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테크/건축,디자인,인테리어

[스크랩] 새 집에 새 가구 그게, 여자 마음

명호경영컨설턴트 2008. 9. 4. 08:12

본격적인 이사 시즌이 왔다. 새로 장만한 집을 폼 나는 살림살이로 채우고 싶은 주부의 욕심은 무죄. 새롭게 집을 꾸밀 때 오래된 거실과 부엌의 살림살이를 어떤 것으로 바꿀까 하는 것은 주부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 중 하나이다.


최근 들어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취미생활공간으로서 집의 기능이 강조됨에 따라 아름다움과 기능성을 두루 갖춘 '컨버전스 스타일’의 가전제품과 클래식한 디자인을 현대적인 감성으로 심플하게 풀어낸 '모던 스타일' 가구가 인기를 끌고 있는 추세. 거실 한 켠에 와인 냉장고나 에스프레소 머신 등을 들여 미니 바(bar)로 꾸미고, 좀더 생생한 VTR 영어 학습을 위해 DVD 프로젝터를 장만하기도 하다. 오락, 영화, 음악 감상 등을 수준 높게 즐기고자 홈 씨어터를 구입하는 경우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사 갈 채비를 하고 있다면, 우리 집 분위기를 바꿔줄 색다른 가전은 없는지 미리 한번쯤 체크해보자.


LIVING ROOM | 거실


온 가족을 거실로 불러들인 LCD TV & 홈 씨어터


▲ 1. 엑스캔버스 스칼렛 (LG60시리즈, 모델명 : 52/47/42/37LG60FD), 0원, LG전자.★ 2. XCANVAS 홈시어터 샴페인(모델명: HT762TZ), 0원, LG전자.

DVD와 케이블 TV를 이용한 HD고화질의 영화 감상, X-BOX와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즐기는 게임, 방송과 영상물을 통한 어학학습 등 TV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가족들의 생활이 다양해지면서 그 어느 때보다 TV의 기능성과 디자인이 주목 받고 있다.


심플하고 슬림한 디자인에 과감한 컬러가 돋보이는 스탠드 형 LCD TV는 그 중에서도 단연 돋보인다. 슬림하고 평평해 설치공간이 자유롭다는 것과 세련된 디자인과 컬러로 그 자체가 훌륭한 장식품이 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 LG전자 DDM(디지털 디스플레이&미디어) 마케팅팀 이우경 상무는 LCD TV의 인기 이유에 대해 "‘엑스 캔버스스칼렛’의 경우 ‘인텔리전트 패션 아이콘 (Intelligent Fashion Icon)’이다. 주변환경을 스스로 감지해 화질을 조절하는 센서기능, 양방향 데이터 방송기능 등 업그레이드 된 기능에 스피커가 드러나지 않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화려한 컬러등이 더해져 생활가전의 소유가치를 극대화 했기 때문"이라고 전한다.


LCD TV와 더불어 거실의 포인트가 될 수 있는 것은 바로 홈 시어터. HD급 화질과 맑고 세밀한 음색을 즐길 수 있는 홈 씨어터는 MP3 플레이어, USB 메모리 등의 휴대용 기기를 직접 연결해 사진, 음악, 동영상 파일을 손쉽게 재생 할 수 있는 편리기능이 강조되면서 음향 마니아들뿐만이 아니라 일반가정에서도 선호도가 급증하고 있다. 최근에는 감성적인 디자인의 본체와 스피커가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다.


바리스타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에스프레소 머신


▲ 에스프레소 메이커, 29만원, 일렉트로룩스.★

집에서도 커피전문점 못지 않은 제대로 된 커피를 즐기고자 에스프레소 머신을 구입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간단한 사용법만으로도 에스프레소 본래의 맛과 향을 살려 카페에서 즐기는 커피와 유사한 맛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


우유 거품을 생성하는 편리한 스팀기능도 추가되어 있어 카페라떼, 카푸치노 등 다양한 에스프레소 맛이 가능하다.


전문가용 에스프레소 머신 보다 부담 없는 가격대에 어느 곳에나 비치가 편리한 컴팩트한 사이즈와 세련된 디자인을 가장 선호. 분리와 청소도 편리한 실용적인 제품들이 새롭게 주목 받고 있다.


와인 바를 집안으로 불러들인 와인셀러


▲ 딤채프로 와인미니(품번: 08WM(G)버터플라이 블랙) 0원. 위니아만도.★

집에서 와인을 즐겨 마시는 중, 장년층이 증가하면서 거실이나 주방 한 켠에 와인셀러를 두고 미니 바처럼 즐기는 집도 늘고 있다. 거주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강조해주는 가전인 와인냉장고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디자인이 인기.


공간과 기능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와인셀러, 냉장고, 김치냉장고의 복합기능 제품도 관심을 끌고 있다.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소파


▲ 쎄람 3인용 소파 + 1인용소파 합계116만5000원,일룸.

최근에는 심플하면서 클래식한 느낌을 주는 미니멀한 스타일의 소파가 강세다. 소파와 등받이의 높이가 전체적으로 낮아져 집안이 넓어 보이는 있는 동시에 등받이 폭이 넓어져 편안함을 더한 것이 특징. 분리, 배치가 용이한 디자인의 소파, 사이드 테이블의 기능을 겸비한 스툴이 있는 디자인들도 선보이고 있어 실용적인 동시에 자유로운 연출이 가능하다.


