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호테크/창업이야기

[스크랩] 사업계획서란?

명호경영컨설턴트 2008. 5. 27. 22:50
▶사업계획서 개념

사업계획서란 사업을 개시하기 전에 게획 사업에 관한 모든 상항(사업 목적, 수요예측, 투자내용, 생산 및 판매계획 등)을 판단할 수 있도록 현재의 상황과 미래의 생황을 추정하여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계수화 하는 것을 말한다. 즉, 소 점포 창업을 하려는 예비창업자가 업종을 구하고, 장소를 선정하고, 이에 따라 자금규모를 파악하여 이를 계수화함으로써 손익상황 또는 재산상황에 관한 모든 것을 상세히 알 수 있도록 미리 만들어 놓은 것을 말한다.

▶사업계획 수립 필요성

사업계획서는 창업에서 가장 중요한 서류이다. 이는 사업계획서에 의해 회사가 평가받고, 사업계획서에 의해 일이 진행되기 때문이다. 잘 만든 사업계획서는 사업 추진자들이 계획서를 작성하면서 자신을 돌아보고 사업을 성공시킬 수 있는 열쇠를 생각하도록 만들지만 이를 간과한 몇몇은 이러한 성공기회를 놓쳐버리게 된다, 따라서 사업 추진자들은 자신의 사업을 위한 사업계획서를 잘 만들고, 그 사업계획서를 이용하여 자신의 사업을 더욱 잘 이해하고, 경영하며, 통제하는 법을 배워야 할 것이다.
또한 기업들이 사업을 영위해 나가는 데 꼭 필요한 자금을 투자가와 금융기관에게서 얻기 위해서도 사업계획서를 활용하는 방법을 배워야 할 것이다.
출처 : 재테크스쿨▶펀드,부동산,주식,저축
글쓴이 : 어린왕자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