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테크/파랑새의원( 제주도)과 섬이야기

[스크랩] 제주도 해안도로

명호경영컨설턴트 2013. 2. 24. 22:39

  저의 고향인 제주도 해안도로 관광 적극 추천합니다.

  서해안은 물론 동해안 강원도 해안도로도 수차례 가봤지만, 제주도 해안도로에서 보는 바다경치, 쪽빛과 남빛, 청색, 연청색 등으로 보이는 제주바다와 비교할만한 곳이 없습니다.

 

  제주도의 주요도로는 제주도를 한바퀴 돌아가는 일주도로와, 제주시에서 한라산 중턱을 지나 서귀포로 가는 2개의 횡단도로라 할 수 있는데, 일주도로를 운행하다 곳곳(현재 9개소)에 보이는 해안도로 표지판을 따라 가면 바닷가 가까이 드라이브를 하면서 바다를 볼 수 있는 도로를 만나게 됩니다.

 

 제주의 바다는 사진이나 영화에서 보는 유명지의 바다에 조금도 뒤지지 않는 다양한 색채로 보여줍니다.

  모든 해안도로가 다 특색이 있어서 좋지만  특히, 제주시내에서 12번 일주도로 서쪽을 따라 10여분이면 만날 수 있는 하귀~애월 해안도로는 주변 경관이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안도로이며, 제주여행 필수 해안드라이브 코스라 할 수 있습니다.

 

  자연적으로 형성된 9km 가량의 해안선을 따라 곳곳에 경치가 뛰어난 해안 전망터와 쉼터, 아름다운 포구, 별장형 펜션, 이색숙소, 전망좋은 레스토랑들이 모여있고, 해안도로 중간 중간에 있는 다락쉼터와 남또리 쉼터는 많은 관광객들이 바다와 해안절경이 어우러진 경관을 보기 위해 많이 찾는 곳으로 야간에도 가로등이 환히 켜져 야간 휴식장소로도 애용되고 있습니다.  

  * 정보가 더 필요하신 분은 아래 ☞제주 해안도로 안내를 클릭하세요

 

 

☞제주 해안도로 안내

☞5060 놀러 오세요~

 








출처 : 정보 가이드
글쓴이 : 강태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