 달려가서 줄을 가지고 와서 줄의 끝을
잡고 열의 앞으로부터 무릎 밑 높이를 유지하면서 달린다.
끝까지 모두 통과하면 선두 두 사람은 맨 앞으로 줄을 가져다 주고 맨 뒤로 간
다.
* 다시 뒤로부터 앞으로 줄이 오도록 하여 왕복할 수 있다.

38. 줄넘기 릴레이
진행
2인 1조를 만들어 출발선에 선다.
한 명은 줄을 넘고 다른 한 명은 줄을 돌리면서 전진한다.
반환점을 돈 후 결승선에 모두 들어간 후에 다음 조가 출발한다.
* 줄넘기 줄은 한 발로 넘을 수 있고 양 발로 넘을 수도 있다.


출처 : ★한국웃음치료연구소★웃음치료사&펀리더십&레크강사1급자격증
글쓴이 : 조정문1566-3701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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