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벅지 살빼기, 하체비만
가장 많은 분들이 고민하는 허벅지 외측부터 시작하겠습니다.
허벅지 외측에 마치 주머니를 하나 붙여 놓은 듯이 볼록하게 지방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몸에 붙는 바지라도 입으면 앞에서 뒤어서 볼때 다리가 두꺼워보이는 주범입니다.
살을 아무리 빼도 잘 빠지지 않고 볼록한 모양은 계속 있으면 참으로 속상합니다.
자 이번엔 허벅지 외측을 날씬하게 하는 동작입니다. 다리의 외전동작으로 헬스클럽에 가시면 아우터싸이(outer thigh)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기구를 통해 하는 운동입니다.
중력의 부하가 없고 운동부위 자체가 근육발달로 두꺼워 지기 어려운 부위여서 마음 놓고 운동하셔도 됩니다.
운동방법
바닥에 직각으로 허리가 똑 바로 펴진 상태로 눞는다.
그림과 같이 양쪽 다리를 포게어 놓은 상태에서 윗쪽의 다리를 45도 정도 들어 올린다.
들어 올릴때 숨은 내쉬고,내릴때 들이 마쉰다.
처음엔 다리 밖쪽의 뻐근함을 느끼도록 천천히 동작하고, 익숙해 지면 호흡을 빨리하여 리듬감있게 하도록 한다.
모래주머니를 이용하여 운동효과를 높일수 있지만, 이용하지 않아도 전혀 상관 없다.
동작이 익숙해지면 다리를 돌려주는 응용동작으로 다른 근육들에 자극을 줄 수 있다.
횟수는 20-30개씩 3세트를 기본으로 하며 가능한 많이 하도록 한다.
주의점
골반이 틀어져 천정을 바라보면 절대 안된다.
발끝과 무릅이 하늘을 향해서는 안된다. 골반이 틀어지거나 발끝이 하늘을 향하는 경우 허벅지외측이 아니라 앞쪽의 운동이 된다.
허리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한다.
허벅지 외측의 근육에 집중하여 부하를 느낄수 있어야 한다.
자, 이번에는 허벅지 안쪽입니다. 대개 아주 물렁물렁한 살들이 쳐저 있는 부위죠? 이 부위는 평소 걷기나 달리기등의 보통 동작으로 자극을 주기 어려운 부위라서 쉽게 군살이 생깁니다. 앞쪽의 대퇴사두근과 뒤쪽의 슬괵근이라는 큰 근육사이에 아주 작은 근육들만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그라실리스라는 다리찢을 때 아픈 근육이 있습니다. 이번 동작을 열심히 하셔서 허벅지 안쪽의 보기싫은 군살을 없에고 예쁜 허벅지 안쪽 라인을 만들어 보세요.
운동방법
그림처럼 완전히 옆을 향하여 눕는다.
윗쪽의 다리를 아랫쪽 다리 앞쪽에 포개어 놓아 지지한다.
허벅지 안쪽에 힘을 주어 아랫쪽 다리를 들어 올린다.
숨을 내쉬면서 들어올리고, 들이쉬면서 내린다.
익숙해지면 아주 짧은 호흡에 살짝 살짝 들었다 놓는다. 보기에는 거의 들지 않는 것 같아도 된다.
횟수는 2-30개씩 3세트를 한다
주의사항
골반이 틀어저 허벅지 앞쪽이 하늘을 향해서는 안됩니다.
허리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하세요.
골반과 허리밑에 쿠션을 넣고 하셔도 됩니다.
허벅지 외측의 운동부터 하고 이 운동을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