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테크/재테크마인드

[스크랩] 날마다 1p만 성장 발전하라!

명호경영컨설턴트 2008. 4. 19. 18:59

아주 조금씩이다. 어제보다 지금이 1%만 나아지면 된다. 무엇이든지 상관없다. 책을 조금 보아도 되고, 미소를 어제보다 조금 더 잘 지어도 된다. 저축도 좋다. '1% 성장전략'은 아주 조금이라서 누구라도 할 수 있다. 그렇지만 효과는 엄청나다. 일년이 지나면 최소 세 배가 발전되어 있는 것이다. 이렇게 5년이 지났다고 생각해 보라. 무려 지금보다 15배나 더 많이 발전되어 있는 것이다. 지금 당신의 월 수입이 200만원이라고 한다면 5년 후에는 월 수입이 3000만원이 되는 것이다. 결코 작지 않은 액수이다. 아주 작은 발전이 날마다 계속되면 성과는 위대하게 창출되는 것이다. 이것이 5년 성공프로젝트이다. 5년만에 삶이 성공적으로 송두리째 바뀌게 되는 것이다.

나는 지금은 책을 적당하게 읽는 편이다. 한달에 10여권 이상은 정독을 한다. 물론 업무상 책을 읽어야 하기 때문에 읽는 것은 아니다. 그저 책을 좋아해서 읽는 것이다. 그런데 15년 전만 해도 나는 책을 멀리 했다. 그 때는 책을 읽는 대신에 돈을 벌어야 한다는 생각으로만 무장되었었다. 그랬던 내가 책을 봐야겠다는 마음을 먹고, 책을 보려고 하니 처음에는 많은 노력이 필요했다.

그래서 선택한 방법이 '무조건 책을 들고 다니자'였다. 어디를 가든지 책을 들고 다니기로 다짐을 했다. 이렇게 6개월 정도 같은 책을 들고 다니니까 결국은 다 보게 되었다. 이런 방식으로 계속하여 습관을 들여나갔다. 그 결과 지금은 억지로 노력하지 않고 즐기면서 책을 본다. 또한 선택한 책의 질도 높아지고 양도 많아졌다. 결국은 이 방법도 '1% 성장전략'에서 시작한 것이다.

나는 위의 두 가지 성공전략을 날마다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 있다. 이러한 삶의 행동철학을 바탕으로 하루 하루를 살아가니 어느 날 내가 원하는 삶의 모습으로 완성되었다.

지금은 내가 원하는 일을 찾아서 신나게 하고 있다. 하지만 나는 인생의 밑바닥에서 출발하였다. 청계천 피복 노동자로 분신자살한 전태일을 아는가? 전태일이 일한 장소가 아주 열악한 봉제공장이었다. 그와 꼭 같은 환경에서 나도 재봉 일을 했다. 그러나 나는 그 열악한 환경을 탓하고만 있지는 않았다. 나는 일을 하면서도 좀 더 잘 될 수 있는 방법을 꾸준히 생각했다. 나의 동료들은 다 부질 없는 일이라고 했다. 그냥 되는대로 돈이나 많이 벌면 된다고 했다.

모든 동료들이 부정적인 말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나는 한시도 꿈을 잃지 않았다. 주어진 환경내에서 자기계발도 계속 하였다. 그리고 나 만의 새로운 길을 개척하였다.

그 결과 지금은 내가 원하는 가치있는 보석을 찾아서 열정적으로 갈고, 닦고 있다. 나에게 부정적인 말을 했던 동료들은 아직도 부정적인 삶에 찌들려 힘들게 하루 하루를 살아가고 있다.

나는 나의 발 밑 즉, 인생대학에서 너무나 많은 것을 배웠다. 당신은 인생대학에서 무엇을 배우고 있는가? 그냥 단지 수입만 올리는데 급급한가? 너무나 잘 아는 사실이지만 21세기는 지식경제 시대이다. 이제 열심히 일만하면 도태된다. 잘 하던 사업도 하루 아침에 길거리에 내몰릴 수 있다. 결국은 지식보다 한 차원 높은 지혜를 가진자가 승리하는 것이다.

당신은 오늘 어떤 지혜를 깨우치고 있는가. 지혜로운 자가 끝내는 승리한다. 당신의 지혜를 채워라. 위대한 성공을 이루는 그 날까지 정진하라. 지혜의 보석을 캐는 출발점은 당신의 발 밑이다.




자아성공을 위한 실천행동강령

1. 자신의 발 밑에서 보석을 캐라.
2. 모든 일에서 배워라. 그리고 자기 일을 즐겨라.
3. 자신이 하는 중요한 일에 110%를 투입하라.
4. 날마다 1%만 성장 발전하라.
5. 지혜창고를 가득 채워라.

출처 : 부자마을 사람들
글쓴이 : 스파이스걸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