DVD 플레이어에 공기청정기능까지 더한 만능 프로젝터


▲ 올인원 프로젝터 ‘EMP-TWD10’,150만원대,엡손.★

설치와 사용이 간편해지면서 영화 감상과 교육청취의 목적으로 프로젝터를 찾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360도 회전이 가능하며 별도의 스크린을 설치하지 않아도 집안 어디서나 간편하게 영상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은 큰 매력이 아닐 수 없을 듯. 영화관에 온 듯 널찍한 스크린으로 DVD를 감상하거나 강의실에서 생생한 강의를 듣는 듯 학습 프로그램 청취도 가능해 교육용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공기정화 기능을 더한 올 인원 제품까지 선보이고 있다.


KICHEN | 주방


나날이 업그레이드 되고 있는 제2의 거실, 주방
자질구레한 살림살이를 깔끔하게 수납하는 빌트인 스타일의 시스템 키친이 유행함에 따라서 심플하고 콤팩트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주방 가구&가전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식사는 물론 독서와 대화의 공간으로도 역할이 확대되고 있는 부엌은 불필요한 기능은 줄이고 시간의 효율과 편리함을 최대화한 기능적인 아이템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간편하게 즐기는 커피 한잔의 여유, 커피메이커


▲ 임프레션 커피메이커(KF600), 15만원 대, 브라운.★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기능성을 강조한 소형가전이 새로운 주방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무선주전자, 토스터기와 같이 대형가전에 비해 비교적 부담 없는 가격대와 특화된 기능으로 작업효율을 높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소품의 역할도 톡톡히 해내는 아이템들이 많은 것이 특징.


신속한 커피추출과 적절한 온도 보존기능으로 시판되는 드립 커피와 견주어도 손색없는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간단한 사용 방법에 정수기 필터도 내장되어 물속의 오염물질까지 제거해 주는 편리함을 더한 똑똑한 제품들도 시중에 나와있다. 


 


오븐과 토스터의 핵심기능을 모은 오븐토스터


▲ 컴팩트 오븐(EOT 300),9만2000원,일렉트로룩스 ★

여러 가전의 장점만 쏙쏙 뽑아 하나로 모은 컨버전스 형 가전이 인기를 끌면서 많은 공간을 차지하는 대형 오븐의 대안인 오븐토스터가 주목 받고 있다. 오븐토스터는 크기가 작은 대신 오랜 시간 예열할 필요가 없어 조리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또한 적은 요리도 부담 없이 만들 수 있어 가정에서 생선구이나 갈비 구이는 물론 피자나 토스트, 팬 케익, 쿠키 등의 다양한 요리를 손쉽게 만들 수 있다.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일렉트로룩스의 '컴팩트 오븐(EOT 300)'의 경우, 오븐과 토스터 기능으로 재료의 수분 흡수를 조절해 주는 세라믹 피자스톤으로 원재료 맛을 최대한 살려 화덕에서 구운 피자 맛을 낼 수 있는 것이 특징.


일반 오븐 수준의 100C~230C까지 온도 조절이 가능하며 사각 트레이, 오븐용 장갑, 트레이 집게 등 액세서리를 함께 제공하여 편리함을 더해준다.


 


주방에 편안함을 더하는 모던한 디자인의 식탁


▲ 대리석 상판의 식탁 '뉴 젬마', 가격미정, 에넥스

수납 기능이 강화되어 주방가전과 조리도구들이 보이지 않는 곳으로 정리되면서 부엌의 모습이 한결 심플해지고 있다. 따라서 미니멀한 부엌공간에 변화를 주기 위해서는 가구의 컬러와 소재를 적절하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컬러풀한 공간에 싫증 났다면 안정감 있고 모던한 느낌을 줄 수 있는 모노톤 컬러의 대리석 식탁을 선택해 보자. 다크한 컬러의 대리석 상판에서 느껴지는 중후함과 원목소재의 따스함이 조화를 이뤄 우아하고 고급스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다양한 활용성으로 나날이 진보하는 김치 냉장고


▲ 딤채 SD-A268TW 버터플라이와인, 180만~230만원(2룸, 3룸), 위니아만도.

김치 이외에도 김치, 야채, 육류, 과일과 와인을 보관하는 등 다양한 활용방법이 늘어나면서 일부 주부들 사이에서 구입 후 하나 더 구입하는 경우가 많다. 최근에는 스테디셀러인 뚜껑식 김치 냉장고에 이어 스탠드스타일의 컨버전스 김치 냉장고도 새롭게 등장했다. 스탠드 스타일은 개개인의 취향에 맞게 하단의 서랍형 저장고와 상단의 냉장냉동 겸용 보관고, 와인셀러를 조합할 수 있어 김치 냉장고 하나로 여러 식품을 효과적으로 수납할 수 있다.


맑고 촉촉한 공기를 위한 합리적인 선택, 청정 가습기


▲ 위니아 에어워셔,39만원, 위니아 만도.★

탁하고 건조한 실내 공기로 인해 호흡기질환과 피부질환이 많아지면서 가습기에 살균기능까지 더한 똑똑한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다.


물의 흡착기능을 이용한 필터가 달려있어 생활 악취와 포름알데히드, 각종 유해가스를 제거해 주고, 깨끗하고 맑은 공기를 공급해 준다. 뿐만 아니라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세균까지 제거해주기 때문에 안심하고 쓸 수 있다.



글 이현진 기자 | 사진 LG전자, 위니아만도,
일렉트로룩스, 엡손, 브라운, G&G가구, 일룸, 에넥스 제공
출처 : 닥터상떼
글쓴이 : 닥터상떼 원글보기
메모 :