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테크/부자학

[스크랩] 행복한 작은 부자가 소중하게 대하는 3가지

명호경영컨설턴트 2012. 1. 15. 11:21

행복한 작은 부자가 소중하게 대하는 3가지

 부자가 되려면 남과 다른 무슨 특징을 갖고 있어야만 한다고 합니다. 부자가 되었기에 그런 특징을 갖고 있는지, 아니면 그런 특징이 있었기에 부자가 되었는지를 몰라도 아무튼 부자들은 남과 다른 특징이 있다는 게 부자 전문가, 돈 전문가들의 공통된 지적 입니다. 그런데 그 특징은 결코 남들이 흉내낼 수 없는 게 아닙니다. 평범한 월급쟁이 투자자들도 충분히 벤치마킹을 하고, 충분히 따라서 할 수 있는 성질의 것 입니다. 부자들이 현재 하고 있는 남다른 특징을 따라서 할 수만 있다면 오늘이라도 고스란히 흉내를 내고, 그대로 체득하는 것도 인생의 지혜일 것 입니다. 부자들의 좋은 노하우는 그대로 받아들여도 좋다는 게 부자전문가들의 얘기 입니다.

 오늘은 행복한 작은 부자들이 갖고 있는 특징 중 하나로‘내 주변에 있는 모든 것을 소중하게 여기는 습관’에 대해서 알아 봅시다.

 <당신의 보물찾기 지도가 여기에 있다, 행복한 작은 부자의 8가지 스텝(저자 혼다 켄, 박정일 옮김, 출판사 청림출판)에서 갖고 온 글 정보 입니다. 부자들이 소중하게 대하는 3가지는 바로 주변에 있는 사람과 시간과 돈이란 얘기 입니다. 저자는 경영컨설팅 회사를 운영하는 부자 전문가 입니다.


 
 ~~모든 것을 소중하게 여기는 습관 ~~
 
 행복한 작은 부자는 무엇이든 아주 소중하게 여깁니다. 오래된 물건이라도 반드시 수리를 해서 사용하며 하다 못해 볼펜도 마지막까지 다 사용하고서야 버립니다. 그런 모습을 보통 사람이 보면 구두쇠라고 착각을 하기도 합니다.
 
 부자들은 구두쇠일 리가 없습니다. 자신의 주변에 있는 것을 소중하게 다루고 있을 뿐 입니다. 그들이 소중히 여기는 것은 물건 만이 아닙니다. 그들은 늘 인생에서 접하는 모든 것을 소중히 다루겠다고 마음 먹고 있습니다. 인생에서 소중한 것, 즉 파트너, 식구, 친구, 시간, 돈 등이 여기에 속하겠지요.
   
 -사람을 소중하게 여기는 태도
 
 지금까지 많은 행복한 부자들과 만나 오면서 느낀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그들이 어떤 사람을 대하더라도 진정한 마음으로 대한다는 것 입니다. 어떤 대 부호와 만났을 때에도 그랬습니다. 내가 하는 말을 진지하게 들어 주었고 <자네가 하는 말은 정말 흥미로워. 용케도 그런 걸 다 생각해냈군> 하면서 칭찬해주었습니다.
 
 그런 위대한 인물에게서 칭찬을 받았을 때에는 마치 하늘에라도 올라간 듯한 기분이었습니다. 잘 관찰해보았더니 그 사람은 파출부 아주머니나 운전사에게도 마찬가지로 온화하고 깊은 애정으로 대하더군요. 그렇게 하니 그들 역시 자신의 아버지를 대하듯 그 부호를 존경하는 마음으로 대한다는 것을 한 눈에 알 수 있었습니다.
 
 행복한 부자와 교제하면 내 자신이 소중하게 여겨지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들은 모든 사람을 소중한 친구처럼 대합니다. 배웅을 할 때에도 상대방이 보이지 않을 때까지 배웅하지요. 그 사람과 만나는 것을 감사해하고, 그 인연을 소중히 여깁니다. 그런 태도그 그들의 대인 관계 운을 좋게 만들어 주는 것 같습니다. 주변에서 재미있는 사람을 소개받거나 좋은 사업기회, 투자기회를 얻기도 하니까요.
 
 -시간을 소중하게 여기는 태도
 
 행복한 작은 부자는 시간을 매우 소중히 여깁니다. 그들은 시간이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재산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 입니다. 시간은 돈과 달라서 저금을 할 수 없습니다. 보다 더 잘 쓰는 방법 밖에 없지요.
 
 결국 그 순간을 가장 잘 쓰는 것 외에 시간을 살리는 길은 없습니다. 그들은 시간 개념이 명확합니다.‘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은 하지 않는다’는 게 부자들 생각일 것 입니다. 따라서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은 자신만이 할 수 있는 일과 즐거운 일을 하면서 보내려고 합니다.
 
 -돈을 소중하게 여기는 태도
 
 행복한 작은 부자는 돈 또한 소중하게 대합니다. 보통 사람은 부자들의 경우 1만원을 100원 쓰듯 하지 않을까 생각할 것 입니다. 그러나 부자는 보통사람이 1만원을 쓸 때에 갖게 되는 신중함을 갖고서 100원을 씁니다. 그렇게 했기 때문에 부자가 되었겠지만 그 습관은 일생 동안 함께 할 것 입니다.
 
 그들은 투자를 할 때에도 세밀하게 검토합니다. 돈과 인연이 없는 사람은 아무 것도 조사하지 않은 채 투자를 합니다. 마치 경마에서 우승마를 점찍는 감각으로 결정하듯이 말 입니다.

 

출처 : 부동산 Story
글쓴이 : ♥수정crystal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